NAVER

질문 원더걸스 mr제거
비공개 조회수 816 작성일2009.02.18

일단.. 난 원덕후란걸 밝히고 시작하도록하자~

 

이런거 올리면 이미지만 나빠진다고 그냥 브라운관이나 보라는아동들... 할말은 해야하지않겟니~..

 

솔직히.. 라이브 안습이긴 하다.. 정말 객관적으로..

 

JYP사단이라는것에 걸맞지않게.. 사실 쪽팔리는것도사실이다..

 

동방신기.. 첨에 대뷔할적에.. sm이라는 하나만으로 라이브.. 못하겟지라고 생각햇고..

 

처음엔 그랫던것 같았는듯??.. (사실 그때는 관심이 그닥 없어서)..

 

그래서 더 관심도안가고 ㅋㅋ.. 근데 이번에 미로틱 들고나오면서..

 

컴백스테이지에서 Love in Ice 부르는거 보고는 뻑같다.. 아.. 진짜 아이돌이라도 이정도는

 

해야 되겟구나라고.. 미로틱이랑 노바디 시즌이 같았기때무네.. 노바디 보기위해 보던 음악방송에서

 

미로틱을 자주보게된것도 사실이고 볼때마다.. 시아준수나.. 최강창민 가창력은 놀라웠다 ㅇ_ㅇ

 

빅뱅역시.. 빅뱅은 대뷔하기 전부터 관심이 있던 그룹이라.. 연습생때 모습이나.. 얼마나 노력했는지도 안다..

 

그렇기 때문에 Mr제거 가 뜬지금도 까이지않고 있는거고.. 그만큼의 연습이 있었으니까..

 

이제 본론으로 가보자..

 

그럼 도대체 원걸만 까이는 이유는 뭘까..

 

뭐긴. 라이브가 안되니까지 ㅋㅋ...

 

사실.. 원덮들이 가장 많이 비교하는게.. 소녀시대 아니겟는가.. 다만세때 제시카 삑살이등..

 

한참 읽어보니 팝송가지고도 하던데.. Don't Cha~ 등등.. ㅋㅋ

 

솔직히 말해서 선예나 예은 유빈은 어디에 내놔도 꿀리지 않을 실력을 가졋다고본다..

 

다만 예은은 텔미때가 오점으로 남아있기는하지만.. 지르는 창법에서는.. 정말 쵝오를 보여주는..

 

문제는 선미 소희... 가장많이 까이는 것도 선미 소희.. 무조건 팬이라고 감싸줘야할께아니라..

 

문제는 확실히 지적해야한다.. 둘이 가장많이 까이는 이유는 뭐겟는가?.. 그만큼 가창력에서 까이기 때문일것..

 

그렇다고 연습을 안하는것도 아니다.. 선미는 확실히 노바디를 오면서 라이브가 늘었다는걸 느낄수있다..

 

소희역시 텔미나 아이러니때보다는. 노바디로 넘어오면서 라이브가 늘었고..

 

어느 프로였던가?? 박진영이 말하는것을 들은적이있다..

 

대뷔하고나서는 라이브 실력을 늘리기위해 연습을 시켜도 잘 늘지않는다고..

 

휴식기에 보컬연습을 중점으로 시켜도 실력 향상이 어려운건 사실이라고..

 

사실 저말에 100프로 동감이 가는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이해는간다..

 

원더걸스.. 연말이나 축제기간에 살인적인 스케줄들.. 소핫이나 노바디 텔미모두.

 

대학교 축제기간 연말기간에 겹쳐져서.. 살인적인 스케줄을 소화 해야했던게 사실이고..

 

그만큼. 자신 몸관리던가.. 연습면에서 부족했던것이 사실이다.. 텔미에서 소핫까지의 6개월간의

 

짧은 휴식기간.. 그동안에도 미국을 다녀온다.. 떨어진 체력관리.. 몸관리 하느냐고.. 보컬은 중점적으로

 

할수있는 기간은 얼마나 됫을까??,, 원더걸스 MTV 시즌1 보면 선예 같은경우는 연습생 기간이 6년 선미 소희가

 

각각 2년 3년 가량.. 예은은 오디션 보자마다 대뷔... 유빈역시 연습생기간이 있기는했지만..

 

현아 탈퇴후 바로 대뷔.. 어떻게보면 가수 대뷔라는게 무리라고 보일수도있다..

 

선미는 고향이 경주.. 연습하러갈때마다 서울로 왕복해서 가야하는 부담감..

 

소희는 처음에 노래 뿐 아니라 연기까지 포함해서 오디션에 합격했다는걸 알수있다..

 

오랫동안 연습한 선예나 적은 연습 기간이지만.. 그전부터 밴드부에서 활약했던 예은 미국에서 오디션 수차례 봣

 

던 유빈은 그만큼의 노력이 있기때문에 버틸수있었지 않는가 하다..

 

결국.. 선미나 소희는 대뷔가 너무 이른감이 아니가 싶다.. 16살의 나이로 대뷔하는데..

 

그 어린나이에.. 많은양의 연습이나 트레이닝은 무리가 되지않겟는가?.. 조금더 나이 먹은뒤에대뷔해도..

 

에프터 스쿨 박가희는 30살때 대뷔도 하는데...

 

또다른 문제는 JYP 미국 진출도 한목 하는거같다..

 

텔미에서 소핫으로 건너가는 6개월동안.. 연습만해서 실력올리기도 바쁜애들.. 미국 대려갓다 왔다.. 하랴..

 

지금도 그렇다.. 노바디 끝나고.. 싱가폴 태국 미국 LA 등등 여러 나라에서 콘서트를 시킨다고 준비중이다..

 

지금도 미국을 몇차례나 왕복하고있는지 모른다.. 미국에 있다가 서울가요대전때메 귀국했다..

 

또 미국같다는 소문도있고.. 물론.. JYP USA지사에서 연습은 시키겟지만..

 

한국에 죽치고앉아서 맘잡고 연습하는거 만큼의 효과를 거두겟느냐 말이다..

 

에효.. 말하다보니 두서가 없네..

 

안소희 이제 18아닌가.. 아직 갈길도 멀고 할수있는 날도많으니.

 

조금더 연습해서 포기하지 않고 한다면.. 누구도 암말 못하는.. 아이돌이 될수있지않을까 싶다...

 

P.S 제발 제왑아.. 비 연습시킬때처럼 가혹하게좀 해줘라 ㅠㅠ 여자라고들 봐주지 말고!! ㅠ

 

그리고.. 열심히들 하는애들인데 너무 심하게 비판하고 하지맙시다..

 

원덮들도;; 욕좀 그만하고 같은 원덮으로 쪽팔린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eve****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 원걸 왜뽑앗는지 제일 궁금   뽑은 이유가 있을텐데  jyp 에서 일단 노래실력으로 뽑진않앗을테니깐요

2009.02.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