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와 팁

휴면예금찾아줌, 올해만 726억원 찾아 돌려줌, 내돈도 찾아줌?

휴면예금찾아줌

휴면예금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내돈도찾아줌? #휴면예금찾아줌 #보험만기액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해 휴면 중인 소중한 내 자산을 찾는 서비스가 출범했습니다.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종이통장을 들고 다니며 통장정리하러 굳이 시간 내서 은행 방문하곤 했는데 기술이 발전할수록 삶은 참 편해지지만 잠자는 내 돈 하나하나 신경 쓰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인지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 출범이래 올해 최대 금액을 기록했습니다.  관련 기사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에만 약 726억 원을 찾아 돌려주었네요.


휴면예금이란? 은행 5년(우체국 금융 10년), 보험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에 휴면 상태로 분류합니다.


방법은?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PC만 있으면 되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계좌 조회 후 반환 신청하면 50만 원 이하는 즉시 출금 가능합니다.

 

https://sleepmoney.kinfa.or.kr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휴면 예ㆍ보험금 조회 및 지급신청 등

sleepmoney.kinfa.or.kr

 

 

 

 

 


주의할 점은?
단, 50만 원 이상의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서민금융지원센터나 해당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고,
평일 오전 9시에서 저녁 8시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아래는 관련기사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올해 상반기 은행 계좌 등에서 잠자고 있던 휴면예금 726억을 주인에게 돌려줬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된다. 

온라인 지급신청 사이트인 '휴면예금 찾아줌'에 접속하면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로 개인 인증을 한 뒤 24시간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다. 

휴면계좌 조회 방법은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입력하면 조회 가능하다. 건별로 50만 원 이하일 경우 온라인에서 즉시 지급 신청(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 가능하다.  

인터넷 이용이 어렵거나 휴면예금이 50만 원 이상일 경우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출연 금융회사 영업점을 찾아가면 된다.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money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