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감명, 작명 하시는분들께 개인적인 질문
비공개 조회수 246 작성일2009.04.08

 

 

제가 등본상 이름이 있고, 실제로 사회에서 쓰는 이름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등본상에 김철수로 되있는데 사회에서 김영희로 쓰는거죠

 

 

그런데 실제로 사용하는 이름이 작명소에서 받은 이름이 아닙니다.

 

즉 사주나 작명과는 아무 관련없다는 뜻이죠.

 

 

이번에 사회에서 쓰는 이름으로 법적개명을 하고 싶은데,

 

작명소에 가면 제 사주를 고려해서

 

제가 사회에서 사용하는 이름에 사주에 맞는 한자를 넣어 주는게 가능한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십니까

 

작명과개명은 아래순서나 방법에 의해 하게 됩니다

 

님의 질문대로 님의 사주와 성씨에 합당하는 한자가 있으면 님이 사용하는 이름에 좋은 한자를 찾아드릴 수도 있습니다 전혀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사주를 보완하고 부족한 오행 등을 보완하여 작명을 하다보면 대부분 원하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님의 이름도 거의 사용할 수 없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부디 사주보완 된 좋은 이름을 작명하시어 원하시는 목적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차후에 더 큰 후회를 하지 않게 됩니다

수고하세요

 

1. 성씨에 맞는 한자 획 수리- 원획으로 풀이합니다.氵= 水= 4획

2. 한자획수에 의한 양음-한자개개의 획수가 홀수면 양, 짝수면 음 입니다.

3. 한글발음오행 -초성과 종성의 발음으로 오행을 봅니다.ㄱ-목,ㅇ-토,ㅂ-수 등입니다.

4. 자원오행- 이미 정해진 성씨를 제외한 한자고유의 오행 (발음오행과 자원오행을 맞추면 삼원오행은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씨 포함여부는 논란이 있습니다.

5. 원격, 형격, 이격, 정격의 길 흉 획 수리 -이름 두자 혹은 석자를 각각 한번씩 더하고 전체를 더하면 4개의 수리가 나옵니다.

6. 불용문자 -절대성은 없으나 통계적으로 사용하면 좋지 않은 운을 유도한다 하여 작명 시 피하는 한자를 말하나, 그 주장이 각기 다르고 한자도 너무 많아 신중한 선택이 예고됩니다.

7. 분파여부 -(성씨포함) 좌우 혹은 위아래로 나뉘어져 두개의 이름을 뜻하여 좋지 않다 합니다. 그러나 이미 성씨가 분파된 경우 林,朴,鄭,韓 등은 좋은 한자 사용이 어려워 참고사항으로 보게 됩니다.

8. 여성의 특별수리 -21,23,33획 수리로 대부분 사용을 피하나 일부 작명가들은 현시대에는 여성도 사회활동을 하고 대장부적인 것이 좋다고 하여 여성에게는 좀 센 수리이나 작명 시에는 이 수리를 제외하면 사주보완 좋은 이름 작명이 어렵거나 (예:申,朴,玄,姜,崔,張,白,盧,田,芮씨 성의 경우) 왕성한 사회활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합니다.

9. 부모의 이름자 및 형제성명 등을 비교분석하여 돌림자의 사용여부를 분석 합니다 나란히 배치되는 부모님과 같은 이름자(한자)는 되도록 사용을 피합니다.

10. 음파나 소리에 의한 선저후고의 소리나, 선탁후청의 소리와 입안에서의 막힘 소리 등을 관찰 합니다.(ㅂ,ㅅ,ㄱ,등)

11. 용신 및 사주를 정확히 분석하여 성씨에 맞는 이름의 좋은 뜻 등을 종합 분석합니다. - 대통령이 되라 해서 대통, 큰 나무가 되라고 태목, 열심히 공부하라고 열공 이런 식의 작명과 풀이는 초급수준의 작명으로 그리되면 좋으나 별다른 의미가 없으며 성씨에 맞는 한자나 한글자체의 좋은 뜻을 가지면 됩니다.

즉 이름이 무슨 뜻이냐고 누군가 묻는 다면 “돈 많이 벌고 훌륭하고 건강하게 잘 살라는 뜻이지 뭐야”라고 답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2009.04.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