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K리그 또는 축구관련 직업...
sovs**** 조회수 1,321 작성일2019.11.07

안녕하세요. 수능을 앞둔 고3입니다

최근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다보니 많은 생각이 들더군요.

기존에는 저와 어느정도 맞는과와 졸업후 취업까지 생각하다보니 공학계열쪽으로 대학을 가야지 생각했는데, 최근에는 정말 제가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평소에 축구를 좋아하고, EPL이나 분데스보다 K리그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축구관련쪽이나 K리그쪽에서 일하고싶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중학교때는 아나운서가 되어서 축구중계쪽으로 진로를 생각해 보았는데, 음 이런 아나운서나 해설가 경기분석가 이런거말고 좀더 한국축구와 K리그발전에 도움이되는 직업에는 뭐가 있을까요?

또 제생각에는 대학에서 과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보는데, 도움이 되는 과가 있나요? 마케팅이나 스포츠레저이런거 빼고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rei****
은하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한국축구와 k리그에 좀더 발전을 주고싶다면 축구협회또는 축구연맹 아니면 k리그 구단 직원으로 들어가는데 좋겠죠 과가 크게 중요하진않지만 유리하겠죠 님이 홍보팀에 들어갈지 선수단관리에들어갈지 정확하게 결정한 후 좋은학교에 유리한 과로 들어가면 뽑히겠죠

2019.11.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arlycross7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학과는 저도 잘 몰라서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해요 ㅠㅠ 스포츠 마케팅이나 디자인학과쪽도 괜찮을 것 같아요.

k리그나 축구 연맹에서 일할 수 있어요! 사무팀이나 홍보팀 쪽으로요~ 요즘에 sns로 짤 편집해서 올리고, 라인업이나 경기 포스터 올리잖아요. 그런거는 포토샵만 할 수 있음되서 그런 홍보팀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k리그는 팬이나 지역 사회랑 함께 하는 행사가 많아서 그런행쪽으로 이벤트도 준비할 수 있구요.

2019.11.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