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 포트랜드로 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조회수 32,373 작성일2004.04.14
4월 19일 부터 5월 2일까지 가게 되었는데
해외 여행이 처음이라...
그곳에가서 주의 해야할 사항이나, 날씨, 음식, 빨래, 명소, 등등
기타 자질구레한 정보라도 좋습니다.

정보를 좀 주셨으면 하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xp****
고수
데스크톱, CPU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포틀랜드가 메인주의 포틀랜드와 오레곤주의 포틀랜드가 있습니다.

우선 메인주의 포틀랜드부터 설명드립니다.(메인주 포틀랜드 설명에 이어서

오레곤주의 포틀랜드 설명이 이어집니다.)



메인주 제일의 도시 포틀랜드
페노브스코트베이(Penobscot Bay)를 따라 위치한 포틀랜드는 메인주에서 가장 큰 인구 6만 2천명이 거주하는 도시이지만 하루나 이틀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작다. 동부의 샌프란시스코로 불리는 포틀랜드는 문화와 인종의 다양함을 기반으로 예술과 문화가 번창하고 있다. 동부해안에 자리한 올드 포트 익스체인지(Old Port Exchange)는 현대적인 기업들이 자리하는 비즈니스 디스트릭와 스토랑, 상점, 갤러리 등으로 떠들썩한 바다냄새 나는 워터프런트의 특징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상점가를 한가로이 거닐거나 컴버랜드 카운티 시빅센타(Cumberland County Civic Center)에서 콘서트를 관람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좀 더 예술적인 취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미술관 관람이나 포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portlandme Symphony Orchestra) 연주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항구 워터투어와 캘린더 아일랜드(Calendar Islands)로의 유람투어 등이 커머셜 스트리트의 부두에서 출발한다. 수년간 의기소침해 있던 다운타운 포틀랜드는 현재 활기를 회복한 콩그레스 스트리트(Congress Street)가 올드 포트(Old Port)와 연결된 예술지구로 발전하고 있다.

포틀랜드는 도로를 이용하거나 비행기(포틀랜드 인터내셔날 제트포트)를 이용해서 접근하기가 용이하다. 이밖에 둘러볼만한 포틀랜드 외곽도시로는 야모스(Yarmouth,), 그레이(Gray), 윈드햄(Windham), 고르햄(Gorham), 폴머스(Falmouth) 등이 있다. 코스코베이는 포틀랜드 동쪽 20마일에 걸쳐 뻗어있으며 130여개의 섬이 자리하고 있다. 픽스아일랜드(Peaks Island)를 탐험하거나, 사설운영 페리서비스를 이용해서 다른 섬들을 탐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픽스섬에는 모래해변과 남북전쟁박물관(Civil War Museum)이 자리하고 있다. 포틀랜드에서 수분거리에 있는 사우스 포틀랜드는 메인주의 가장 큰 몰인 메인 몰(Maine Mall)이 위치하고 있으며 소규모 몰들, 레스토랑, 숙박시설들 등도 들어서 있다.

포틀랜드 북부 프리포트(Freeport)는 L. L. Bean 스토어에 의해 유명해진 곳. 이곳 L. L. Bean 상점의 성공으로 많은 의류상점과 아울렛 등이 문을 열게 되었다. 브룬스윅(Brunswick)은 보도인 컬리지(Bowdoin College)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프리포트와 브룬스윅은 1607년 이래로 조선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메인 마리타임 뮤지엄(Maine Maritime Museum)은 해양의 역사를 알 리는 내용 등을 잘 전시, 보전하고 있으며 위스커셋트(Wiscasset)에는 많은 앤틱상점과 화랑들이 자리하고 있다. 부스베이하버(Boothbay Harbor), 이스트 부스베이(East Boothbay), 라인킨 넥크(Linekin Neck), 사우스포트아일랜드(Southport Island), 부스베이 인랜드 타운 등을 포함하고 있는 해안지역인 부스베이즈(Boothbays)는 많은 가족단위 휴가객, 유람선 등이 운집하는 곳이다. 페마퀴드(Pemaquid) 반도는 다마리스코타(Damariscotta)의 대서양 남쪽으로 돌출되어 있으며 부스베이즈의 동쪽에 자리한다.

도시명 / 주명
포틀랜드(Portland) / 메인주(Maine)

시차
한국시간 일요일 오후2시일 경우 포틀랜드는 일요일 새벽1시가 된다. GMT-4시간.


웰즈자동차박물관(Wells Auto Museum)
웰즈의 관광명소 중의 한 곳인 웰즈자동차박물관(Wells Auto Museum)은 Stanley, Rolls Royce, Baker Electric, Gearless Metz, Stutz , Cadillac, Packard, Avanti , Maxwell, Pierce Arrow, Ford, Oldsmobile, Buick, Chrysler, Knox, Chevrolet 등의 골동품 자동차 80여대 이상을 전시하고 있다. 자동차 이외에 5센트극장, 앤틱게임센타 등도 있다. 구식자동차에 탑승해 볼 수도 있다.

☞ 주소: P.O. Box 496, Route 1 (Exit 2 off Maine Tpk), Wells, Maine 04090
☞ 전화: 207/646-9064
☞ 개방시간: 10am 오픈(6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대서양을 바라보며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팰리스 플레이랜드
팰리스 플레이랜드(Palace Playland)는 대서양 해변에 직접 면해있는 놀이공원이다. 공원입장은 무료. 어린이를 위한 25개의 놀이기구들과 흥미로운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비디오 아케이드도 자리한다. 2000년 시즌이 5월 27일 부터 시작되었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놀이기구를 운행한다. 폐장시간은 시즌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밤 10시가 일반적인 폐장시간이다.

☞ 주소: 1 Old Orchard St Old Orchard Beach, ME 04064
☞ 전화: 207/934-2001
☞ 팩스: 207/934-4214
☞ 홈페이지: http://www.palaceplayland.com/


메인사막(Desert of Maine)
8천년전 일부 빙하에 의해 남겨진 모래와 광물이 이 흥미로운 장소를 형성했다. 여러가지 색으로 빛나는 거대한 모래언덕이 50에이커 정도의 넓이에 펼쳐져 있다. 안내방송을 하는 버스 트어(CoachTours), 도보 투어, 네이처 트레일(Nature Trails) 등에 참가할 수 있다. 그리고 1797년 메인 사막을 포함한 300에이커의 대지로 이사와 거주했던 터틀가가 헛간으로 사용했던 곳을 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박물관 내부에는 오래된 농장 도구, 모래 그림(Sand Paintings), 세계에서 가져온 모래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 헛간 건물은 200년이 넘은 것으로 터틀가의 농장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것이다.

☞ 주소: 95 Desert Rd. Freeport, ME. 04032
☞ 전화: 207/865-6962
☞ 개방기간: 5월초-10월중순 매일

프리포트(Freeport)
세계적 명성의 의류 브랜드 L.L. Bean이 탄생한 곳이다. 이 아울렛 타운은 거의 모든 브랜드 이름을 지닌 팩토아울렛들로 가득하며 연중내내 24시간 운영된다. 또한 해안투어, 아늑한 분위기의 숙소와 B&B 스타일 숙박시설이 있어 추억에 남을 만한 휴가를 보낼 수도 있다. 특히 이곳의 유명한 메인 랍스터로 식사하는 것과 벤&제리의 아이스크림(Ben & Jerry's Ice Cream)을 먹는 것도 놓치지 말자. 이밖에 프리포트와 인접한 곳에 울프 넥크 우즈 주립공원(Wolf Neck Woods State Park)과 40에이커의 메인사막(Desert of Maine)이 위치하고 있다.

