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찾아줌 조회방법

2018. 12. 29. 00:49라이프/생활정보

반응형


어서오세요 개감사입니다.

예금들 많이 해놓으셨을 텐데요 또 연말연시가 되면서 예금 일정이 끝나, 많이들 찾아가시려고 합니다. 또는 자신이 예금을 해 놓은 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때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여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면예금 찾아줌은 조회뿐만 아니라 지급 신청까지 한방에 하여 바로 조회된 금액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조회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회하시기 전 준비물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여 아래 내용을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조회를 하려면 조회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겠죠?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휴면예금찾아줌'을 검색하여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조회방법



자 로그인은 하실 필요 없으시며, 위와 같이 좌측 하단 쪽에 휴면예금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여부 및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사항입니다. 동의를 하셔야 다음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전체 동의를 클릭합니다.

2.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동의 후 다음 페이지에서는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오니 앞서 준비해 두셨던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만약 법인으로 만든 예금이 있다면 법인 선택 후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 개인을 선택합니다.

2. 자신의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서 준비하셨던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이 되는 즉시 내가 가지고 있는 예금의 목록이 조회가 됩니다. 또는 휴면예금 즉 예금 일정이 만료가 되었음에도 찾지 않은 예금 등을 조회 결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적금만 있지 예금을 넣어둔 적이 없어서 조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휴면 예금일 경우에는 사업장을 직접 찾아서 수령을 해야 했지만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30만 원 이하의 휴면 예금이라면 온라인상으로 해당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 조회해 보시고 꽁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