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0만원 쏜다..'바른폰 전국민중고폰' 시세조회·모아서판매·전문감정사 검수

김지연 기자 승인 2019.11.19 19:28 의견 0

토스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토스 행운퀴즈에 '바른폰 전국민중고폰 이벤트'가 등장했다.

19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에서는 바른폰 전국민중고폰 관련 깜짝퀴즈가 등장했다. 참여자에게 랜덤으로 상금이 지급되는 토스 공식 제휴 퀴즈 서비스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이벤트다.

퀴즈는 '새 폰을 살 때가 되면, 내 폰은 중고폰이 됩니다. 매장에서 내 폰을 보상가로 반납하지 말고 바른폰에서 내 폰 □□□□하면 내 폰의 제값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바른폰은 내폰 셀프감정, 내 폰 □□□□,  중고폰 구매/판매/개인간 거래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중고폰 거래 플랫폼입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시세조회 이다.

또 다른 퀴즈는 '바른폰이 전국민 중고폰을 수거합니다! 중고폰을 한꺼번에 □□서 판매하면, 편리함은 기본! CU상품권과 스타벅스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이다. 정답은 모아 이다.

'바른폰은 □□□□□가 운영하는 온라인 올인원 중고폰 거래 플랫폼으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라는 퀴즈도 나왔다. 정답은 SK텔링크 이다.

이어 '바른폰 인증폰은 바른폰이 직접 판매하여 □□ □□□가 직접 검수하고 클렌징한 제품입니다. 품질확인서가 제공되며 7일이내 무료반품, 180일 안심보증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제가 나왔다. 정답은 전문감정사이다.

한편 바른폰 '전국민중고폰'을 통해 휴대폰 판매를 신청 할 경우 검수 후 24시간 이내 입금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