인기있는 여름 휴양지 웰즈(Wells)
오건퀴트에서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웰즈타운이 나온다. 해변, 독특한 만, 해안선, 테마파크, 편리한 숙박시설이 들어서 있는 관광지이다. 7마일에 걸쳐 있는 평평한 하얀 모래사장의 해변들로 인해 인기있는 여름 휴양지로 꼽힌다. 130여대 이상의 구식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는 웰즈자동차박물관(Wells Auto Museum)은 자동차의 역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방문해 볼만하다. 그리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레이젤 찰슨 야생보호지역을 들러보자. 이곳에서는 1600에이커의 습지대에 서식하는 식물과 각종 야생동물을 포함한 동물들을 탐험할 수 있도록 도보길을 조성해 놓았다. 웰즈는 작은 마을의 특성과 관광명소, 숙박, 해변 등이 함께 자리한 리조트의 특성이 결합되어 있다.

스마일링 힐 농장(Smiling Hill Farm)
1600년대 나이트가(Knight family)가 운영했던 유서깊은 스마일링 힐 농장(Smiling Hill Farm)은 500에이커에 펼쳐져 있는 지금도 실제로 일을 하는 낙농장이다. 애완동물농장, 농장&농물전시장, 조랑말 타기, 썰매타기 등을 즐길 수 있고 선물가게, 아이스크림 가게와 농장에서 만든 낙농제품을 파는 마켓 등에서 신선한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우슈도 즐길 수 있다.

☞ 주소: 781 County Rd Rt 22 Westbrook, ME 04092
☞ 전화: 207/775-4818, 800/743-7463
☞ 팩스: 207/839-3799
☞ 입장료: 성인 $5, 노인 $4.50, 어린이 $4
☞ 홈페이지: http://www.smilinghill.com/


사우스워스 천문관(Southworth Planetarium)
사우스워스 천문과(Southworth Planetarium)에서는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오락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토요일 저녁 쇼와 토요일 낮시간대 쇼는 일반인에게 개방된다. 3월-10월중에는 일요일 낮시간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방학중에는 낮시간대 스페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전약속에 의해 단체 쇼도 준비된다

☞ 주소: 96 Falmouth St Portland, ME 04103
☞ 전화: 207/780-4249
☞ 팩스: 207/780-4051
☞ 홈페이지: http://www.usm.maine.edu/~planet/


스카보로 마쉬 내이처 센터(Scarborough Marsh Nature Center)
스카보로 마쉬 내이처 센터(Scarborough Marsh Nature Center)는 포틀랜드 남서쪽 스카보로(Scarborough)에 위치한 300에이커 넓이의 미국내 최대 습지자연센터이다. 메인 오듀본 소사이어티(Maine Audubon Society)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이 자연센타에서는 동식물에 관한 탐구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곳은 야생동물 특히 새들에게 중요한 지역으로 바다새들이 먹이를 구하고, 철새들이 머물기도 하고, 몇몇 종의 새들은 이곳에서 둥지를 틀기도 한다. 센터는 6월 중순부터 5월 1일까지 일반에 공개되고, 가이드 투어, 카누 투어, 전시회 관람, 슬라이드 쇼 등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 전화: 207/883-5100

포틀랜드의 유명 레스토랑
◈포 스트리트(Fore Street)
올드 포트 익스체인지(Old Port Exchange)의 변두리 오래된 창고를 개조해 오픈한 레스토랑이다. 2층의 메인 다이닝룸을 갖추고 있으며 부엌이 개방되어 있다. 앙뜨레에는 오븐에 구운 랍스터, 사과나무로 구운 황새치 허리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D.

주소: 288 Fore St. Portland, ME
전화: 207/775-2717
위치: Portland
주요리: American
평균음식값: $15-$30

◈스프루스 포인트 인(Spruce Point Inn)
오션프런트 리조트인 스프루스 포인트 인내에 자리한 식당. 랍스터 시옵피노(Lobster cioppino)가 이 식당의 메인 요리이다. 다이닝룸은 항구와 바다를 향해 자리하고 있으며 뛰어난 전망을 자랑하고 있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D.

주소: Box 237, Atlantic Ave. Boothbay Harbor, ME 04538
전화: 207/633-4152 or 800/553-0289
위치: Boothbay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30-$45
영업시간: 10월중순-5월중순에는 문을 닫는다.

◈로빈후드 프리 미팅하우스(Robinhood Free Meetinghouse)
클래식하고 창의적인 다국적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1855년에 지어진 19세기 전반기의 건축양식인 그릭 리바이벌(Greek Revival) 스타일 미팅하우스는 크림 컬러의 벽, 소나무재목의 바닥, 쉐이커교도 스타일의 체리나무재목으로 만든 의자, 하얀색의 테이블 린넨 등으로 심플하게 장식되어 있다. 비수기의 밤에는 재즈가 연주된다. 과일, 치즈 등을 밀가루 반죽으로 얇게 싸서 화덕에 구운 과자로 시작해서, 사슴고기, 오리고기로 이어지는 메뉴는 초콜릿 디저트로 마무리된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D.

주소: Robinhood Rd. Georgetown, ME
전화: 207/371-2188
위치: Bath
주요리: Contemporary
평균음식값: $30-$45
영업시간: 10월중순-5월중순 사이 일부 주중의 야간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 점심영업을 하지 않는다.

◈스트리트& 코(Street&Co)
생선과 해산물이 이곳의 특선요리. 앙뜨레에는 랍스터, 스캘럽(scallops) 요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향료냄새가 풍기는 부엌을 지나 들어가면 건조된 식용향료와 음식 재료들이 놓여있는 선반이 한가운데 있고, 테이블 위가 동판으로 되어있는 자리에서 식사를 한다. 웨이터가 손님 바로 앞에 김이 나는 해산물의 냄비를 동판에 놓을 수 있다. 다이닝 룸중 한곳에서는 맥주와 와인 바을 운영한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주소: 33 Wharf St. Portland, ME
전화: 207/775-0887
위치: Portland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15-$30
영업시간: 점심영업을 하지 않는다.

◈오버진(Aubergine)
비스트로와 와인 바로 L. L. Bean 맞은편에 위치하며 포틀랜드 미술관(Portland Museum of Art)에서 거리를 따라 조금만 내려오면 된다. 식당은 캐주얼한 분위기로 메뉴는 매일 바뀌지만 스위스 양파수프, 프라이한 굴과 같은 애피타이저, 매운 오리 가슴살, 바삭바삭한 연어요리 같은 앙뜨레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MC, V.

주소: 555 Congress St. Portland, ME
전화: 207/874-0680
위치: Portland
주요리: Contemporary
평균음식값: $15-$30
영업시간: 화-토요일. 일요일에만 브런치를 제공한다. 점심영업을 하지 않는다.

