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패션 용어좀 가르쳐주세요!(굳이어려운...
zz 조회수 24,033 작성일2018.12.19
패션 용어좀 가르쳐주세요!(굳이어려운거말고..요즘 10대들이 입는 옷 패션이요!. 예를 들어 벨벳은 머고.. 스트릿은 머고..이런거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nyb****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가죽(Leather)
한글사전을 찾아보면 ""짐승 몸의 껍질을 다루어서 정제한 것"" 이라고 나온다. 한문으로는 피혁이라고 하며 영어로는 레더 (Leather)라고 한다

가르송 룩
가르송은 프랑스어로 소년을 의미. 소년다운 스타일 에서 여성다움을 추구하는 패션.

건 그룹 체크
체크무늬안에 다른 색의 체크를 넣은 2중 체크를 말한다. 백색, 흑색, 적갈색의 배색으로 수트나 자켓에 많이 쓰인다.

그라데이션
색의 계층을 말한다. 색을 지워서 연하게 하여 색으 농담에 의해 움직임이 있는 통일감을 준다.

그라스 허퍼
패션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사람을 말한다. 브랜드지향이 강하고 유행을 빨리 캐치한다.

그레이
회색이 나는 색채를 말한다.

그랜트피(Guarantee fee)
컬렉션에서 전문바이어 등 관람객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해 징수하는 입장료. 이는 보통 컬레션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대체된다. CAUTION FEE와 바꾸어 쓸 수 있는 말.

글렌체크 (Glen check)
작은 체크로 구성된 큰 무늬의 체크.
기본 색상은 불루와 백색으로 남녀의 셔츠에 이용된다.
Grouped stripe를 종횡으로한 격자무늬. 체크와 플래드를 비교하면 격자무늬는 같지만, 체크는 비교적 작은 것을 나타내고 플래드는 보다 큰 것을 의미한다.

기모노
일본의 기모노에서 유래된 프랑스어로, 독특한 기모노의 형태에서 힌트를 얻은 패션을 말한다.
암홀선이 없고 몸판과 슬리브가 하나로 된 상의

깅검
줄무늬나 체크무늬의 무면평직을 말한다.
소년답고 스마트한 천으로 블라우스나, 스커트, 파자마 등에 사용된다

 



네이비(navy)
navy blue. 영국 해군 제복에 사용한 짙은 남색으로 자주빛과 회색 기미가 있다.

넉오프 (Knock-off)
의류업체가 덜 비싼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다른 회사의 디자인을 서로 도용하는 것을 말하며, 흔히 일어나는 일이다.

네크라인다트(neckline dart)
목 다트.

내추럴 (Natural)
자연의, 꾸밈없다는 의미. 패션에 한정됨이 없이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널리 이용된다.

내로벨트 (Narrow belt)
매우 가느다란 폭으로 만든 벨트를 말한다. 1-2cm정도의 것인데 주로 배기 팬츠 의 액세서리로 이용한다. 경우 내로벨트를 다른 색으로 두개를 사용하여.. ""더 블내로벨트룩"" 을 만들 경우가 많다.

네오 로멘티시즘
어느시대에 유행했던모드에 있는 로멘티시즘을 연상케 하는 스타일을 말한다. 우아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 클레식
현대적인 새로운 감각을 더한 고전적인 모드를 말한다.

노스텔지어
20년대, 30년대, 50년대 유행의 리바이벌 패션을 말한다.

뉴웨이브 뱅크
패션이후의 새로운 분위기의 패션을 말한다. 점차 변화하는 새로운 감각이다

뉴 클래식
새로운 현대적인 감각에 기초를 둔 고전적인 스타일을 말한다.

뉴 트래디셔널
뉴트라로 일반화된 용어 . OL이나 여대생용의 유니폼같은 복장을 말한다.

뉴트럴 컬러
중간색상을 말한다. 그레이든지, 베이지를 말하는 경우가 많다.

