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10월말 부모님 모시고 1박2일 춘천여행 갑니다. 코스 추천요
fe**** 조회수 8,225 작성일2012.10.12
안녕하세요~! 10월 26일 금요일과 토요일에 걸쳐 부모님을 모시고 1박2일 춘천여행을 다녀 올까합니다. 기본적으로 여건상 아래 기준으로 다녀올까하는데 시간대에 맞게 추천해주시면 진짜 감사하겠습니다.
내공 다 겁니다.

기본구성(?)

1. 출발 일시 : 10월 26일 금요일 오후 2시 용산에서 출발하는 열차(itx인가 아무튼 그것)
2. 인원 : 성인 4명 초등1명 5살1명
3. 교통수단 : 춘천역 도착 후 렌트를 해서 다음날 6시경에 춘천역에 반납
4. 숙식 : 베어스 호텔

우려사항
1. 춘척역에 도착하면 오후 4시경에 도착할텐데 저녁 식사를 할때까지 렌트한 차를 몰고 다녀올만한 데가 있을까요?
2. 다음날은 오후 6시에 춘천역에서 기차를 탈 예정인데 아침 10시경에 숙소에 나온다고 했을때 다녀볼 못한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suav****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일단 질문마감률이 53프로 밖에 되지않네요.. 제것이 아니더라도 꼭 채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춘천에서 나고 자란 대학생입니다

너무 형식적인 것들 말고 정말 실속있는 정보들만 알려드릴게요^^

일단 가족여행을 춘천으로 오신다니 참 반갑습니다

일단 itx 타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쾌적하고 좋더라구요

저는 조용하고 편하게 오고싶으면 2층을 예약하시고

조금은 수다도 떨고 오고싶다 하시면 1층객석 잡으시는걸 추천해 드릴게요.

2층객석은 좌석수가 적어서 조금만 떠들어도 뭔가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청량리에서 춘천역까지는 50분정도 소요되구요 용산은 1시간 10분정도 걸리더군요~

일단 춘천역은 춘천의 상권중심지인 '명동'이 가깝습니다

아 당연히 서울 명동만큼은 기대하면 절대 안되지요 ㅋㅋㅋ

겨울연가 촬영으로 유명해서 외국인관광객들도 주말에는 많이오구요

명동 닭갈비 골목도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명동 닭갈비 골목은 사실 현지 춘천사람들은 잘 안가요.. 여행객상대 식당이 대부분이죠

차 렌트 하신다고 하셨으니까 닭갈비는 인공폭포쪽 닭갈비 골목으로 가셔서 드셔보세요

홍보는 아니지만 1.5닭갈비(2.5아닙니다;; 1.5가 잘되서 옆에 짝퉁처럼 2.5가 생겼어요)와

우성닭갈비 집이 유명합니다 ^^ 우성은 이번에 리뉴얼해서 외관이 깔끔하지만

1.5보다 좀더 매콤한 맛이 강하므로 아이들을 생각해서 야채를 많이 넣어달라고 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홍보 아니에요~ㅋㅋ 춘천사람이 가장 많이 가는 곳들 입니다)

춘천사람들한테 인공폭포는 누구나 아는곳이므로 쉽게 찾으실수 있을 거에요

명동에서 소요시간은 차타고 10분이내일 거에요 ^^

초행길이실테니까 혹시 위치 제대로 궁금하시면 쪽지주세요

아 그리고 하나 팁 닭갈비 시키실때 우동사리도 같이 넣어서 해달라고 해보세요 괜찮더라구요 ^^

오후 4시경에 도착하신다고 하셨으니까

춘천역에서 가까운 춘천명동을 구경하시고 한 5시반쯤에 닭갈비 드시러 가시면 될 거 같아요

명동까진 걸어서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렌트카를 가져가신다면

유니클로가 있는 엠백화점 주차장이나 춘천시청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춘천 젊은이들의 성지인 강대후문이 있습니다

저녁드시고 강대후문의 쟈니스바에 가셔서 부모님과 함께 칵테일 한잔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춘천에서는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분위기도 굉장히 깔끔합니다

춘천에서 가볼만한 곳이라면

1.명동. 2.강대후문. 3.남이섬 4.소양강(댐) 5.쁘띠프랑스 6.경춘선레일바이크 7.춘천인형극장

정도가 있겠네요

사실 쁘띠프랑스는 춘천은 아니고 가평~청평쯤이지만 가깝습니다

청평역이었나 대성리역에서 셔틀버스가 무료로 운영되고 있지만 렌트카가 있으시다니 생략하겠습니다^^

쁘띠프랑스는 예전에 베토벤바이러스 촬영지로 유명하죠~

쁘띠프랑스 구경하시고 경춘선레일바이크 타보시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구 경춘선(무궁화호)라인이 폐지되고 레일바이크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건 역시 먹을거리 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춘천사람이기에 알고 있는 맛집 몇군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1.5닭갈비 (인공폭포 위치/자동차로 명동기준 10~15분소요)