◈크리스토퍼스 1820년 하우스(Christopher's 1820 House)
조용한 이스트 부스베이(East Boothbay)에 자리하고 있는 레스토랑으로 조식, 런치, 디너를 제공한다. 다이닝룸은 오션프런트에 자리하고 있다. 팬에 구운 메인주의 크랩 케익, 랍스터-치즈 퀘사딜라와 같은 애피타이저에서 뉴질랜드 새끼양을 구운 요리, 아시안의 맛이 나는 오리요리, 랍스터 서코태쉬(succotash:강낭콩과 옥수수를 끓인 콩요리) 같은 앙뜨레를 제공한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MC, V.

주소: Rte. 96 East Boothbay, ME
전화: 207/633-6565
팩스: 207/633-6178
위치: Boothbay
주요리: Contemporary
평균음식값: $15-$30

◈스톤 코스트 브르윙(STONE COAST BREWING CO.)
3층으로 이루어진 레스토랑겸 나이트크럽. 런치, 디너, 일요일 브런치를 제공한다. 이곳은 금연. 위층에서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도 있으며 흡연을 허용하고 있다.

주소: 14 York St Portland, ME 04101
전화: (207) 773-BEER

◈다이아몬드 코브(Diamond Cove)
레스토랑의 메뉴는 정규적으로 변화가 있지만 앙뜨레에 랍스터, 쉬리프, 스칼롭스, 튜나, 야채 등으로 만든 꼬치가 밥위에 얹어 나오는 메뉴가 포함되어 있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MC, V.

주소: Great Diamond Island (Box 3572) Portland, ME 04101
전화: 207/766-5804
위치: Casco Bay Islands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45이상

◈프리포트 카페(Freeport Cafe)
프리포트의 쇼핑지구의 남쪽에 자리한 작은 레스토랑. 수프, 샐러드, 샌드위치, 디너 앙뜨레 등이 포함된 홈메이드 요리를 제공한다. 조식이 매일 가능하며 어린이를 위한 메뉴도 있다. 특히 날씨가 화창한 날에 즐기는 실외 식사가 일품이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D.

주소: Rte. 1 Freeport, ME
전화: 207/865-3106
위치: Freeport
주요리: American
평균음식값: $15이하

◈허래식키트 런치&랍스터 컴퍼니(Harraseeket Lunch & Lobster Co.)
해산물과 랍스터요리가 일품.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야외의 피트닉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예약을 받지 않는다. 신용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

주소: Main St. South Freeport, ME
전화: 207/865-4888
위치: Freeport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15이하
영업시간: 10월중순-4월에는 문을 닫는다.

◈카타딘(Katahdin)
색칠한 테이블, 벼룩시장같은 실내장식, 조화를 이루지 않는 식기류 등으로 장식되어 있어, 식당을 찾는 손님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식사를 위해 꾸미지 않아도 되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치킨파이, 기름에 튀긴 송어, 크랩케익, 야간에 제공되는 스페셜메뉴 등은 먹어볼 만하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MC, V, D.

주소: 106 High St. Portland, ME
전화: 207/774-1740
위치: Portland
주요리: American
평균음식값: $15-$30

◈크리스티나스 레스토랑&베이커리(Kristina's Restaurant & Bakery)
커다란 단풍나무 주변에 세워진 하우스내에 자리한 레스토랑으로 인기 메뉴는 파이, 패스트리, 케익 등을 들 수 있다. 디너로 제공하는 미국요리로는 해산물, 구운 고기 등이 있다. 모든 식사는 포장이 가능하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MC, V, D.

주소: 160 Centre St. Bath, ME
전화: 207/442-8577
위치: Bath
주요리: American (New)
평균음식값: $15-$30
영업시간: 1월에는 문을 닫는다. 일요일에는 디너영업을 하지 않는다. 겨울에는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랍스터멘스 쿱(Lobstermen's Coop)
랍스터, 핫도그, 햄버거, 샌드위치, 디저트 등을 메뉴로 제공한다. 실내외에서 모두 식사가 가능하다.

주소: Atlantic Ave. Boothbay Harbor, ME
전화: 207/633-4900
위치: Boothbay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15이하
영업시간: 10월중순-5월중순에는 문을 닫는다.

◈뉴캐슬 인(Newcastle Inn)
뉴 캐슬 Inn내에 자리한 레스토랑으로 3개 코스 또는 5개 코스의 디너는 예약을 해야한다. 굴, 랍스터, 살몬(연어)를 포함해 메인주에서 잡히는 해산물 요리가 이 레스토랑의 메인이다. 디너의 경우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주소: River Rd. Newcastle, ME 04553
전화: 207/563-5685 or 800/832-8669
위치: Pemaquid Point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30-$45

◈라운드 폰드 랍스터멘즈 쿱(Round Pond Lobstermen's Coop)
가장 인기 있는 디너 스페셜로 1파운드 랍스터, 스티머, 콘 언더 코브. 피크닉 테이블에 앉아 음료를 마시면서 아름다운 라운드 폰드 하버(Round Pond Harbor) 전경과 신선한 바다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MC, V.

주소: Round Pond Harbor, off Rte. 32 Round Pond, ME
전화: 207/529-5725
위치: Pemaquid Point
주요리: Seafood
평균음식값: $15이하

◈그레이트 임파스트(The Great Impasta)
런치, 티, 디너를 하기에 좋은 장소. 인기있는 메뉴는 패스타. 이밖에 해산물 라자냐도 먹어볼 만하다. 예약은 받지 않는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DC, MC, V, D.

주소: 42 Maine St. Brunswick, ME
전화: 207/729-5858
위치: Brunswick
주요리: Italian
평균음식값: $15이하

◈워프 스트리트 카페&카페 크럽(Wharf Street Cafe & Cafe Club)
2개의 식당이 한 곳에 자리하고 있다. 작고 편안한 분위기의 워프스트리트 카페는 일부 개방되어 있는 키친, 벽돌로 된 벽면, 페인트를 칠한 바닥 등이 형식적이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메뉴는 시즌별로 변화를 주고 있다. 이곳의 특선요리는 랍스터와 라비올리이다. 디너를 마친 후 디저트, 와인 에스프레소, 음료 등을 마시려면 위층에 있는 카페 크럽(Cafe Club)으로 가면 된다. 영업시간: 점심영업을 하지 않는다. 예약이 필수.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AE, MC, V, D.

주소: 38 Wharf St. Portland, ME
전화: 207/773-6667 or 207/772-6976
위치: Portland
주요리: Contemporary
평균음식값: $15-$30


포틀랜드에서 쇼핑즐기기
포틀랜드의 올드 포트 익스체인지 거리를 따라 상점, 레스토랑, 갤러리 등이 늘어서 있다. 메인주 남부의 팩토리 아울렛 메카인 프리포트와 키터리도 쇼핑을 위해 들러볼 만한 지역이다. 그레이터 포틀랜드는 저렴한 물건을 찾는 사람과 골동품 애호가, 선물용 수공예품 등을 찾으려는 이들의 구미를 당길 만한 곳이다.


포틀랜드 퍼블릭마켓(Portland Public Market)
신선한 음식을 파는 상점들이 홀을 따라 늘어서있다. 지역농산물, 육류, 해산물, 치즈, 빵류, 와인, 꽃, 특산품 등을 판매한다.