니커
니커보커즈의 약칭. 1860년대 자전거를 타기위해 만든 무릎아래까지 오는 팬츠를 말한다

 



라이크라(Lycra)
미국 듀퐁사의 폴리우레탄 섬유의 상표명

라펠(lapel)
코트, 재킷, 셔츠의 젖힌 깃의 앞 부분을 말한다. 불어로 르베르(revers)라고 한다. 아랫깃

러스트(rust)
적갈색

레더(leather)
가죽을 말함. 인공피혁을 아티피셜 레더라 하고 그 약어로 ""레자""라고 하기도 한다. 레자란 인공피혁(아티피셜 레더)을 말하지만, 영어가 일어에 와전된 것을 우리말에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레이스(race)
꼬임이나 엮는 방법 또는 편성의 원리에 의해 만든 얇고 구멍이 뚫린 장식용 천. 수편레이스와 기계레이스가 있다.

레이어드(layered)
층을 이룬.
서로 다른 아이템의 옷을 겹쳐 입음으로써 효과를 내는 코디 유형.

레이어룩(layered look)
레이어는 ""층이 있는, 겹친""이라는 의미의 형용사.
레이어 룩은 의복을 몇벌이나 겹쳐 입는 의복착용 방법을 말한다.
특히 1970년대 전반에 유행한 속에 입은 것이 겉에 보이게 입거나, 긴 소매의 블라우스 위에 반 소매의 스웨터나 재킷에서 비롯하여 그 이후 여러 방법으로 겹쳐 입는 룩이 유행했다.

로맨틱(Romantic)
프릴이나 레이스를 마음껏 사용한 프랑스 인형풍의 19세 기적 패션에서, 자잘한 꽃무늬나 풀포기들이 넘치는 영국의 전원풍경을 연상케 하는 리버티와 로라 아슈레이 스타일, 그것이 바로 우리를 꿈의 세계로 이끄는 소녀 취향의 영원한 패션테마, 로맨틱이다. 로맨틱은 공상적, 소설적, 비현실적이라는 의미이며 일반적으로는 동화의 세계처럼 감미로움에 대한 동경이다.

로맨티시즘(romanticism)
① 공상적인 것, 낭만적인 기분. ② 낭만주의(고전주의에 반대하여 감정의 해방·자연스럽고 자유로운 표현·창조 정신의 발휘 따위를 주장한다).

리조트웨어(resort wear)
해변 등 휴양지에서 일반적으로 착용하는 스포티한 옷.

러거셔츠
럭비선수가 입는 가로줄 무늬으 셔츠

라글란 슬리브
목둘레에서 겨드랑이쪽으로 이음선이 있는 슬리브 활동하기에 편하며 코트나 자켓 등에 이용된다.

라메
금실이나 은실, 또는 그 복지를 말한다.메터릭 감각의 패션에 많다.

라운드 칼라
둥근 칼라를 말한다.피터팬 칼라라고도 한다.

라이너 룩
스트라이프무늬의 멘즈 수트의 총칭

란제리
장식을 중시한 여성용 하의를 말한다.슬립이나 캐미솔 패치코트등 비교적 부드러운 여성다움을 강조한 것.

랩 어라운드 스커트 : 겹처진 스커트를 말한다.

러프코트
단추 등이 없는 코트를 말한다.벨트 등으로 여민다.

런던 스트라이프
0.5cm의 간격으로 바탕과 줄을 같은 간격으로 한 세로의 줄무늬

레그워머
발을 따뜻하게 하는 목적으로 만든 것으로 패션성이 강하다.

레이스 니트
비치는 테크닉으로 레이스와 같이 뜨개질한 니트이다.

레이어드
겹쳐입는 것. 길이가 다른 옷을 겹처 입는 것.

레지멘틀 스트라이프
영국의 연대기의 줄무늬를 디자인한 넥타이를 말한다. 보통 2~3색을 이용한 사선

로맨틱
감미롭고 샹냥함을 느끼게 하는 이미지의 디자인 또한 회고적인 디자인을 말할 때도 있다. 로맨틱 컨트리전원풍의 소박함 속에 소녀다운 귀여움을 살린 스타일을 말한다. 프릴이 붙은 에이프런, 드레스 등

로커
슬립폰 슈즈의 일종으로 끈이 없는 심플한 구두를 말한다.

