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기
dpsh**** 조회수 11,450 작성일2018.12.26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휴면예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오래 기다려서 접속대기를 뚫고 조회를 했는데 하나도 목록에 뜨지를 않네요.

제가 당장 확인할 수 있는것만해도 신한, 농협 등등해서 휴면계좌에 몇천원씩 총 합치면 단돈 일이만원이라도 되는데 왜 조회가 안되는 걸까요 ㅎㅎ 답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2 개 답변
10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키링
별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2021.04.28.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깜빡한 내 돈 찾고, 편의점 상품권 바로 챙기세요!

신청하기 : http://kerion.info/t6cs35p8eu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만 무려 11조, 혹시 나에게도 숨은 돈이?

나도 모르게 깜빡한 내 돈, 지금 원키퍼에서 한번에 확인하고 찾으세요!

?

여기서 하나 더!

'지금' 원키퍼를 시작하는 고객님들을 위한 보너스 이벤트!

숨은 내 돈 찾고, 편의점 상품권 바로 챙길 수 있는 찬스도 놓치지 마세요!

- 서비스 소개

원키퍼는 신분증, 학생증, 여권 정보 등 스마트폰에 자주 저장하는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보관하는 서비스 입니다.

강력한 보안 기능과 함께 숨은 내 돈도 찾을 수 있는 '내 정보 조회' 기능도 이용하세요!

- 숨은 내 돈 찾기

나도 모르게 숨어있는 내 돈이 있다?

원키퍼의 ‘내 정보 조회‘를 통해 숨은 내 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숨은 보험금 찾기, 휴면예금 조회, 카드 포인트 조회 등을 이용해보세요!

- 개인 정보 안전 저장

휴대폰에 저장한 중요한 개인 정보부터 나만 보고 싶은 사진까지

원키퍼 하나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개인금고, 원키퍼로 간편하게 저장하고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 원키퍼 서비스는 SKT, KT, LGU+와 제휴하여 (주)인포바인이 운영합니다.

2021.03.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사진 =파인, 내계좌한눈에 등 서비스는 본인 명의 계좌 정보를 한 번에 일괄 조회해 소액부터 비활동성 계좌까지 모두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출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파인, 내계좌한눈에 등 서비스는 본인 명의 계좌 정보를 한 번에 일괄 조회해 소액부터 비활동성 계좌까지 모두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50만 원 이하 잔액,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 중 주식, 펀드 등이 없고 예수금이 존재하는 계좌는 해지 후 다른 활동성 계좌로 잔고 이전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접속 오류일 수 있으니 아래 이미지에 따라 다시한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안되시면 직접 창구로 방문해 휴면계좌 복구를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는 되지 않거든요. 통장이 있으시면 통장과 신분증 가지고 직접 방문해주시고 도장도 갖고 가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2019.11.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1.휴면예금의 조회

-휴면예금 존재 여부의 확인은 아래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과 관련한 해당 금융기관의 영업점을 방문해서 조회를 요청해도 확인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 이용 : http://www.sleepmoney.or.kr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이용

: 생명보험협회(http://www.klia.or.kr) : 손해보험협회(http://www.knia.or.kr)

 

서민금융진흥원 출연휴면예금 조회 사이트 이용 : http://www.kinfa.or.kr

 

상호저축은행중앙회 휴면예금 확인 사이트 이용 : http://sleepmoney.fsb.or.kr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생활정보서비스) : http://www.minwon.go.kr


○조회 내역 중에서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나타난 건수 및 금액이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출연된 내역이며,나머지는 개별 금융회사에서 관리하는 내역입니다.

 

2.휴면예금의 지급 신청

-휴면예금을 출연한 해당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여 지급신청서를 작성하시면, 금융회사 담당자가 본인여부 등의 신분확인 절차를 거쳐 지급에 대한 신청을 등록하게 됩니다.

(지급신청과 관련된 관계서류는 개별 금융회사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지급신청이 정상 등록되면 진흥원은 원권리자(예금주) 명의로 지급된 계좌로 휴면예금을 지급해 드립니다.휴면예금조회의 사이트와 페이지 주소


○원권리자 본인 지급신청 시 구비서류

- 지급신청서(접수 금융기관(영업점)에 비치된 소정 양식)

- 원권리자 신분증

○대리인, 상속인(전원 동의의 경우)의 경우는 당해 금융기관의 지급절차를 따름


기타 중소기업 정책정보는 www.1357.go.kr, http://blog.naver.com/bizinfo1357 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12.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답변드립니다.


진흥원은 채권 또는 청구권 등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금융회사가 출연한 휴면예금을 관리하는 공적 유관기관입니다.


먼저, 저희 휴면예금찾아줌(http://sleepmoney.kinfa.or.k)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휴면예금찾아줌은 금융회사가 출연하여 진흥원이 관리 중인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입니다.


님의 휴면예금이 조회가 되지 않으시다면, 소멸시효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거나, 지급정지계좌 등의 사유로 진흥원에 출연되지 않고 금융회사에서 여전히 관리 중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해당 예금 찾으시려면 해당 금융회사 인터넷 사이트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혹시,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의 접속장애나 오류로 정확하게 조회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으니, 휴면예금찾아줌을 다시 한 번 방문하시거나, 서민금융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97)로 연락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12.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