주소: 25 Preble St. Portland, ME 04101
전화: (207) 228-2000
팩스: (207) 228-2003
오픈: 매일

윈드재머 데이즈(Windjammer Days)
윈드재머 데이즈(Windjammer Days)는 부스베이 하버의 화려한 조선 역사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 다운 이스트(Down East)의 전통에는 수많은 행사와 하버지역 도처의 투어가 포함되어 있다. 관광객들은 지역조선소, 해안경비소, 해군선박 등의 투어에 참여할 수 있고, 각종 화려한 선박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이밖에 조개와 해산물 챠우더, 랍스터-롤 요리대회, 해안콘서트, 거리 퍼레이드, 불꽃놀이 행사 등도 펼쳐진다.

☞ 개최기간: 매년 6월말.
☞ 장소: 부스베이 하버(Boothbay Harbor).
☞ 문의전화: 207/633-2353

메인 랍스터 축제(Maine Lobster Festival)
메인 랍스터 축제(Maine Lobster Festival) 기간중에는 갑각류 크러스테이션을 세계에서 가장 큰 실외 찜통에서 끓여 만든 요리를 구경할 수 있다. 이밖에 새우튀김, 거리의 무용, 팬케익 조식, 랍스터 먹기대회, 메인 바다 여신(Maine Sea Goddess) 왕관을 쓰고 벌이는 퍼레이드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수공예품을 비롯한 기타 예술작품 감상도 가능하다.

☞ 기간: 매년 8월초
☞ 장소: 록클랜드(Rockland)
☞ 문의전화: 800-562-2529(록클랜드-노마슨 상공회의소:Rockland-Thomaston Chamber of Commerce)


포틀랜드에서 낚시즐기기
낚시시즌은 4월1일에 시작해서 9월30일에 끝난다. 그러나 농어의 일종인 바스나 일부 물고기들이 있는 수역에서는 낚시꾼들이 10월까지 낚시를 할 수 있다. 일부 수역에서는 이른 가을에 송어와 연어낚시를 허용하며 얼음낚시 시즌은 얼음위를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시기에 시작해 3월 31일 경에 끝난다. 이밖에 기타 특별 규정 등이 수역마다 명시되어 있으며 법규안내책자를 낚시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살펴봐야한다. Department of Inland Fisheries and Wildlife(주소 State House Station #41, Augusta, Maine 04333)에서 제작한 안내책자들은 무료로 제공된다.

낚시/사냥 가이드 서비스 업체

◈데이트립퍼즈 피슁 엑게스퍼디션즈(Daytripper's Fishing Expeditions)
주소: PO Box 17891 Portland, ME 04112
전화: 207/775-0926

◈캘린더 아일랜즈 가이드 서비스(Calendar Islands Guide Service)
메인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조수가 밀려드는 강을 따라 줄무늬 바스를 낚는 제물낚시질(플라잉 피슁)을 가이드한다.
주소: PO Box 10513 Portland, Me 04104
전화: 207/829-4578


신나는 레프팅을 즐겨보자
메인주에는 맑은 물과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강이 세곳있다. 이중 두곳은 켄느벡(Kennebec)과 데드(Dead)이며 보스톤의 북쪽 5시간 거리인 산림지대인 포크스(Forks)에서 합류하고 있다. 포크스는 메인주내에 있는 래프팅 회사들 대부분이 본부를 두고 있는 곳으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세곳의 강중 가장 규모가 큰 것이 페놉스코트(Penobscot)로 메인주에서 가장 높은 산인 카타딘산(Mt. Katahdin) 자락에서 흐르고 있다. 수량이 봄에만 많은 대부분의 다른 동부지역의 강들과는 달리 페놉스코트, 켄느벡, 데드 강은 댐의 수량을 조절하여 4월말부터 10월중순까지 래프팅을 즐기는데 충분한 높은 수량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메인주에서 급류타기는 매년 인기가 더해가고 있어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포틀랜드에서 스노모빌을 즐겨보자
메인주의 매력적인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가 바로 스모우모빌을 타보 것이다. 280여개 이상의 스노우모빌 클럽이 관리, 유지하고 있는 1만 2천마일 이상의 트레일이 있기 때문에 스노우모빌을 즐기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넓은 범위에 걸쳐 있는 트레일 시스템은 산의 개울을 따라 향긋한 향기를 풍기는 소나무숲을 통과해 훤히 트인 평원을 가로질러 구불구불 이어져 있다. 가장 유명한 지역으로 아로스툭 카운티(Aroostook County),
카타딘/무스헤드지역(Katahdin/Moosehead),
켄느벡&무스리버 밸리(Kennebec & Moose River Valleys),
웨스턴 마운틴즈(Western Mountains)와 다운이스트/아카디아
( and Downeast/Acadia)를 들 수 있다.

◈메인주 스노우모빌협회
메인주 스노우모빌협회(Maine Snowmobile Association:MSA)는 3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단체로 협회지원자들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스노모빌을 가족스포츠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284개 클럽조직을 통해 MSA 지원자들이 메인주를 가로지르고 있는 1만 2천마일의 트레일 대부분을 관리하고 있다. 트레일 상태, 스모우모빌 법규 및 등록, 가이드 투어, 대여 등에 관한 정보를 얻으려면 아래로 문의하면 된다.

주소: P.O. Box 77, Augusta, ME 04332.
전화: 207/622-6983


알파인 스키를 즐겨보자
메인주에 있는 많은 산은 활강스키어들에게 도전할 만한 트레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는 북동부에서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이곳의 충분한 숙박시설과 슬로프들도 스키어들이 겨울휴가로 이곳을 찾는 하나의 이유가 되기도 하다. 급한 경사, 긴 트레일, 짧은 리프트라인 등도 스키어들이 느끼는 이곳의 매력요소. 21개의 다운힐 스키지역들은 느린 경사에서부터 중간정도 수준의 경사까지 다양한 지세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메인주는 특히 많은 눈을 가지고 있다. 최근 일부지역에는 200인치이상의 눈이 쌓이기도 했다.

◈Ski Maine Association
주소: P.O. Box 991, Portland, ME 04104
전화: 207/761-3774
팩스: 207/879-9483


포틀랜드에서 카누를 즐겨보자
많은 호수, 연못, 습지 등을 카누를 이용해 탐험할 수 있다. 베이와 습지대를 따라 서식하는 동식물을 조용히 관찰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메인주 강은 느린 물살을 지니고 있어 여유있게 카누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대부분의 강은 댐으로 수위가 조절되며 특히 여름에 카누를 타기에 좋은 장소들이 많다. 카누를 타고 여행하려는 사람들은 이삼일에서 일주일이상까지 알라가쉬, 페놉스코트, 세인트 존, 무스, 마키아스 리버 등에서 카누와 캠핑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든 카누타기 루트는 야생동물과 메인주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원시산림지대를 지나고 있다. 메인주 토착민들은 수천년동안 카누를 주요 교통수단으로 살았다. 현재 대부분의 카누여행이 토착민들이 이용했던 수상루트의 흔적을 따라 거슬러 올라간다. 카누장비, 대여, 셔틀서비스, 강습, 가이드투어 등이 메인주 곳곳에서 가능하다. 가이드 서비스는 수시간에서 여러날에 이르는 투어를 제공하며 보통 여기에는 설비, 식사, 강습, 교통편 제공 등이 포함되어 있다.