루즈 피트 : 큰 사이즈의 의복에 의도적으로 구겨입는 것.

리버시블
안팎을 다 쓸 수 있는 옷감.코트나 스커트로 많이 쓰임

리버티 프린트
영국 리버티사의 작은 꽃프린트의 옷감. 전면 무늬의 작은 꽃 프린트

리센느
파리의 중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여학생의 캐주얼한 스타일을 말한다. 시크한 가운데 귀여움성을 강조한 것으로서 베레모, 로우 웨이스트의 점퍼 스커트, 체크의 니라인 원피스 등.

레오파드
댄서가 입는 수영복과 같은 상하가 붙어 있는 의복

리젠트
런던에서 발생한 헤어 스터일로 양쪽머리를 뒤로 빗어 넘기고 앞머리에는 볼륨을 준 것, 록세대에 유행한 헤어스타일

리조트 패션
피서지 등에서 즐기기 위한 복장. 드레스, T셔츠, 스포티한 자켓이나 코트 등

 



매트(mat)
작은 깔개를 말한다.

매니시(mannish)
남성풍. ""남자와 같은 여성""이라는 의미. 패션에서 남성복 디자인을 여성복에 적용한 스타일. 1930년대의 여배우 디트리히의 팡탈롱 슈트가 매니시 스타일의 시초가 된다. 1975년 이후 유행한 스리 세트 슈트(three set suit), 1980년대의 남성복풍 등도 이러한 경향임. 섬세한 액세서리를 코디네이트하여 역으로 강한 여성의 매력을 표현하게 한다.

머린 룩(marine look)
바다, 선원, 해병, 어부 등 바다와 관련되는 모티프를 활용한 패션.
세일러 재킷, 세일러 팬츠, 요트 탈때의 복장 및 해변에서 입는 쇼트 팬츠, 보트 네크라인 티셔츠, 피시맨 스웨터 등이 있다.

메시(mesh)
그물 모양의 편조직을 말하며 경편 조직에서는 가이드바의 경사가 편조직에 따라 짜여지며, 위편 조직에서는 편환의 이동이나 터킹으로 그물 모양이 짜진다.
또한 체에 있어서 쳇불이 눈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사용된다.

모드(mode, 프)
라틴어의 모듀스(modus)에서 유래
원래는 생활 태도, 생활 방법 등을 가르키는 인간의 내면적인 표현이었는데 요즈음은 주로 복식에서의 실루엣 등의 새로운 것을 나타내게 되었다.

모스 그린(moss green)
모스는 이끼라는 의미로 이끼의 황록색. 색명(色名)으로 1884년에 채용되었다.

미니멀리즘(minimalism)
미니멀은 ""최소한도의, 최소의, 극미의""라는 뜻으로 ""최소한 주의"" 즉 장식적인 디자인을 가능한 한 제거한 심플한 디자인이나 직선적인 실루엣의 선정적인 옷을 말한다. 미술과 음악 분야에 처음으로 대두하여 패션에 도입되었다.

마드리드
인도의 마드리드 지방에서 생긴 무명 여러색을 배색한 격자 무늬가 특징이며 캐주얼한셔츠를 스커트 등에 많이 쓴다.

머린룩
해군복에서 힌트를 얻은 디자인을 말한다. 세일러 칼라의 블라우스나 자켓, 흰 큐롯, 요트나 돛의 바다를 연상시키는 여름 분위기의 스타일

마블 프린트
대리석과 같이 얼룩이 있는 무늬를 말한다. 백이나 구두, 엑서사리의부속품에도 쓰인다.

미스큘린
남성적인 재봉법의 스타일을 말함. 남성용의 수트를 여성이 입는 것

마크라메
장식용의 송이를 나타내는 아라비아어에서 온 말. 커튼이나 벨트, 백 등에 쓰이는 독특한 뜨개질 법

매니시
여성의 옷에 남성의 이미지를 넣은 스타일 남성적인 매력을 여성복에 표현한 것

머천다이징
상품규격을 말함.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품질이나 디자인면에서 분석하고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메로우 컬러
부드럽고, 달고, 익었다는 의미 채도가 낮은 소프트한 색조

메시
그물의 눈이란 의미 의복의일부에 쓰이거나 백, 구두, 소품등 통기성과 장식성을 겸한 여름용에 많다.

