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국=잉글랜드/웨일스/북아일랜드/스코틀랜드?
비공개 조회수 5,098 작성일2016.06.25
Q.1 영국 사람들은 자신들이 서로 다른나라 사람이라고 생각하나요? (ex;국적을 물어본다면 영국이라 대답 안하고 웨일스 라던지 잉글랜드라고 대답한다던지)

Q.2 영국 군대는 잉글랜드군/웨일스군/북아일랜드군/스코틀랜드군로 나누지 않고 그냥 영국군 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이건 왜 그런거죠?

Q.3 연합국가 체제를 굳이 운영하는 이유가 뭔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마감률 보니까 답도 없군요 16.4%라니...
이것도 보고 개무시하겠지만 딱히 그런거 연연하는건 아니니까 다른 사람이라도 보라고 적고갑니다

1. UK나 Britain사람이라고 싸잡아서 국적을 말합니다. 어느지방 출신인지 물을 때 Irish, Scottish, English, Welsh가 나오는거고

2. UK의 군대인겁니다. 그리고 영국은 계속 왕정이 유지 되었기 때문에 귀족들이 국가에 자기 군대를 반납해서 부대 이름과 명예 지휘관을 그 지방 귀족 가문한테 맡기기도 해서 XX 공작 연대 라는 식으로 부대 이름을 짓기도 하고 그 집안 장남이 작위를 계승하면 연대장을 맡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근위대에도 구성국별로 전부 다 나뉘어있구요.
짧게 말하자면 제 XX 연대 라고는 하나 별칭으로 다 어느 지방 출신인지 구분함

3. 간단히 말해서 엘리자베스 2세의 조상들이 그 땅을 다 정복했었으니까

2016.06.25.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혁철망
영웅
한국사, 세계사, 지구과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A1. 그렇습니다. 스코틀랜드 사람한테 'Are you from England?'(당신 잉글랜드 사람입니까?)하고 물으면 화냅니다. 'Are you from U.K?'하고 물어봐야합니다.

A2. 연방제 연합왕국이니까요. 미국도 켈리포니아군 텍사스군 이런건 없죠.(주방위군은 대외 활동이 불가능하니 취급 안합니다.)

A3. 우선 유래를 따지자면, 잉글랜드, 즉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영국이 칼레 해전 이후 네덜란드와 더불어 대항해시대의 지구를 석권하기 때문입니다. 스코틀랜드도 남쪽의 잉글랜드에 대항하자면 무역을 해야하는데(산지라서 다른 산업은 그다지 가망성이 없음) 무역할 곳들을 전부 잉글랜드가 식민지로 만드니 무역을 할 수가 없던거죠. 그래서 명목상으로나마 연합왕국을 만들어 무역을 하려는 꼼수를 부립니다.
하지만 이게 실수인게, 당시 잉글랜드의 경제, 문화력은 스코틀랜드랑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라서 국경이 사라진것 만으로도 두 국가는 순식간에 동화(라기보단 흡수합병)되버립니다. 웨일스나 아일랜드도 무력과 경제력과 문화력을 앞세운 잉글랜드에게 차례로 흡수당합니다.
단 흡수당한다고 해서 차별같은게 크게 있지는 않았습니다. 의원내각제 국가라서 일단 국가에 편입된 다음에는 그 지역에서도 의원이 나오다보니 차별을 하면 정권이 박살나게 되있거든요.(바로 옆에 붙어있는데다가, 경제 문화력은 몰라도 군사력은 크게 부족하지 않으니 차별하는 순간 내전 확정.=>정권붕괴.)

이상입니다.

2016.06.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