포트랜드에 있는 해양카약 알선업체들
해안가를 따라 카약스포츠의 인기가 날로 높아가고 있다. 메인주 3천여개의 섬들을 탐험하는 반나절 또는 1일 여행을 주선하는 여행업체들이 많다.

◈Harbor Adventures
주소: P.O. Box 345 York Harbor, ME 03911
전화: 207/363-8466,
개요: 메인주 남부해안을 따라 해양카악투어를 제공한다. 랍스터 보우트, 낚시배, 요트 등으로 유람하면서 바다위에서 등대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Allagash Canoe Trips
안내원과 동행하는 알라가쉬(Allagash), 세인트 존(St John), 페놉스코트(Penobscot), 무스리버(Moose rivers) 지역 카누캠핑여행 알선. 기간 5월-9월.
주소: P.O. Box 713, Greenville, ME 04441
전화: 207/695-3668

◈Coastal Kayaking Tours & Acadia Bike
주소: 48 Cottage Street P. O. Box 405 Bar Harbor, ME 04609
전화: 207/288-9606
팩스: 207/288-9822

◈Water Walker Sea Kayaks
주소: Water Walker Sea Kayaks RR 1, Box 5682 Belfast, ME 04915
전화: 207/338-6424

◈Camden Kayak
Penobscot와 Muscongus Bays의 섬들에서의 캠핑트립을 알선한다.
주소: 20 Conway Rd Camden, ME 04843
전화: 207/236-7709

◈Machias Bay Boat Tours & Sea Kayaking Machias Bay Boat Tours & Sea Kayaking
Machias Bay에서 안내원이 동행하는 해양카약투어를 알선한다.
주소: P.O. Box 42 Machias, ME 04654-0042.
전화: 207/259-3338,

◈Loon Bay Kayak Tours and Livery
Acadia해안가에서의 카약투어 주선.
주소: Hwy 3 Bargin Barn Complex PO Box 391 Orland, ME 04472.
전화: 207/266-8888

◈H2Outfitters
주소: PO Box 72 Orr's Island, ME 04066.
전화: 207/833-5257,
팩스: 207/833-6606

◈Maine Island Kayak Co.
메인주 2천여개의 섬을 돌아보는 투어 주선. 반나절에서 일주일의 트립이 있다.
70 Luther St. Peaks Island, ME 04108.
전화: 800/796-2373

◈Tidal Trails Eco-tours
주소: P.O. Box 321, Leighton Point Road, Pembroke, ME. 04666
전화: 207/726-4799,

◈Maine Sport Outfitters
해양카약장비대여, 투어 및 해안에서의 강습도 있다.
주소: Rt. 1, P.O. Box 956, 236-8797/7120 Rockport, ME 04856
전화: 207/236-7120,


포틀랜드에서 골프를 즐겨보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다. 미국의 부쉬전대통령(President Bush)은 메인주를 방문할 경우 켄느번크포트(Kennebunkport)에 위치한 골프장을 찾곤했다. 웨스턴 레이크와 산악지역에 위치한 로버트 트렌트 존스(Robert Trent Jones)골프코스는 도전의식을 느낄만큼 아슬아슬하다. 또한 메인주 해안지역가운데 페블비치(Pebble Beach)에는 18홀 오션사이드 골프장들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Dutch Elm Golf Course
위치: 5 Brimstone Rd., Arundel
전화: 282-9850
시즌: 4월-11월
개요: 6,250 야드, 파 72. 18 홀

◈Natanis
위치: Webber Pond Rd., Vassalboro. Augusta
전화: 622-3561
시즌: 4월중순-11월
개요: 9,610 야드, 파 109. 27 홀

◈Prospect Hill Golf Course
위치: 694 S. Main St. Auburn
전화: 782-9220
시즌: 4월-11월
개요: 6,000 야드, 파 71. 18 홀

◈Bangor Municipal Golf Course
위치: 278 Webster Ave. Bangor
전화: 941-0232
시즌: 4월-11월
개요: 6,350 야드, 파 71/3,215 야드, 파 36. 27 홀

◈Kebo Valley Golf Club
위치: Rt. 233, Eagle Lake Rd. Bar Harbor
전화: 288-3000
시즌: 5월-10월
개요: 6,102 야드, 파 70/남, 72/여. 18 홀

◈Bath Country Club
위치: Whiskeag Road Bath, ME 04530
전화: (207) 442-8411,
개요: 18홀

◈Bethel Inn and Country Club
위치: Town Common, Bethel
전화: 824-2175/800-654-0125
시즌: 4월-10월
개요: 6,663 야드, 파 72. 18 홀

◈Boothbay Country Club Country Club
위치: Road Boothbay, ME 04537
전화: 207/33-6085,
개요: 부스베이 하버의 해안가에서 2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아름다운 전경을 지닌 골프장.

◈Bridgton Highlands Country Club
위치: Lower Ridge Rd. , Bridgton
전화: 647-3491
시즌: 5월1일-10월31일
개요: 6,039/5795 야드, 파 72 남/74 여. 18 홀

◈Brunswick Golf Club
위치: River Rd., Brunswick
전화: 725-8224
시즌: 4월1-11월15일
개요: 6,300 야드, 파 72. 18 홀

◈Sugarloaf Golf Club
위치: Carrabassett Valley
전화: 237-2000/800-THE-LOAF
시즌: 5월15일-10월15일
개요: 6,950/6,450/5,376 야드, 파 72. 18 홀

◈Val Halla Golf & Recreation Center
위치: off Rt. 9. Cumberland
전화: 프로샵 829-2225/사무실 829-2226
시즌: 4월-11월
개요: 6,324 야드, 파 71. 18 홀

◈Webhannet Golf Club
위치: Old River Rd., Kennebunk Beach
전화: 967-2061/4703
시즌: May-11월
개요: 6,248 야드, 파 71. 18 홀

◈Cape Arundel Golf Club
위치: 19 River Rd., Kennebunkport
전화: 967-3494
시즌: 4월중순-11월10
개요: 6,000 야드, 파 69. 18 홀

◈Springbrook Golf Course
위치: Rt. 202., Leeds
전화: 946-5900
시즌: 4월중순-11월
개요: 남- 6,408 야드, 파 71. 여: 5,634 야드, 파 74. 18 홀

◈Dunegrass Golf Community Wild Dunes Way, Dunegrass Golf Community
챔피언쉽 18홀 코스인 듄그래스(Dunegrass Golf Club) 골프크럽과 9홀코스의 올드 오챠드 비치 C.C(Old Orchard Beach C.C.) 등 2개 퍼블릭 코스가 있다. 편의시설로 크럽하우스, 프로샵, 그릴 등이 제공되며 골프휴가팩키지도 이용할 수 있다.
위치: PO Box 325 Old Orchard Beach, ME 04064
전화: 800/521-1029,
팩스: 207/934-3547

◈Province Lake Country Club
위치: Rt. 153., Parsonfield
전화: 793-9577/800-325-4434
시즌: 4월24-11월1
개요: 6,343 야드, 파 72. 18 홀

◈Samoset Resort
위치: 220 Warrenton St. Rockport
전화: 594-2511/800-341-1650
시즌: 4월중순-11월중순
개요: 6,567 야드, 파 70. 18 홀

◈Waterville Country Club
위치: Country Club Rd. Waterville
전화: 465-9861
시즌: 4월-11월
개요: 6,600 야드, 파 70. 18 홀




포틀랜드 백배즐기기
방문적기
포틀랜드의 날씨는 대부분의 메인주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변덕스러운 날씨를 보인다. 여름은 12℃-25℃ 정도의 기온분포를 보이며 그렇게 덥지 않고 기분이 좋을정도로 시원하다. 겨울은 많은 눈이 내리며 영하13℃-1℃ 사이의 기온을 나타낸다. 연평균 강설량은 약60인치/150센티미터이며 내린 눈은 금방 녹는다. 대부분의 관광명소들은 여름과 이른 가을 중에 개방된다. 여름밤은 쌀쌀하기 때문에 스웨터를 준비하고 봄, 가을에는 따뜻한 자켓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말자.