메트릭 톤
금속의색상과 같이 타가운 느낌의 광택이 있는 색상. 드레스에서 구두나 백, 소품에 이르기까지 무기질감을 내는 스타일에 쓰인다.

모거
모던걸의 약칭. 20년대의 하이칼라 여성으 대명사. 시대의 유행에 따르지 않고 멋스러운 근대적 분위기의 여성을 말함. 보보는 모던 보이의 약칭

모노톤
본래는 단조로운 색조로 정돈이 된 스타일을 말하지만 특히 블랙이나 화이트등 무채색을 기조로한 스타일을 말한다.

모더니즘
미술, 문예에 있어서 근대주의 라는 의미 패션에 있어서는 20년, 30년대의 스타일을 말함.

모드
패션과 같은 의미로 쓰이지만 오띠꾸뛰르의 하이 패션을 가르티기도 한다.

모즈 룩
런던으 카너비 스트리트에서 생긴 유행으로 롱 헤어나 꽃무늬 셔츠, 콘티넨탈 수트 등

모커신
본래는 미국 인디언이 신고 다니던 가죽제의 구두. 발등에U자형으로 부드럽게 꿰맨 캐주얼한 구두

미스티
70년대 전후에 유행한 동양적인 미스테리어스한 분위기의 스타일을 말함.

미채 룩
야전복으 미채 프린트를 이용한 디자인을 말함. 아미룩의 일부

믹스매치
실크블라우스와 가죽 점퍼, 제복과 같은 남성 스타일의 복장에 레이스를 다는 등 상상이외의 코디네이트한 스타일

밀리터리 룩
군복의 이미지를 느끼는 스타일

밀키
톤오프, 화이트 계의 부드러운 이미지의 색채를 말함

 



버건디(burgandy)
포도주의 적색. 보르도보다 깊은 청색을띤 암적색.

베이지(beige)
엷고도 밝은 갈색, 낙타색

보어(boa)
모피나 새털로 만든 여성용의 긴 목도리를 말한다.
주로 야외복 등에 쓰인다.
보어란 아마존자방산의 큰 뱀의 명칭에서 따온 것이다.

부클레 (boucle, 프)
아스트라한(astrakhan, 러 : 천에 꼬불꼬불하게 말린 털을 짜 넣은 직물. 코트의 목도리, 모자 등의 재료로 씀.)과 유사한 천의 표면에 매듭(knot), 루프 파일(loop pile), 권축 등을 갖게 한 직물

브이 네크라인(V neckline)
네크라인의 앞 중심이 V자형으로 파인 네크라인

브이 존(V zone)
테일러 재킷 등에서 테일러 칼라(tailored collar)에 의해 구성되는 V자형의 가슴 부분. 첫 번째 단추 위치에 따라 브이 존의 깊이가 결정된다.

블루종(blouson, 프)
허리 길이 혹은 그 이상 옷 길이의 일종. 재킷의 옷단 부분을 벨트, 고무, 니트, 끈(그밖에 턱을 넣거나 하여) 등으로 몸에 맞게 오무려서 등이 약간 부풀려진 것. 우리말 통칭어인 잠바와 거의 같은 형태의 것이 많다.

비드(bead)
실로 연결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린 유리나 도기(陶器)로 만든 구슬 보통 비즈(beads)라고 복수를 많이 사용한다.

비스코스 레이온(viscose rayon)
인견(人絹)

비죠(미정尾錠, 일)
조름단 윗도리, 조끼, 바지 등의 뒤쪽 가운데 또는 양옆 허리, 어깨 등에 다는 조름단을 가리킨다. 영어의 태브(tab)에 해당.

백리스
등을 노출시킨 디자인을 말함. 수영복이나 드레스에 많이 이용된다.

버레즈
볼륨이 있다는 의미. 굵은 털실로 뜨개질하여 만든 버레즈 스웨터나 빅 스타일으 버레즈 코트 등이 있다.

