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번트 증후군에 대해서요
alzk**** 조회수 3,295 작성일2013.01.01

 

서번트증후군에 대한건 대충 알고 있는데요.

특정분야라고 한다면

한 분야인가요?

여러분야일 수도 있나요?

 

 

내공겁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왕초
절대신 열심답변자
2019 생활 분야 지식인 음식점, 맛집 1위, 음식 1위, 올림픽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자폐증의 원인과 증상



▶ 자폐증이란 어린이가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 만명에 2-4명 정도 발생하는 비교적 드문 병으로, 주로 남자어린에에게 많이 생기며, 생후 1년 정도면 증상이 명백히 드러나게 됩니다.

▶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뇌 손샹이나 비타민 결핍, 알러지, 압, 구리, 또는 알루미늄 중독에 의해 자폐증이 생길 수 잇습니다.

▶ 자폐증 어린이의 1/4은 신경학적인 질병증세를 보이며 , 청년기에는 약 1/3이 간질발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 이전에는 부모의 무관심이나 잘못된 행동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이는 근거가 없는 주장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처음에는 아프거나 지쳤을 때조차 안기기를 거부하고 , 타인과 눈 마주치기를 싫어하며,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고, 혼자 놀기를 즐깁니다. 어떤 종류의 변화에도 강력하게 저항하며, 비정상적인 물건이나 생각에 집착하는 경향이 나타나기도 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 일반적으로 언어능력발달도 부진하며, 같은 말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외에도 발끝으로 걷기, 수시간동안 손가락 튕기거나 돌리기, 자해, 갑자기 소리지르는 발작, 과잉행동, 애정에 대한 무감각증 등 특징적인 비정상적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외모나 근육의 움직임 등은 정상이며, 때로는 뒤어난 기계적 암기력이나 음악적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자폐증의 주의사항



▶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아직 없지만 특수학교에 보내거나 행동요법을 실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자폐증 어린이의 식생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섯가지 기초식품군을 매끼마다 골고루 드십시오. 하루 30가지 이상의 자연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신경계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이 결핍되지 않도록 정제가공식품을 피하고 현미잡곡밥과 두류, 생채소 중심의 자연식을 하십시오.

▶ 자폐증 어린이에게는 영양요법이 도움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에 필수적인 니아신, 판토펜산, 비타민 B6 등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를 마그네슘과 함께 충분히 섭취하면 좋은 결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B군은 통곡식류 , 맥주효모, 간, 견과류, 녹황색채소에, 비타민C는 신선한 채소와 감귤류 등의 과일에, 마그네슘은 유제품이나 생선, 육류, 해산물에 풍부합니다.

▶ 칼슘도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에 필수적이므로 , 우유 등 유제품, 뼈째먹는 생선, 두부, 미역 등으로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 화학첨가물이나 고기, 우유, 계란, 쵸콜렛 등 알러지원이 되는 식품을 피하십시오.

▶ 심호흡 운동으로 뇌로 산소가 많이 가도록 하십시오. 매 시간마다 30초씩 숨을 참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기르도록 합니다.

2013.01.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shadow283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