전화지역코드
모든 메인주의 에어리어코드번호는 207

여행정보센타

◈Visitor Information Center
주소: 305 Commercial St. Portland
전화: 772-5800, 772-4994

참고할 만한 중요 전화번호
-응급상황: 911
-포틀랜드경찰(일상적인 문의): 874-8300
-주경찰: 800-482-0730
-시간/기온: 775-4321
-포틀랜드 시청사: 874-8300
-포틀랜드 인터내셔날 제트포트(Portland International Jetport): 774-7301
-메인주 주립공원 예약: 289-3824; 800-332-1501(ME)
-메트로(Metro : 시티버스서비스): 774-0351
-포틀랜드 관광정보: 772-5800
-도로정보: (800) 675-7453
-후: 688-3210
- 관광정보(메인주내): 623-0363 / (수신자부담): (800) 533-9595



오레곤주의 포틀랜드


오레곤주 최대의 항구도시, 포틀랜드(Portland, PDX)
미국 오리건주의 서북부 윌라메트강 하류에 위치한 주 최대의 항구도시. 온화한 기후와 장엄한 산을 배경으로 윌라메트강이 시내를 동서로 흐르는 자연의 혜택을 받은 도시이다. 또한 북쪽은 워싱턴주와 콜롬비아강에 의해 나누어진다.

태평양까지는 차로 2시간정도. 1806년에 Lewis & Clark 탐험대가 이 곳에 들어왔고, 1845년에는 포틀랜드라고 명명했다. 동쪽으로는 Cascade Mountains, 서쪽으로는 Coast Range의 다이나믹한 경관을 볼 수 있다. 겨울에는 비가 많고 따뜻하지만 스키도 즐길 수 있고 여름은 쾌적하고 시원한 계절로 넓은 야외의 대자연을 즐길 수 있다.

성장과 개발의 상징으로 장미를 채택해서 '장미의 도시'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매년 6월에 성대한 장미축제가 열린다. 인구는 약 40만명이다.

시차
시차는 한국보다 17시간 느리다. 한국의 정오이면 현지는 전날 오후 7시가 된다.


항구의 도시, 포틀랜드로 가는 방법
항공
델타항공(매일 1회운항)을 비롯한 15여개의 항공사가 서울에서 포틀랜드 운항노선을 갖고 있다. 소요시간은 약 10시간.

포틀랜드국제공항(Portland Int'l Airport)
포틀랜드의 북동쪽에 위치한 국제공항

공항에서 시내로
다운타운 에어포트 버스가 공항과 시내의 주요호텔을 왕복하고 있다. 월∼금 05:30∼12:00, 20분 간격이며, 토, 일요일, 공휴일에는 05:30∼01:00, 30분 간격으로 왕복한다. 또한 시내 중심가로 나가는 트라이메트(Tri-Met) 버스가 15분마다 있다.


파이오니어 코트하우스 광장(Pioneer Courthouse Square)
포틀랜드의 중심이자 심장 부인 광장. 이 곳을 흔히 '포틀랜드의 거실'이라고도 부른다. 유럽도시의 중앙광장을 본따 디자인했으며 특별한 이벤트의 행사장이 되기도 한다. 이 곳에 오려면 정오 12시에 오는 것이 좋다.

☞ 주소: S.W. Broadway and S.W. Morrison St.,
☞ 전화: 503/223-1613.

루이스&클락 칼리지(Lewis & Clark College)
SW PALATINE HILL RD. 창립 1867년. 학생수 3, 000명. 오레곤의 개척자, 루이스와 클라크 두 대위를 기념하는 장미원, 츄돌 왕조풍의 대 저택과 정원 등이 있다. 가이드 딸린 캠퍼스투어가 있다.

국제 장미정원(International Rose Test Garden)
'장미의 도시'라고 불리우는 포틀랜드를 상징하는 국제 장미 정원. 이곳에는 10,000송이에 이르는 400여종의 장미로 꾸며진 정원. 이 곳의 꽃들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는 5~6월과 9~10월이다. 사진찍기에도 그만인 곳이다. 입장은 무료이다.

☞ 주소: 400 S.W. Kingston Ave.
☞ 전화: 503/823-3636
☞ 개방시간 : 7am~9pm


워싱턴 파크내의 일본정원(Japanese Garden)
가장 정적이고 짜임새 있는 일본 정원
일본식 다도와 차 등을 맛볼수 있다.

☞ 전화 : 503-223-1321
☞ 요금 : 어른 $6 학생 $4
☞ Japanese Garden 사이트 : http://www.japanesegarden.com


성모마리아의 동굴묘;Grotto(Sanctuary of Sorrowful Mother)
정원에 싸인 단애의 동굴안에는 성모 마리아상이 있으며, 교회와 예수 일대기에 대한 부조물들이 있다. 성당의 2층에서 콜롬비아 강과 센트헤렌스 산이 건너다 보인다.

☞ 주소 : NE 85th and Sandy Boulevard
☞ 전화 : 503-254-7371,(FAX)503-254-7948
☞ 요금 : 무료
☞ Grotto 사이트 : http://www.thegrotto.org

워싱턴공원 동물원(Washington Park Zoo)
코끼리 떼, 비바 등 캐스케이드 산맥의 진귀한 동식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열대우림으로 꾸며놓은 코너에서는 실제기후를 그대로 재현하여 스콜을 뿌리기도 한다.

르네상스 양식의 프톳 대저택(pittock mansion)
1914년에 세워진 프랑스 르네상스풍의 대저택을 복원한 것이다. Henry Pittock과 Joergiana pittock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 곳은 포틀랜드 성장을 상징하는 저택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가구들과 세공품들이 있어 여성들에게 관심이 끌만하다.

☞ 주소 : 3229 NW Pittock
☞ 전화 : 503-823-3624
☞ 요금 : $5
☞ 개방시간 : 12pm~4pm


택시 교통정보
택시회사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기본요금이 $2이고, 1마일마다 $1.50씩 요금이 올라간다.

☞ 문의전화: 503-227-1234


트라이메트(Tri-Met)
트라이메트는 대도시지역을 광범위하게 커버하고 있다. 시내중심가에서는 프리존(Free Zone)이 있어 이 지역에서는 요금이 무료이다.
특히 프리존에 포틀랜드의 볼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요금은 모두 구역제로 $1.25이다.

