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4-04-28 20:17 (일)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TV/연예 chevron_right TV
일반기사

[영상앨범 산] '가평 운악산' 단풍꽃의 합창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경기도 가평군은 산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천국 같은 곳이다. 경기도에 있는 군(郡) 중에서 두 번째로 넓은 면적에, 전체의 80%가 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가평의 이름난 산 가운데, 경기 5악과 가평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명산 운악산이 있다. 가을빛 짙게 물드는 계절, 뮤지컬 배우 문진아 · 황려진 씨가 ‘경기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운악산으로 향한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일행은 자라섬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자라섬은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 전용 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시민들에게 녹색 쉼터이자 휴양지가 되어주는 곳. 수변을 따라 늘어선 나무들이 평화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이 계절 자라섬은 구절초, 백일홍 꽃섬이 되어 설렘과 함께 마음에 위로를 전해 온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다음 날, 본격적으로 운악산 산행에 나선다. ‘솟구친 암봉들이 구름을 뚫을 듯하다’ 해서 이름이 붙은 운악산은 정상을 중심으로 두 개의 능선으로 나뉜다. 각각 ‘백호능선’과 ‘청룡능선’으로 불리는 두 갈래의 길 가운데 일행은 그동안 잘 소개되지 않은 백호능선을 따라 오른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백호능선은 험준한 경사가 이어져 오르기 쉽지 않다. 하지만 산행길에 마주하는 가을빛이 일행의 마음속으로 스며들어 웃음꽃을 피운다. 돌계단을 지나 로프를 잡고 암벽 구간을 오르다 보면 멀리 보이는 암봉들이 하늘에 닿을 듯 웅장한 절경을 자랑한다. 험난한 바윗길을 거쳐 오른 마당바위에서 가을바람에 노래 한 소절을 실어 보낸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정상으로 향하는 마지막 계단을 올라 마침내 운악산 정상에 다다르는 일행. 온산에 붉게 타오르는 단풍이 이 계절 더없이 아름다운 꽃이 되어 일행을 반긴다. 낭만의 꽃섬 자라섬에서 화사한 단풍 옷으로 갈아입은 운악산까지, 아름다운 열정을 품은 두 배우의 가을 산행을 이번 주 <영상앨범 산> 에서 함께한다.

출연자

뮤지컬 배우 문진아, 황려진

이동 코스

현등사 일주문 – 마당바위 – 백호능선 – 운악산 정상(937m) / 약 5시간 소요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뉴스팀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