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여군 부사관지원 하고싶은데요
비공개 조회수 342 작성일2016.12.06
육해공 상관 없지만.. 웬만하면 공군이 되고싶은 마음이 큽니다. 행정쪽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경쟁률도 세고 자격증도 많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현재 워드1급 컴활2급 gtq2급,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합격하고 자격증 발급은 안함), 합기도 1단 있는데 더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친구 말로는 자격증 많을수록 이득이라던데.. 운전면허 암묵적 필수사항인가요?아직 면허가 없어서요 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한국부사관장교학원
은하신
병역 27위, 육군 11위, 해군, 해병대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육, 해, 공군부사관으로 지원을 하고자 하신다면 각 軍, 병과에 따라  취득해야 할 자격증 종류가 달라집니다.
자격증이 무조건 많다고 이득은 아닙니다. 관련성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중요한 것이죠.
예를 들어 합기도 1단이 있는데 더 준비해서 2단을 취득한다? 이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육군은 합기도 1단이나 3단이나 0.3점을 똑같이 주고 해군은 가산점이 대상이 아니며,
공군은 태권도3단 이상만 가산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질문자분의 상황이라면 기능사 자격증을 하나 더 취득하길 권해드립니다.
통신관련자격증(ex. 정보처리기능사 등) 은 육, 해, 공군부사관 모두 가산점을 부여하고
특히 공군부사관 통신전자 직종으로 지원이 가능한 자격과 가산점 10점을 부여합니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는 육군 정보체계운용병과로 지원시에만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3軍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공군부사관 중 합격이 비교적 용이한 통신전자로 지원 가능하도록 정보처리기능사를 취득하길 권해드립니다.

운전면허는 전혀 없어도 상관없으며 암묵적으로도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본 원 홈페이지 & 블로그(http://blog.naver.com/81eorn/)에 보다 다양한 시험자료와 정보가 있으니 방문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쪽지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보다 상세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답변 채택을 해주시길 바라며. 답변 채택 시 내공의 50%를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2016.12.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