파이어니어 코트하우스광장에 위치한 트라이메트 정보센터(Tri-Met Information Center)에서는 시내 교통지도와 1일 승차권을 살 수 있다. 1일 승차권의 요금은 $3.25이다.



맥스(Max)
맥스는포틀랜드의 동서외곽과 로이드센터(Lloyd Center)지역, 컨벤션센터(Convention Center), 로즈쿼터(Rose Quarter) 등 다운타운 중심가를 연결한다.

시내중심가에서는 프리존(Free Zone)이 있어 이 지역에서는 요금이 무료이다.특히 프리존에 포틀랜드의 볼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요금은 모두 구역제로 95¢이다.


렌트카 이용안내
포틀랜드 시내에서에서 렌트카를 대여할 수 있으며,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이용 금액은 렌트카 회사, 지역, 차종, 보험가입여부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나, 소형차종의 경우 보통 1일에 US$ 36-39, 중형 차종은 1일에 US$ 45-48 정도면 렌트가 가능하다. 할인된 금액으로 렌트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의 여행사에서 사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대여 정보 및 기타 렌트카 관련자료, After Service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포틀랜드 음식점 정보
◈ 파파 하이든(Papa Haydn)
주로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쇼윈도에 전시된 디저트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지만 사실, 베이컨, 아보카도, 바씰, 토마토 등을 곁들인 닭 가슴살 요리를 비롯해 샌드위치, 피자, 프랑스 빵 등 식사할 만한 것들이 꽤 있는 곳이다. 음식값은 $10~18 정도이다. 701 N.W. 23rd Ave. Portland, Oregon Phone: 503/228-7317

◈ 제피로(Zefiro)
스칸디나비아산 자재로 꾸민 실내 인테리어가 고상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지중해 및 동남아 음식을 기본으로 메뉴가 바뀐다. 일요일은 쉬며 토요일에는 점심을 하지 않는다. 음식값은 $25 이상이다. 주소: 500 N.W. 21st Ave., Portland, Oregon 전화: 503/226-3394

◈ 앳워터스(Atwater's)
U.S. 뱅코프타워(U.S.Bancorp Tower)의 30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윌러메트(Willamette)강, 캐스케이드(Cascade)산, 그리고 도시의 스카이라인이 내려다 보이는 좋은 전망을 갖고 있다. 실내장식은 클래시컬한 기둥, 동양적인 미술품과 타일 등으로 꾸며져 있다. 버섯요리, 허클베리(미국산 월귤나무), 사슴요리, 태평양연러, 양고기, 오리고기 등 다양한 북서지방 요리를 내놓는다. 와인과 함께 즐기는 풀코스요리가 약 $55정도이다. 점심은 하지 않는다. 주소: 111 S.W. 5th Ave., Portland, Oregon 전화: 503/275-3600

◈ L'Auberge
프렌치 레스토랑. 룸과 벽난로가 있는 라운지에서 식사할 수 있다. 스테이크 앙트레(생선이 나온 다음 구운고기가 나오는 요리), 랙(양, 송아지 등의 목살요리), 꿩, 오리, 메추라기, 철갑상어, 황새치 요리 등을 내놓으며 매달 특선요리가 계절에 맞게 바뀐다. 런치는 하지 않는다. 음식값은 $25이상이다. 주소: 2601 N.W. Vaughn St., Portland, Oregon 전화: 503/223-3302

◈ 지오나 레스토랑(Geona Restaurant)
이탈리안 레스토랑. 35인을 수용할 수 있는 이 레스토랑은 다소 붐비는 편이다. 창이 없어서 다소 분위기가 어둡지만 음식맛은 일품이다. 신선한 고기와 해산물요리를 중심으로 메뉴가 자주 바뀌는 편이다. 생선스프, 해산물 라비올리(저며서 양념한 고기에 얇은 가루반죽을 한 요리)와 함께 나오는 황새치 필레(생선의 저민 고기)와 소고기요리를 권한다. 예약을 해 두는 것이 좋다. 음식값은 $25 이상이다. 주소: 2832 S.E. Belmont St., Portland, Oregon 전화: 503/238-1464

◈ 뉴포트베이 앳 리버플레이스(Newport Bay at Riverplace)
이 레스토랑에서 전망이 나쁜 자리는 없다. 사실상 윌라메트(Willamette)강의 수면 위에 위치해 있고 시원하게 뚫린 유리창은 360도 완벽한 전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창을 통해 부두, 다리, 강, 도시의 스카이라인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음식은 철갑상어, 황새치, 연어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전문으로 한다. 음식값은 $25 이상이다. 주소: 0425 S.W. Montgomery St., Portland, Oregon 전화: 503/227-3474

◈ L'Etoile
아름다운 꽃과 촛불로 장식된 로맨틱한 분위기의 프렌치 레스토랑. 테이블수가 12개에 불과한 이 아담한 레스토랑은 달팽이요리, 양목살요리, 계피를 곁들인 오리고기 등 정통 프랑스 요리법에 근거한 음식을 선보인다. 메모리얼 데이에서 노동절까지는 날씨가 좋을 경우 녹색정원에 테이블을 놓아 옥외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음식값은 $18~$25 정도이다. 주소: 4627 N.E. Fremont St., Portland, Oregon Phone: 503/281-4869

◈ 에스플라나데 앳 리버플레이스(Esplanade at Riverplace)
리버플레이스호텔(Riverplace Hotel)내에 있는 레스토랑. 세일보트들이 대기중인 선착장과 윌러메트강이 내다 보이는 기막힌 배경을 갖고 있다. 음식은 일반 양식을 한다. 음식값은 $18~$25 정도이다. 주소: Riverplace Hotel, 1510 S.W. Harbor Way, Portland, Oregon Phone: 503/228-3233

◈ 더 히스만(The Heathman)
히스만호텔(Heathman Hotel)내에 위치한 레스토랑. 버섯요리, 생선요리 등 다양한 요리를 한다. 예약이 필수이다. 주소: Heathman Hotel, 1001 S.W. Broadway, Portland, Oregon Phone: 503/241-4100

◈ 제이크스 페이모스 크로피쉬(Jake's Famous Crawfish)
가재요리로 유명한 유서 깊은 해산물요리 전문 레스토랑. 4월~10월 사이에 이 레스토랑을 방문한다면 가장 신선한 해산물요리를 맛볼 수 있다. 주말에는 점심을 하지 않는다. 주소: 401 S.W. 12th Ave., Portland, Oregon Phone: 503/226-1419

◈ 인디젼(Indigene)
주방장인 밀레 하우(Mille Howe)가 그녀만의 독특한 요리법으로 인도, 라틴 아메리카, 인도네시아, 유럽의 맛을 전하는 독특한 곳이다. 이 레스토랑 뒤의 작은 정원에 마련된 테이블은 이 지방에서 가장 로맨틱한 저녁을 먹을 수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일요일엔 저녁을 하지 않으며 월요일엔 문을 닫는다. 또한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는 점심을 하지 않는다. 음식값은 $10~$18정도이다. 주소: 3725 S.E. Division, Portland, Oregon Phone: 503/238-1470

