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의 섬

파일:제로의섬1.jpg

1 개요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시간의 탐험대/어둠의 탐험대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하늘의 탐험대, 포켓몬 초 불가사의 던전에서 등장하는 던전. 시간/어둠의 탐험대에선 북부/서부/동부/남부로 나뉘여져 있고, 하늘의 탐험대 한정으로 여기에 중앙 구역도 포함되어 있다. 초 불가사의 던전에선 그냥 단일 던전으로 등장한다.

시간/어둠/하늘의 탐험대에선 메인 스토리 진행 중 팀 PAD가 이 던전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주인공이 길드를 졸업하고 나면 제로의 섬 북부/서부/동부/남부가 해금된다. 해금될 때 트레저 타운에서 이 던전을 찾았다고 언급한다.

하늘의 탐험대 한정으로 얼루기 카페에서 재활용을 150번 하면 제로의 섬 중앙이 추가로 해금된다.

초 불가사의 던전에선 시간/어둠/하늘의 탐험대가 배경인 풀의 대지의 던전으로, 일정 랭크에 도달하면 해금된다. 사실상 탐험대에서의 제로의 섬과는 이름만 같지 별개인 만큼 따로 서술한다.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에서 등장한 던전 중 파수꾼의 동굴에 이어 두 번째로 항목이 생성된 던전이다.

2 탐험대에서의 특징

극악 던전의 총 집합. 모든 구역이 제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특정 조건이 제한되는 극악던전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모든 제로의 섬 시리즈는 적을 동료로 할 수 없고, 전작의 극악 던전/준 극악 던전들과는 달리 스토리 라인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다, 전설의 포켓몬도 없기에 사실상 이 던전을 탐험하는 목적은 널려있는 레어 아이템과 전용 아이템을 얻으러 가기 위해서거나, 임무 수행이 목적일 것이다.

다행인건 하늘의 탐험대에서 추가된 극악 던전인 망각의 숲, 위험한 바다, 남동쪽 열도, 불지옥 동굴, 운명의 탑과는 달리 악랄한 함정인 원념 스위치와 랜덤 스위치가 등장하지 않고, 구조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제로의 섬 중앙은 예외다.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수준도 게임 내 최고 수준이다. 각종 구미들이 바다의 리조트 뺨칠 정도로 나뒹구는 데다 5종류의 도핑약, 사용하면 벽이 모두 무너져 하나의 큰 방이 되어버려서 벽 속에 있었던 값진 아이템[1]들을 득템 가능한 큰방구슬, 풀피일 때 사용하면 최대 HP가 2 오르는 자뭉열매 등등을 얻을 수 있다. 켈리몬이 파는 아이템도 매각 시 2000의 가치가 있는 금의리본(단 이건 살 때 4000이므로 훔치지 않으면 되려 손해)은 기본에 장비 시 동료 확률을 증가시키는 친구리본, 사용 시 레벨을 1 / 최대 HP를 3 증가시키는 행복의씨앗 / 생명의씨앗 등 일반 던전과는 격을 달리하는 수준이다.

여담으로 일정 층 수만큼 내려갈 때마다 던전의 배경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2.1 제로의 섬 동부/서부

동/서부는 1레벨로 시작하는 던전이며 동료는 반입 가능하나 동부는 아이템 16개 제한이 있고 서부는 아이템 반입불가. 1레벨 던전(남부)의 예행연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층수도 총 40층으로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인데다 난이도도 비교적 쉬운 편이다.

아무래도 16개 아이템 중 어떤 아이템을 들고 갈지 생각하게 되는 동부보단 아이템을 아예 들고 가지 않는 서부쪽이 오히려 접근성이 좋을 수도 있다. 강한 포켓몬 몇 마리만 동료로 한 뒤에 그 포켓몬으로 파티를 이루고 가면 되기 때문에(...).

서부의 경우, 끝까지 도달하면 동료 확률을 대폭 증가시키는 앰버눈물을 획득 할 수 있고, 이것을 얻게 되면 본격적으로 모든 포켓몬 동료 영입 작업을 할 수 있기에 북부를 클리어 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이 쪽을 먼저 클리어하는 것도 좋다.

2.2 제로의 섬 북부

북부는 적을 죽여도 경험치를 얻을 수 없고 적의 레벨이 50대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90대까지 올라가있기에 100레벨 + 풀스탯으로 가도 위험하다. 그러기에 준비 난이도는 동부/서부/남부보다 더 높다.

특히 중반 이후에는 적들도 중 ~ 상급 지능스킬이 켜져있는 상태로 튀어나오며 원거리 공격, 전체공격, 일격기 등의 위험한 기술을 쓰는 놈들도 다수 포진해 있어 해당 몹들에 대한 대책이 안 되어있다면 머리가 이상해져서 죽을 레벨이다. 즉 이 쪽이 일반적인 반입가능 극악던전에 해당하는 셈. 경험치도 아이템도 일석이조였던 구조대의 서쪽 동굴과 달리 적들을 필요최저한으로 때려죽이며 순수하게 아이템을 챙기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해야하는 던전.

