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비례대표에대해서질문
비공개 조회수 8,660 작성일2016.03.20
1. 이번더민주비례대표1번이 박경미라는수학자 교수? 라는데 이런분은정치한적도없으신거같은데 정치에입문하겠다는의미인가요?? 글구 저번에 새누리당비대후부로로버트할리도있던데이런사람들은 진짜정치를하고싶어서인가요아님안될거알면서도 잠시뜻을비춘건가요?? 그리고비례대표의경우이런, 정치인이아닌전문직업인이되는경우가 흔한건가요?? 안철수도처음에이경로로입문한건가요??
2. 김종인이비례대표2번인게 자기꼭되려는욕심때문에만욕먹는건가요?? 아님 탈당한거때문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BCDEFG
은하신
정치인, 공무원 42위, 국제분쟁, 국제정세 7위, 기관, 단체, 인물 2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이번더민주비례대표1번이 박경미라는수학자 교수? 라는데 이런분은정치한적도없으신거같은데 정치에입문하겠다는의미인가요??


-비례대표 1번이면 스스로 사퇴하지 않는한 100% 국회의원이 되는데 국회의원이 된다는 것은 정계 입문이 맞습니다.


글구 저번에 새누리당비대후부로로버트할리도있던데이런사람들은 진짜정치를하고싶어서인가요아님안될거알면서도 잠시뜻을비춘건가요??


-비례대표 순번이 높으면 못 될 것도 없습니다. 정치를 하고 싶은거니까 참가한겁니다.


그리고비례대표의경우이런, 정치인이아닌전문직업인이되는경우가 흔한건가요?? 안철수도처음에이경로로입문한건가요??


-안철수는 노원구에 출마하여 투표 받아서 당선되었습니다. 비례대표는 주로 특정 분야, 특정 계층의 전문가나 대표성 있는 인물이 됩니다.


2. 김종인이비례대표2번인게 자기꼭되려는욕심때문에만욕먹는건가요?? 아님 탈당한거때문인가요


-문재인이 김종인을 영입할 때 비례대표 자리 하나를 걸었다는 보도들이 있었는데 이번에 사실로 드러난겁니다.

2016.03.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