2. 솥뚜껑감자탕(후평동 한국전력 옆 위치/자동차로 인공폭포에서 5분이내 소요)

3. 닭터닭강정 (명동거리 중앙시장입구 왼쪽위치)

4. 부안막국수(후평동위치/ 솥뚜껑감자탕집과 굉장히 가까움)

정말 맛집이라고 생각하는곳들만 적었습니다 ^^

첫날에 저녁에 춘천에 오신만큼 닭갈비 드시고

둘째날은 꼭!! 반드시!!! 솥뚜껑감자탕 드셔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 이집은 정말 거의 누구든지 춘천맛집을 골라보라 하면 손에꼽는 집입니다.

그리고 춘천역으로 돌아가실때는 닭강정 꼭 사서 돌아가세요 . 가격도 착하고 양도 많고 맛있습니다

가게가 그리 크지 않아 조금은 찾기 어려우실수도 있습니다

명동거리를 쭉걷다보면 중앙시장이 나오는데요 입구에서 왼쪽에 보시면 있습니다

가족끼리 오신만큼 영화 한편 보셔도 좋을것같아요. 요즘 광해가 특히 가족영화로 좋더군요

춘천에는 프리머스와 cgv가 있습니다.

사실 프리머스는 접근성은 최고지만 규모는 참 작습니다

소극장 수준이죠^^ 그렇지만 명동 브라운5번가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영화를 보시고도

동선짜시기가 좋으실거에요. 아담하지만 위치가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cgv는 조금.. 멀지만 렌터카 있으시니까 가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시설은 꽤 괜찮죠 총 13관까지 있고 강원도내 최고 크기의 멀티플렉스 관입니다

퇴계동 아파트밀집지역에 위치하고있습니다. 큰스크린과 좋은환경에서 보고싶으시면

투탑시티 cgv로 가셔서 보는게 답입니다 ^^ 아 그중에서도 10관이 가장 큰 관으로 알고있습니다~

...주절주절떠들었는데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어요

제가 언급한 가게랑 저는 아무 상관도 없는 춘천사람일 뿐이구요

좋은여행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위치 궁금하시면 쪽지주세요 ^^

--------------------------

아 그리고 숙소가 춘천은 참 열약하죠..

베어스호텔로 잡으셨다고 하셨는데 접근성이 참 애매합니다.. 주위에 볼것도 없구요

강원도청과 가까운 세종호텔은 어떠세요? 명동,춘천역 모두 차로 5분이내 가능합니다

...춘천내 호텔의 시설은 그다지 기대하지 마세요^^

그렇지만 부모님도모시고 가시고 접근성 좋은 세종호텔이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아 물론 차가 있기때문에 상관없으시다면 베어스도 괜찮습니다 ^^

그 근처에 라데나콘도도 있으니까 찾아보시고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2012.10.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에분이 설명 잘해주셔서 추가적인것만 적어드릴께요

남이섬까지도 간다라고하면 갈수있겠는데

쁘띠프랑스나 아침고요수목원 이런데는 조금 무리가 있지않나싶네요

남이섬 솔직히 말만 춘천으로 사람들이 말하지 가평에 더 가깝습니다

위치상 서울-대성리-청평-가평-강촌-춘천 이렇게 되어있는데 남이섬은 가평

쁘띠프랑스는 청평-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청평 이렇게 위치해있는데 거의 서울로 반이상 돌아가셔야

가는곳들이니 이런것은 나중에 따로 가시는게 어떨지 하는생각이 들고요

춘천역에서 렌트하신다면 춘천이 좁아서 이동하는데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을꺼같아요

베어스가 멀이 있기는 하지만 중도나 위도 이쪽도 괜찮을꺼같구요

의암댐이나 소양댐도 추천드려요

그리고 춘천에 구봉산이라고 가보셨는지는 모르지만 야경을 볼라한다면

구봉산이나 춘천고속도로휴게소인데

휴게소는 톨비를 내야하는걸로 알고있어성.... 구봉산이 훨 좋을꺼같습니다

닭갈비집은 1.5유명하고 후문에는 운수대통이나 캠퍼스닭갈비도 괜찮을꺼같네요

막국수도 시간이되신다면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꺼같아요 인터넷에 검색하면 다 나올듯하니 찾아보세요

유포리막국수, 호반막국수, 샘밭막국수 이렇게 있습니다 호반이나 샘밭은 소양댐을 가신다면

가는길에 있어요 유포리도 간다면 가는길이기는 하겠네요 유포리는 가는길이 나름 험난합니다

진짜 시골길이에요 ^^

재미난 여행되세요~

2012.10.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