버버리
영국의버버리사의 고급 방수 에인 코트를 말한다. 오서독스한 디자인으로 이 코트와 비슷한 코트를 총칭하는 수가 많다.

버튼 다운
와이셔츠의 칼라를 몸판의 단추로 채운 것.아이비에 꼭 필요한 셔츠

보텀
하의에 대한 말로서 스커트나 팬츠의 총칭


고대 애굽의 크레오파트라로도 유명한 단발을 말한다. 18세기말으 아르데코시대으 대표적인 헤어 스타일. 단발머리

배기 팬츠
힙에서 밑으 헴라인으로 내려 가면서 폭이 넓어지는 헐렁한 스타일의 팬 츠
70년대 중엽부터 유러피언 스타일에 채택되었다.

밴대너(Bandana)
힌두어로 ""홀치기 염색""을 뜻하지만 요즘에는 이 염색 기법을 사용해 만든 면 손수건의 의미로 쓰인다.
주로 빨강이나 파란색 바탕에 흰색 페이즐리나 꽃 등 다양한 무늬가 프린트되어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밴대너로 연출하는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은 두건처럼 머리에 매는 것이다.
60년대에 평화와 자유를 주장한 히피들이 두건으로 사용하면서 밴대너는 히피 룩을 이루는 한 요소로 등장 젊은이들의 액세서리로 각광을 받았다.
밴대너는 등상용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스포츠 샵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베어룩 (Bare Look)
베어는 ""노출된"", ""벌거벗은""의 뜻으로 패션 용어로 쓰일 때에는 살갗을 부분적으로 노출시킨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어깨를 드러낸 베어 숄더 등을 드러낸 베어 백, 배 부분을 드러낸 베어 미드리프 등이다. 베어 룩을 연출하는 것으로 여름철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아이템이 베어 톱이다. 이 밖에도 컬렉션에서 엉덩이를 부분적으로 드러낸 베어 힙도 가끔씩 볼 수 있다. 하지만 얇고 투명한 소재를 사용해 살갗이 비치는 효과를 주는 시스루 룩이나 몸을 완전히 노출시킨 누드 룩과는 구별된다.

베어 톱
어깨, 등, 팔을 노출시킨 탱크 톱을 말함. 수영복이나 드레스로 많이 이용된다.

베이직 컬러
기본색상을 말한다. 여러 가지 색상으로 배합하는 코디네이트에 있어서 전체의 색상을 결정하기 위한 기본색상을 말하는 경우가 많다.

벨 보텀
무릎에서 발목부분으로 내려가면서 폭이 넓어진 팬츠를 말한다. 70년대에 유행했다.

보그
유행이라는 의미 패션 잡지의 [보그]는 일류디자이너에대한 최신의 복장을 게재하는 고급지향의 잡지로 프랑스, 영국, 미국, 일본어판이 있다.

보니 룩
영화 ""우리에겐 내일은 없다""의 주인공 보니의 복장이 유행한 것. 30년대의 클래식한 미디의 스커트나 V네크 스웨터를 현대적으로 유행시켰다.

보우 타이
일반적으로 나비 넥타이를 의미하지만 리본 모양으로 매는 드레시한 것까지 포함한다.

브라이트 컬러
밝은 색을 말함. 건강하고 쾌할한 이미지

블레이저
테일러드 칼라의 캐주얼한 신사복을 말한다. 플란넬의 적색, 곤색, 백색이 일반적이고 금단추 등이 달려있다.

브리치 아웃
표백가공한 옷감을 말함. 70년대에 유행한 브리치 아웃 진즈가 대표적이다.

블라우징
블라우스나 원피스를 웨이스트의 위치에서 내려 입는 스타일 기능적이고 장식성도 있다.

블루종
점퍼를 말함.

비비드
선면한 눈이 부시는 것 같다는 의미

빅 패션
70년대에 유행된 넉넉한 스타일 개더나 플레어를 많이 넣어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흐름이 크다.

