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

이 항목은 연옥룡기사 타라에프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파일:Attachment/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taraefu.jpg파일:Attachment/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breakdown.jpg
연옥룡기사 타라에프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
한글판 명칭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미발매)
일본판 명칭煉獄竜 ブレイクダウン・ドラゴン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미스트플레임 드래곤1
【기동】【뱅가드 서클】【쌍투(레기온)20000】:「연옥룡기사 타라에프」(상대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이라면, 이 유닛은 한번만 자신의 드롭 존에서 카드를 4장 골라 덱으로 되돌리고, 덱에서 지정 카드를 1장 골라, 쌍투(레기온)할수 있다.)
【기동】【뱅가드 서클】:【카운터 블래스트 3】이 유닛이 【쌍투(레기온)】하고 있다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그 유닛과 같은 세로열의 리어가드를 전부 퇴각시킨다. 그리고, 상대의 리어가드가 2장 이하라면, 당신의 데미지 존으로부터 1장을 선택해, 앞면으로 한다.
【자동】【뱅가드 서클】: 이 유닛이 뱅가드에 어택했을 때, 중앙열에 다른 당신의 유닛이 있다면,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파워 + 3000.
「뚫어라, 크리티컬 브레이크 다운!」
한글판 명칭연옥룡기사 타라에프(미발매)
일본판 명칭煉獄竜騎士 タラーエフ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290005000미스트휴먼1
【자동】【리어가드 서클】: 이 유닛과 같은 세로열에 있는 상대의 리어가드가 드롭 존에 놓여졌을 때, 당신의 뱅가드가【쌍투(레기온)】중이라면, 그 턴 중, 이 유닛의 파워 + 5000.
「상재연옥. 두려워 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2 설명

연옥염무에 등장하는 미스트의 그레이드 3 & 그레이드 2 유닛.

레기온 유닛인 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은 타라에프와 레기온 한 상태라면, 기동 스킬로 카운터 블래스트 3을 지불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골라 그 유닛과 같은 세로열에 존재하는 유닛까지 한번에 퇴각시킬 수 있다. 또한 이 스킬 발동 직후 상대의 리어가드가 2장 이하라면 카운터 블래스트 코스트를 1장 회복하는 부가효과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카블 3이라는 무거운 코스트와 더불어 스킬 발동 전에 상대 리어가드를 4장으로 줄여놔야 한다는 점 등 제약이 많아 그다지 오버벨런스 유닛은 아니다. 차라리 재 레기온이 필요한 페인레이저가 훨씬 좋다고 느껴질 정도인 유닛.(...) 그 외에는 중앙렬에 다른 유닛이 있으면 추가로 파워 +3000 하는 스킬이 있다. 굳이 쓰려면 연옥룡기사 엘하임 같이 노코스트 퇴각이 가능한 유닛과 연계해서 카블 소모를 최소한 줄이는 것이 관건.

메이트 유닛인 연옥룡기사 타라에프는 이 유닛과 같은 세로열에 있는 상대 리어가드가 드롭 존으로 보내졌을 때 자신의 뱅가드가 레기온 중이면 파워 +5000 되는 유닛으로, 같은 세로열 한정이지만 한번에 최대 1만까지 펌핑 가능한 좋은 유닛이다. 그리고 이 녀석의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 턴에도 파워업을 하는 진풍경을 연출할 수 있다. 칼바람이나 총사측 네오 넥타르처럼 리어가드를 제물 삼아 아드를 얻는 클렌은 기본이요 심지어 리어가드 교체[2]마저도 쉽사리 허락되지 않는 것. 물론 이렇게 되면 상대는 리어에 있는 이 유닛을 견재하는 것이 매우 힘들어지므로 실로 공방 양면에 능한 유닛이라 할 수 있겠다. 이쯤되면 메이트가 레기온 리더보다 훨씬 낫다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정도이다.(...) 그러나 이 유닛의 효과에도 맹점이 있는 게, 상대가 인터셉트를 시전하면 답이 없다.(...) 가디언 서클에서 드롭 존으로 보내지는 것은 리어가드가 드롭 존으로 가는 것과는 개별적으로 취급되기 때문.만일 위치제한도 없고 파워펌핑 조건도 상대 유닛이 드롭 존으로 보내졌을 때였으면 퀸텟 월 한방에 파워 3만 펌핑도 가능했겠지

애니메이션에서는 G3화에서 이부키 코우지가 사용. 레기온 후 틴더스피어 드래고키드와 함께 신도 크로노의 리어가드를 전멸시켰으나.... 사실은 제작진의 작화 미스. 실제로 저 상황 그대로 플레이해보면 절대로 리어가드 올킬이 불가능하다.

2.1 유닛 설정

  • 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

개별 설정은 없으며 타라에프의 설정에서 언급된 바에 의하면 타라에프의 양육자이자 싸움의 스승. 타라에프와 태그를 맺어 활동한다고 한다.

  • 연옥룡기사 타라에프

대군주의 말을 믿고, 그것에 따르는 연옥의 전사 중 한명. 길러준 부모이면서, 싸움의 스승이기도 한「브레이크다운 드래곤」을 동경하며, 오른팔로서 전쟁터에 선다. 스승과 태그를 맺었을 때의 실력은 선발대 대장에 필적한다고 하여, 그들의 연계 공격을 시초로 전국이 크게 움직이는 일도 드물지 않다.

3 수록 팩 일람

연옥룡 브레이크다운 드래곤
수록 팩카드 No.레어리티발매국가기타사항
네온 메사이어MBT01/018R일본세계 최초 수록
연옥룡기사 타라에프
수록 팩카드 No.레어리티발매국가기타사항
네온 메사이어MBT01/019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애니메이션G 3화에서 사용.
  2. 이미 유닛이 나와 있는 리어가드 서클에도 유닛을 콜 할수는 있다. 다만 이 경우 원래 나와 있던 유닛은 드롭 존으로 보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