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중증장애인 창업형 일자리 카페 담소 4호점 용문면 다목적청사 점 개소식
지역사회 양평군

중증장애인 창업형 일자리 카페 담소 4호점 용문면 다목적청사 점 개소식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을 위해 운영하는 카페 담소 용문 다목적청사 점이 지난 23일 개소식을 했다. 청사 2층에 있는 이 카페는 양평군과 용문면의 지원으로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며 장애인 바리스타 3명이 고용되어 근무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정동균 군수를 비롯해 이정우 군의회 의장, 송요찬 부의장, 박현일·황선호·이혜원·전진선·윤순옥 의원, 윤건진 용문면장, 지역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정동균 군수는 “지역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카페 담소 4호점 개소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더 많은 일자리가 생겨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페 담소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주민(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도모하는데 운영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는 1호점 장애인복지관(담소)과 2호점 양평군청(꿈 앤 카페 담소), 3호점은 용문산 관광 안 내 소(아이갓에브리씽 양평점)이 운영 중이며, 용문 다목적청사 점이 개소하여 4곳의 카페에서 12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게 된다.

양평=장세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