빈티지룩 (Vintage Look)
벼룩시장이나 보세가게에서 고른 오래된 듯한 낡은 옷들을 크로스 코디네이트해서 입는 스타일
우리나라에서는 해외 여행의 붐을 타고 2~3년 전부터 외국의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옷들이 들어오고 보세가게가 많이 생기면서 단조로운 옷입는 방식에 싫증을 느끼던 젊은층들이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옷입기를 시도, 유행이 되었다. 의도적으로 품위없게 옷을 입는 키치적인 요소가 많은 일본의 아기자기한 스트리트패션에서 영향을 받은 면도 크다. 손뜨개 아이템이나 구슬 백, 꽃무늬 프린트들이 빈티지룩을 살리는 요소들이다. 우리나라 디자이너 중에서는 이경원이 빈티지 느낌을 소녀스럽게 소화라는 디자이너로 손꼽힌다. 낡은 느낌이라고 해서 털실로 짠 모자, 군화 스타일의 부츠 등을 소품으로 겹쳐입기를 시도하는 지저분한 그런지 스타일과는 구별된다. 원래 빈티지는 최고급 포도주인 빈티지 와인을 뜻하는 단어다.

쁘레따 뽀르떼
고급 기성복으 오띠꾸뛰르에 대해서, 일반 기성복을 말한다.

사파리드레스(safari dress)
아프리카 동물 사냥을 이미지로한 드레스.

북아프리카룩(northAfrica look)
등 일련의 아프리카 스타일에서 유래된 것으로 사파리 재킷의 디자인을 응용한 풍성한 실루엣이다. 사파리란 스와힐리(Swahili)어로 ""작은 여행""을 의미한다.

 



사파리 룩 (safari look)
사파리란 동부 아프리카 지방의 수렵여행을 의미한다.
수렵복의 이미지를 일상복에 도입한 것을 사파리 룩이라 하며 1960년대 말부터 유행하기 시작하였다. 패치 포켓과 벨트가 있으며 스티치를 박은 재킷과 팬츠류에 차양이 넓은 모자 등을 착용한다.

샌드(sand)
모래색으로 자연주의 경향이 부각되면서 출현한 색명의 하나이다.

슈트 드레스 (suit dress)
남성용 테일러 슈트를 모방한 것으로 재킷의 기장을 길게 한 드레스를 말한다. 소재도 남성용을 많이 사용하며 셔츠의 목 주위에 관심이 가도록 스카프 등을 활용한다. 앞 여밈처리는 슬릿을 넣어 효과를 준다.

스노우화이트(snowwhite)
눈같이 흰, 설백(雪白)의, 순백의

스트라이프 패턴(stripe pattern)
줄무늬. 기하학적 문양의 대표적인 모티프이며, 직선을 평행으로 배열하여 구성한 것을 말한다.

스티치(stitch)
바느질 땀. 상침, 봉환. 손이나 재봉기로 천을 바느질하거나 바느질한 땀수를 가리킨다.

스판덱스얀(spandex yarn)
폴리우레탄 80% 이상 함유하고 있는 탄성사를 말함. 염색성이 좋고 신축성이 좋다. 용도로는 파운데이션, 수영복, 양말의 목고무사, 스포츠 셔츠, 멜빵 등에 사용

슬림라인 (slim line)
가늘고 호리호리한 실루엣. 극히 호리호리한 것을 슈퍼 슬림이라고 한다.

슬림 팬츠 (silm pants)
체형에 꼭 맞는 홀쭉한 팬츠의 총칭이다.

시크(chic, 프)
원래 불어의 ""멋진, 근사한, 스마트한""이라는 의미이다. 치프 시크라는 표현도 있다.

시티 캐주얼 (city casual)
캐주얼 감각의 시티 룩 또는 도시 감각의 캐주얼 룩
원래 시티 감각과 캐주얼 감각은 대비되는 것이나 이것을 병립시키는 것.

사브리나 팬츠
영화 ""아름다운 사브리나""에서 오드리 햅번이 입었던 복사뼈까지오는 타이트한 팬츠를 말함.


