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보더랜드)

1 개요

보더랜드DLC 닥터 네드의 좀비 아일랜드(Dr.Ned's Zombie island)에 등장하는 적. 닥터 네드에 의해 좀비가 생겨났다.

머리를 쏴 죽이면 일부 좀비 종류들을 제외하고 썩은 좀비뇌를 떨구며, 이 좀비뇌들은 좀비가 된 T.K. 바하의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데 필요하다.

약점은 소이성과 폭발성 무기.

2 종류

2.1 좀비 (Zombie)

Zombiez.png

가장 흔하게 볼수있는 일반좀비. 생김새는 보더랜드 본편에 나오는 일반 시민들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에게 느릿느릿 다가와 근접공격을 한다. 가끔식 약간 가까운 거리에서 입에서 액체를 뿜어 공격하기도 한다. 좀비 한마리 한마리는 위협이 되지 않지만 대체로 여러 마리가 몰려 다닌다.

2.2 디파일러 (Defiler)

Defiler.png

기다란 장신의 좀비. 플레이어에게 일반 적인 좀비보다 빠른 속도로 접근해서 여러 방향으로 끈적끈적한 액체를 뿜어댄다. 이 액체에 맞으면 속도가 느려진다. 좀비 여러마리가 몰려올때 가장 귀찮은 녀석. 퀘스트 중 좀비가 몰려오는데 이 녀석의 액체에 맞기라도 한다면...

2.3 토르소 (Torso)

Torso2.png

하체는 없고 상체만 있는 좀비. 그덕에 속도는 일반좀비보다 느리다. 이속감소 효과는 없지만 토르소도 입에서 액체를 뿜어 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바닥에서 기어다니기 때문에 좀비 시체 여러구가 있거나 풀이 있거나 하면 쉽게 어디 있는지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2.4 미지트 좀비 (Midget Zombie)

파일:Attachment/좀비(보더랜드)/zomibemidget.png

좀비가 된 난쟁이. 조그만 몸집을 가지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멀리 점프해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몸집이 작고 날렵하기 때문에 잡기 좀 귀찮은 편.

2.5 사이코 좀비 (Psycho Zombie)

Zombie_psycho_2.png

좀비가 된 사이코. 일반적인 좀비보다 빠른 이속을 가지고 있다. 싸이코 좀비를 공격하고 죽이지는 않았다면 비틀거리거나 넘어졌다가 다시 중심을 잡고 공격하는데, 눈이 빨갛게 빛이 나면서 더 빠른 속도로 달려온다.

2.6 자살 좀비 (Suicide Zombie)

Suicide_zombies.png

머리위에 화약통을 짊어지고 있는 좀비. 플레이어에게 화약통을 던져 공격한다. 그리고 화약통을 던지고 난 후에는 플레이어에게 접근해서 자기 팔을 스스로 뽑는데, 뽑으면 폭발한다. 또한 몸을 쏴 죽여도 폭발한다. 원거리에서 머리위의 화약통을 공격해 터트리면 쉽게 처리할수있다. 또한 다리를 쏘아 맞추면 넘어지면서 폭발한다. 일단 뭘하든 폭발하면서 죽는다(...). 다만 머리를 맞춰 크리티컬로 죽이면 폭발하지 않는다.

2.7 배드애스 탱켄슈타인 (Badass Tankenstein)

파일:Attachment/좀비(보더랜드)/tankenstein.png

프랑켄슈타인의 모습을 하고있는 좀비. 등에 큰 폭발 드럼통을 짊머지고 있으며, 이 드럼통을 터트리면 죽지는 않고 스턴 상태에 걸린다. 주로 폭발 드럼통을 던지며, 터트리지 않으면 드럼통이 무한으로 나와 계속 던져댄다. 그외에도 돌격과 근접 공격, 그리고 전기 충격 웨이브를 발생 시키는등 총 4가지의 공격을 한다. 죽어도 뇌를 떨구진 않는다.

2.8 루트 군 (Loot Goon)

Loot_goon.png
함진아비

탱켄슈타인처럼 프랑켄슈타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좀비. 등에 빨간색 무기 상자를 짊머지고 있다. 주로 쇼크웨이브 공격을 하며, 죽으면 등에 짊어지고 있는 무기상자를 열어 무기를 획득할수있다. 루트 군 역시 죽여도 뇌를 떨구진 않는다.

2.9 랜스 좀비 (Lance Zombie)

데드 헤이븐에서 만나볼수 있는 좀비가 된 크림슨 랜스. 랜스가 입고 있던 중갑을 여전히 입고 있기 때문에 체력이랑 방어력이 높다. 중갑을 입었다고 산성 무기가 먹히진 않는다. 그리고 좀비 주제에 가끔식 스콜피오 터렛을 떨군다.

3 보스 및 네임드

3.1 좀비 T.K. 바하 (Zombie T.K. Baha)

Zombie_tk_baha.png

Hallow's End의 지도의 맨왼쪽아래에 위치한 곳에 좀비가된 T.K. 바하의 집이 있다. 좀비의 뇌를 모아오는 서브퀘스트를 주는데, 마지막 퀘스트인 Braaaaaaaaaaaaaaaaains에선 뇌를 250개를 모아와야 하기 때문에 굉장한 노가다를 요한다.
참고로 모아야 하는 뇌의 갯수를 다 합하면 총 435개다.

3.2 프랑켄 빌 (Franken Bill)

Frankenbill.png

It's Alive 미션에서 만나보게 되는 프랑켄슈타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좀비. 닥터 네드의 조수였던 프랑크와 빌의 시체로 만들어진 좀비. 이름이 프랑켄 빌인 이유는 프랑크 앤 빌(Frank and Bill)을 빠르게 발음하면 프랑켄 빌이 되어서 닥터 네드가 이름을 프랑켄 빌로 지었다.

It's Alive 미션을 진행하면서 닥터 네드의 에코 테이프를 읽고 지도가 가리키는 무덤을 찾아가면 그 무덤에서 나타난다. 탱켄슈타인 보다 배는 큰 몸집과 그에 걸맞은 큰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기 속성 무기를 사용하며 공격하면 되려 체력이 회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