층 수 자체는 75층이지만 하나 적들의 극악함은 웬만한 반입불가 던전을 상회한다. 이런 괴랄한 난이도의 제로의 섬 북부를 날로 먹을 수 있는 가장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레벨 70대 중후반에 지형을 뚫으며 이동할 수 있게 되는 지능 스킬 '무한궤도'를 배운 펄기아 혼자서 부활의 씨앗을 8개 정도 들고 적과의 조우를 가능한 피하기 위해 방의 외곽으로 벽을 뚫으며 이동하면서 방을 일일이 확인하며 계단까지 이동하는 것이다.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75층에 도달하면 친구리본처럼 동료 확률을 증가시키는 황금가면, 장비 시 획득 경험치를 증가시키는 원더박스, 모든 구미 중 가장 지능 상승량이 높은 데다 복용 시 랜덤하게 특정 능력치가 3 올라가는 이상한구미 2개를 얻을 수 있다.

2.3 제로의 섬 남부

이상한 던전 시리즈의 유명 극악 던전인 페이의 최종문제의 계보를 잇는 극악 던전.

구조대의 청정숲처럼 극악 던전의 조건인 99층, 레벨 1로 시작, 동료 반입 불가, 아이템 반입 불가를 모두 갖추고 있는 던전으로, 이상한 던전 시리즈만의 클래식한 규칙을 가진 던전. 그런 만큼 탐험대 중 이 던전의 난이도는 최흉최악을 달린다.

구조대의 청정숲과는 달리 초반부에 흔들풍손을 가지고 쉽게 클리어하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속여때리기를 가진 포켓몬이 다수 존재하다보니 사고 위험이 초반부에 집중되어 있고, 오히려 후반부에 등장하는 적이 청정숲보다 상대하기 쉬운 감이 있어서 이 쪽의 체감 난이도가 조금 낮은 편이다. 인벤토리 역시 탐험대 쪽이 더 많이 주어지는 만큼 희귀 아이템도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다.

이곳을 조금이라도 쉽게 클리어 하려면 탐험대 한정 사기 포켓몬인 흔들풍손이나 둥실라이드를 데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둥실라이드를 데려온다 하더라도 속여때리기, 연달아 걸리는 함정, 상태이상, 몬스터 하우스에 걸리면 답이 없다.

하늘의 탐험대에선 이 던전을 더더욱 악랄하게 개조한 운명의 탑이라는 극악 던전이 있다. 재미있게도 초반 3층을 제외하고는 등장 포켓몬이 제로의 섬 남부와 같다.

15층, 25층에 열쇠로 열 수 있는 방에는 전설의 포켓몬 전용 도구 혹은 이상한구미나 부활의씨앗을 얻을 수 있고, 30층과 99층에선 행복의씨앗 혹은 생명의씨앗을 얻을 수 있고, 96층에선 지니고 있으면 25% 추가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미라클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여담으로, 남부의 90층대역 상점에서 반드시 조임벨트[2]가 나온다.

2.4 제로의 섬 중앙

하늘의 탐험대 한정으로 나오는 제로의 섬 중앙은 제로의 섬 북부의 강화판이다. 기본적으로 북부와 같지만 아이템 소지가 32개에서 16개로 제한되어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레벨 90-99 사이의 적이 나와서 레벨 100 포켓몬으로 파티를 이루어야 하는 건 필수다.

거기에 하늘의 탐험대에서 추가된 원념 스위치나 랜덤 스위치가 등장하는데다, 모든 층에서 상대하기 쉽지 않은 성원숭, 무장조, 대짱이, 엠페르트, 루카리오가 나오고[3], 설상가상 19층부터는 레벨 99 고정 적들이 나온다. 가끔 레벨 5 고정 토게피삐삐가 나오는 건 신경쓰지 말자[4] 다행히 층수는 북부보다 줄어들어 50층 뿐이지만 체감 난이도는 북부를 넘는다.

3 초 불가사의 던전에서의 특징

탐험대 시리즈와는 달리 극악 던전도 아니고, 층수도 18층 밖에 안되는 일반 던전이다. 다만 엔딩 이후에 등장하는데다 불꽃 타입 스타팅 최종 진화형이 몰렸기에 난이도는 낮지 않은 편.

이 곳에서 기라티나 오리진폼과 대결할 수 있으며, 쓰러뜨리면 동료로 영입할 수 있다. 레벨은 70.

  1. 7대 비보 던전 기준 매각 시 4000을 받는 횡재금, 각종 구미, 도핑약 등등을 획득 가능.
  2. 움직일 때의 만복도 소모가 0이 된다. 즉 식량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짐.
  3. 공통적으로 지능타입이 C 아니면 F다.
  4. 물론 토게피는 애교부리기를 사용하고, 삐삐 역시 앵콜을 사용하기에 너무 방심하진 말자.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페이의 최종문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