사파리 룩
아프리카에서 수렵할 때의 스타일에서 생겨났다.
뺏지, 포켓, 벨트가 붙은 자켓이 특징

삭커
표면에 파도와 같은 줄무늬가 생기는 흰 바탕의 직물
통기성이 있는 복지로서 여름복지로 쓰인다.

새들 슈즈
새들 옥스포드 슈즈의 원용어. 백색에 흑색이나 적색으 콤비네이션이 일반적이다.

새시벨트
부드러운 천을 주름잡아 만든 벨트를 말하며 새시란 장식된 띠처럼 생긴 천을 말함.

색 드레스
웨이스트라인에 이음선이 없는 자루모양의 드레스를 말한다. 루즈 피트복의 전형으로서 60년대 패션을 대표하는 복장이다.

샤기
앙고라나 모헤어 등 털이 긴 소재

샤넬 수트
프랑스의 디자이너. 가브리엘 샤넬이 디자인한 형의 수트를 말함.
칼라가 없고 길이가 짧은 자켓과 스커트로 심플한 디자인

샴브레
위사와 경사의 색을 다르게 해서 직조한 평직의 목면

서큘러
원형이라는 의미
원형으로 재단한 옷감의 중앙을 웨이스트로 해서 만든 서큘러 스커트는 움직임에 따라서 운동폭이 많다.

서크세스 드레싱
여성으 비즈니스 패션의 하나
캐리어 우먼으로서 자신의 센스를 어필하지 않으면 안되는 직업을 갖는 여성의 패션 스타일을 말한다.

서티즈
30년대의 패션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페미닌한 스타일

섬머 다크
여름용이 아니라 흑색계의 어두운 색을 말한다.
여름에 흑색계의 옷을 입는 것을 말함

세미포멀
준정장을 말한다.
남성의 경우 흑색계통의 싱글이나 더블의 수트, 여성의 경우 이브닝 드레스나 칵테일 드레스를 의미한다.

세실 컷
프랑스 영화 "" 슬픔이여 안녕"" 의 주인공 세실의 머리형인데 쇼트 커트를 말한다.

세일러 칼라
해군복의 칼라를 말함, 앞은 V네크이고 뒷 칼라는 사각형으로 내려온다.
머린 룩의 주요 요소이다.

소피스티케이트
멋이 있는 도회적인, 세련된 의미
오서독스한 신사복을 소피스티케이트 트래디셔널아라 한다.

쇼킹 핑크
형관성이 있는 선명한 핑크색

슈어 패션
유행에 관계치 않고 안정감이 있는 센스있는 옷차림

슈퍼 컨퓨즈
복잡한 코디네이션을 말함.

슬림
갸날프고 날씬한 스타일을 말함.

스모크 톤
회색인 색조를 말한다.

스웨트
면저지의 소재. 운동용의 땀흡수 기능을 가진 복장을 말한다.

스카치
스코틀랜드의 민족의상의 특징을 말한 남자복장의 하나

스킨컬러
피부색에 가까운 색상을 말함

스타일리스트
주로 의복에 관해서 코디네이트하는 것으로 스타일을 리드하는 스페셜리스트
디자이너와는 구분된다.

스톤 워시
고의적으로 탈색시킨 의복을 말함.
세탁기안에 돌을 넣어 세탁하면 표백이 된 색체가 탈색된다. 진이나 피혁제품에서 볼수 있다.

스트라이프
줄무늬를 말한다.
가로, 세로, 사선이 기본패턴으로 줄의 폭, 색, 직조에 따라 여러 가지 스트라이프가 있다.

스트랩리스
어깨에 끈이 없는 의복을 말한다.
이브닝 드레스에 많이 이용된다.

스파이스 컬러
향신료의 색상을 말함

2018.12.19.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내이름이궁금하다면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메카지룩 : 갈색이나 베이지를 이용한 가을느낌나는 옷
캐주얼룩 : 학생들이 주로 많이 입는 옷
러블리룩 : 귀여운 아기들이 많이 입기도 하고 , 학생들도 입는 귀여운 옷

2018.12.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sc
초인
공학기술직 #고양이사랑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요즘은
미니멀

미니멀은 최소한의 옷으로 꾸미는거에요

2018.12.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