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HLB글로벌

[ HLB Global Co., Ltd. ]

요약 골재 채취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며 자회사를 통해 식품, 음료 등의 리테일 사업과 화장품 제조 판매업, 바이오 사업도 전개한다.
사업 종류 자원환경
취급 품목 골재
설립 시기 1962년 9월 24일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기업 유형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본사 소재지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사북읍 동탄길 38-13 (사북리)

에이치엘비글로벌(HLB글로벌)은 1962년 원동탄좌개발주식회사로 출발했다. 1990년 자본금 100억원을 공개 모집하였으며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1992년 (주)동원으로 사명을 바꾸었다. 1992년 해외유전사업에 처음으로 진출하여 아르헨티나 팔마라르고 생산광구에 사업권을 획득했다. 이듬해 아르헨티나 산타빅토리아 등지의 지분을 인수하였으며, 1996년 볼리비아 팔마 등지의 광구 지분을 인수하였다. 1999년 자본금을 177억원으로 증자하였다. 2002년 볼리비아 금광개발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같은 해 아르헨티나 엘비날라르 광구에서 시추작업에 성공하였다. 2004년 사북광업소를 폐광했다. 2008년 충북 제천 몰리브덴 광산 굴진을 시작했으며 같은 해 이 사업을 분할하여 (주)엔엠씨를 설립했다.

2018년 8월 사업다각화를 목적으로 화장품, 바이오 부문에 진출하면서 상호를 (주)동원에서 (주)넥스트사이언스로 변경하였다. 같은 달에 화장품 전문기업 (주)엘리샤코이(현, 에이치엘비생활건강(주))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뒤, 10월에는 패혈증 치료제와 면역증강제를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하는 단디바이오사이언스(2022년부터 HLB사이언스(주))를 인수하였다. 2022년 3월 24일 (주)넥스트사이언스에서 HLB글로벌(주)로 상호를 변경했다.

HLB글로벌의 주력 분야는 해사 채취를 통한 골재 판매업이다. 자회사 (주)프레시코와 (주)코아바이오를 통해 발효음료 생산 판매업을, HLB사이언스(주)를 통해 바이오신약 개발업을, HLB생활건강(주)을 통해 화장품 제조판매업을 한다.

골재 채취업은 옹진, 서해 EEZ(배타적 경제수역)에서 특수선박을 이용하여 해사를 채취, 세척 후 국내 레미콘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LB글로벌 지도

마지막 수정일

  • 2022. 6. 29. (본문 내용 업데이트)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