◈ 파쪼(Pazzo)
포틀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에 작은 변화를 자주 주는 편이다.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음식값은 $10~$18정도이다. 주소: 627 S.W. Washington, Portland, Oregon Phone: 503/228-1515

◈ 홋카이도 일식 레스토랑(Hokkaido Japanese Restaurant)
신선한 스스와 회요리를 내놓는 일식집. 스파이더 롤을 먹을 만 하다. 음식값은 $10~18 정도이다. 주소: 6744 N.E. Sandy Blvd., Portland, Oregon Phone: 503/288-3731

◈ 댄 & 루이스 오이스터 바(Dan & Louis' Oyster Bar)
1907년에 설립한 굴 구이, 스튜 요리 등 해산물요리 전문 레스토랑. 특히,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게 스튜요리(Crab Stew)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이 지방의 맥주, 포도주 등도 마련해 놓고 있다. 5인이상이 이 곳을 찾을 경우에는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보통 $10 이내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주소: 208 S.W. Ankeny St., Portland, Oregon Phone: 503/227-5906




포틀랜드 쇼핑의 특징은 정찰제라는 점이다.
주세(States Tax)가 없으며 정찰제 쇼핑을 할 수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품의 종류가 많고 깨끗하여 보는 것만으로도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은 09:30(또는 10:00)∼18:00로 월요일과 금요일은 21:00까지가 보통이다. 큰 쇼핑센터로는 마을 중심부에 있는 Lloyd Center나 Haden Island의 Janson Beach Center 등으로 모두 100개 상점에 가까운 백화점과 전문점이 모여있다.


면세점과 다양한 쇼핑센터 안내
◈ 면세점(Duty Free Shop)
미국 오리건주의 포틀랜드 국제공항내에 위치한 면세점은 오전 10:15∼새벽01:30까지 연중무휴로 여업을 한다. 한국어도 사용 가능하며 예약주문도 가능하다. 면세점과 비면세 기념품점이 있다. 전화: (사무실) 503-284-8866 / (면세점) 503-284-5445

◈ 포틀랜드 새터데이 마켓(Portland Saturday market)
말 그대로 토요일마다 열리는 시장으로 일요일까지 문을 연다.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야외 수공예품시장으로 약 300여개의 상점들이 민예품 및 공예품을 판다. 이 때면 거리에 등장하는 먹거리 상인들이 페스티발 분위기를 돋구어 준다. 꼭 사지는 않더라도 구경삼아 한번 들러보는 것도 매우 재미있는 일일 것이다. 개장시간은 토요일 오전10시-오후5시, 일요일 오전11시-오후4시30분이며 1월과 2월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 위치: 1 S.W. Front Ave., 전화: 503/222-6072.

◈ 나이키 타운(Nike Town)
포틀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나이키사의 직영점이다. 개장시간은 월-목 10시-7시, 금 10시-8시, 토 10시-7시, 일 11시30분-6시30분이다. 주소: 930 S.W. 6th Ave., 전화: 503/221-6453.

◈ 로이드 센터(Lloyd Center)
미국의 유명백화점을 비롯해 200여점이 넘는 상점들이 모여있는 쇼핑타운이다. 포틀랜드의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 시그너춰 임포츠(Signature Imports)
수입선물 가게. 영업시간은 토요일 오전10시- 오후9시, 일-금요일은 오전10시-오후7시까지이다. 주소: 920 NW 23rd Ave., Portland, OR 97209 전화: (503) 274-0217 팩스: (503) 222-7054

◈ 스타즈 노스웨스트 앤티크 몰(Stars Northwest Antique Mall)
포틀랜드 북서부에 위치한 골동품 전문점. 영업시간은 월-토요일은 오전11시- 오후6시, 일요일은 정오12시-오후5시이다. 주소: 305 NW 21st Avenue, Portland, OR 97210
전화: (503) 220-8180 팩스: (503) 239-0499

◈ 비드 스트리트(Bead Street)
귀엽고 깜찍한 민예품 및 다양한 액세서리를 구경할 수 있는 곳. 주소: 632 NW 21st Avenue 전화: 503/223-7728

◈ 벨라 루나(Bella Luna)
여성의류 및 액세서리를 파는 곳. 월-토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 일요일은 정오12시-오후5시 주소: 610 NW 23rd Avenue, Portland, OR 97210-3209 전화: (503) 248-0191 팩스: (503) 248-0284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여행시기
여름에는 기온이 32℃까지 올라가는 등 다소 덥다. 하지만 일년내내 쾌적한 편이므로 아무때나 방문해도 괜챦다. 여름에 가장 여행객이 많고 물가도 비싸진다. 역시 가장 좋은 시기라면 장미가 아름답게 피는 5월~6월사이이다.

복장
고급 레스토랑을 갈 일이 없다면 재킷이나 기타 공식적인 복장은 피료없다. 여름이건, 겨울이건 현대식 빌딩에는 냉난방이 잘 되어 있으나 태평양과 면해 있는 북서쪽의 오래된 모텔이나 여관의 경우 냉난방시설이 열악한 경우가 있으므로 따뜻하 ㄴ옷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여행자정보센터(Portland/Oregon Visitors Association)
그린자켓을 입은 가이드들이 다운타운을 걸어다니는데 이들에게 지리 등 포틀랜드 및 오리건에 관한 사항을 물어보면 상담해준다. 심지어는 먹고 마시고 쉴 곳등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주소: World Trade Center 3, 26 S.W. Salmon St., 97204 전화: (503)222-2223, (800)345-3214

오리건주 웰컴센터(Oregon State Welcome Center)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오리건주 웰컴센터에 연락을 하면 된다. 주소: 12348 N. Center Ave., Portland 97217 전화: (503)285-1631

차가 고장났을 때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났을 때는 일단 차를 노견으로 붙이고 경찰이 오기를 기다리거나 응급전화, 핸드폰 등을 이용해 *55를 눌러 도움을 요창힌다. 도움을 요청할 때는 고속도로를 따라 세워져 있는 녹색 표지판(마일수가 적혀있는)을 보고 자신의 위치를 설명한다. 그 밖의 응급전화로는 911이 유명하다.


미국에서의 팁은 상식적인 일이다. 레스토랑의 경우 장소에 따라서 $10~20의 팁을 지불해야 하며 바텐더, 택시드라이버, 헤어드레서 등에게도 마찬가지이다. 패키지투어의 경우 가이드에게 %2~3 정도의 팁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2004.04.14.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kpa****
지존
미국 28위, 한문 90위, 자바, JSP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포틀랜드는 숲이 일년내내 우거져 정말로 아름 다운 도시입니다.
더우기 시내를 통과하는 강은 하늘위에서 내려다보면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나이키 본사가 있어서 한때 우리나라와 직항노선(델타항공)이 다녔던 곳이기도 합니다.
캘리포니아의 실리콘 밸리가 한창 잘나가던 1990년 후반 부터 캘리포니아의 부동산 값의 상승으로 많은 IT기업들이 이곳으로 들어오기도 하였지요.

미국 출장이 처음이라면 반드시 제 홈페이지로 오셔서 한번 둘러보고 가셔야합니다. ^^

이곳에 오시면 출장에 궁금한 모든 것 뿐만 아니라 필요한 영어 회화도 실려있습니다.
제 홈피를 방문하시면 글하나 남겨주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