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팝핀현준 박애리 나이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1. 6. 17:28

국내 1세대 팝퍼로 팝핀댄스의 전설로 기억되고 있는 그는 팝핀현준. 그리고 국악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내 박애리. 이 두 사람은 결혼을 하고 나서 딸을 출산 후 엄마와 함께 한 집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최근 살림남에 출연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그렇지만 많은 궁금증이 있는 나머지 조금 더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가장 먼저 팝핀현준과 박애리는 나이차이가 2살로 알려져 있는 예술가 부부로 팝핀현준이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고 나서 부터 인연이 시작되어 2011년도에 공연같은 결혼식을 올리며 결혼을 했었습니다. 그후 딸 남예술을 출산하여 팝핀현준 엄마와 함께 3대가 어울러져 살아가고 있는데요.


현재는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팝핀현준 박애리 집에서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집 역시 예술가 집안으로 인해 다자인부터 훌륭한데 자세한 것은 아래에 서술할 것인데요. 아무래도 최근 살림남 방송에 출연하면서 다시 한 번 이들에 대해 주목되고 있는데 어떠한 이들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해볼깨요.


■ 팝핀현준

가장 먼저 팝핀현준은 팝핀댄스 및 스트릿댄스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그 외에 가수로도 활동하였으며 한국예술종합전문학교 교수직으로도 생활을 보내고 있는 인물인데요. 그는 어릴적 부터 댄스를 시작하여 1999년도 월드힙합페스티벌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실 그전에 가수로 활동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이름은 바로 영턱스 클럽. 1988년도에 영턱스 클럽 4집에서만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그후에 댄서로서 이름을 알리게 된 후 토니안, 이재원, 장우혁이 만든 추억의 그룹 JTL에서 안무와 댄서를 맡으면서 점차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 뒤로도 팝핀댄스로 명성을 떨치며 많은 인기를 받았고 2005년엔 '사자후'로 다시 가수의 모습을 보여 2007년, 2009년 틈틈히 가수로서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늘 댄스는 손에 놓지 않았는데요 이 시기에 잠깐 유행을 시켰던 춤이 있죠 바로 바퀴벌레 춤으로 이 춤으로 인해 한때는 팝퀴벌레라는 별명도 생겨나곤 했었습니다.


그 외에는 예술가 답게 공연을 자주 해왔는데요 특히 가수 조관우와 상당한 친분이 있어 합동 공연을 자주 했엇습니다. 방송 뿐만 아니라 콘서트 무대에서도 자주 공연을 했으며 심지어 팝핀현준이 조관우에게 춤을 가르쳐준적도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우리가 알고 있는 조PD에게도 춤을 가르쳐 준 적이 있다고 하는데 그때문인지 그의 노래 '친구여' 뮤직비디오에서 팝핀댄스 대역으로 팝핀현준이 등장한 적이 있죠.


더불어 현재 아내 박애리와 함께 무대에서 서는 모습을 가끔 보여주기도 하였는데 국악과 팝핀의 만남이 사실 상상이 가지 않지만 두 사람의 무대를 본 사람들은 오히려 굉장한 아르마움의 조화를 보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죠. 그리고 최근엔 비보이 크루인 익스프레션 크루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다만 2010년도 팝핀현준에 대해 논란이 있었던 적이 있엇습니다. 당시엔 팝핀으로 이름으로 떨치고 있었지만 사람들은 객관적으로 팝핀 실력으로만 따지면 국내 최고는 아니라는 것이였죠. 그렇지만 팝핀현준 본인도 순수한 팝퍼라기보다는 퍼포머이자 프리스타일러 및 스트릿댄서로 인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팝핀현준 유튜브에서 댄스 실력을 보면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 팝핀현준 궁금증

팝핀현준은 고향인 서울에서 1979년도에 태어나 어려운 집안사정으로 인해 서울 중경고 2학년때 학교를 자퇴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15년만에 서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입학했었는데요. 그렇지만 당시 웃긴 것이 선생님들이 팝핀현준의 후배로 구성되어있었다고 합니다.


입학을 하고 나서 3년동안 열심히 다녀 졸업하고 대학에도 진학하고 싶다고 하더니 2012년도에 졸업을하고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재학중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 평소 팝핀현준은 차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하네요. 티코부터 시작하여  페라리 360 모데나, 포르쉐 911, 포드 머스탱, 토요타 수프라를 소유 중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그의 차들이 현재 팝핀현준 박애리의 집 1층에 있다고 합니다. 앞서 짧게나마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집에 살고 있다고 말했었는데 예술가 집안 답게 집 역시 아트적으로 꾸며놓았는데요. 두 사람의 집은 총 3층으로 되어 있으며 지하 1층은 팝핀현준의 연습실이고 지상 1층은 카페로 사용했었지만 차를 워낙 좋아한 나머지 차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2층은 아내 박애리의 연습실이고 3층이 바로 팝핀현준과 박애리와 딸 남예술, 팝핀현준 어머니까지 3대가 같이 살아가는 보금자리라고 합니다. 또한 건물 외벽에는 그라피티로 이쁘게 꾸며져 있으며 심지어 박애리의 초상화까지 그려져있다고 하네요.


■ 팝핀현준 프로필

팝핀현준 본명 남현준으로 생년월일 1979년 1월 30일 생으로 현재 팝핀현준 나이는 만 40이며 고향은 서울이라고 합니다. 키는 169cm, 몸무게 55kg, 혈액형은 b형이고 가족은 부인 박애리, 딸 남예술이며 현재 팝핀현준아트컴퍼니 대표라고 합니다. 그 외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 국악인 박애리

팝핀현준은 도시의 차도녀 같은 이미지를 가진 아내에게 첫 눈에 반했었으며 누나 이상으로 좋아해도 되냐며 고백을 받은 박애리는 어떤 인물일까? 우선 그녀는 1997년도에 고향인 전남 목포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음악학을 전공했는데요.


그후에도 2010년도 제37회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을 수상했으며 2013년도에는 KBS국악대상 판소리상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습니다. 그 외에도 국립창극단 단원이자 중앙대학교에서 강사로도 활동하면서 국악계 이효리라고 불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비보이와 국악의 만남이라는 결혼을 통해서이며 더불어 불후의 명곡과 음악프로그램을 출연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참고로 대장금의 OST '오나라'를 박애리가 부른 것이라고 하네요. 현재는 살림남에서 주목을 받고있죠.


■ 박애리 프로필

생년월일 1977년 9월 10일 생으로 현재 박애리 나이는 만 42세이며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입니다. 그 외에 키는 168cm, 몸무게 50kg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최종 학력은 중앙대학교 한국 음악학을 졸업하였다고 합니다.


01234

여기까지 팝핀현준과 박애리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오랜만에 팝핀현준을 볼 수 있어서 반가웠고 앞으로 살림남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궁금한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성은 정조국  (0) 2019.11.06
조영구 부인 신재은  (0) 2019.11.06
지주연..  (0) 2019.11.06
이재은 이혼 전남편  (0) 2019.11.05
서정희 딸 서동주 이혼  (2) 2019.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