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배가본드 후속, 프런트의 이야기! 드라마 스토브리그 뜻? 인물관계도-몇부작? (남궁민x박은빈x오정세x조병규) + 꼴찌 야구팀 선수-코치 캐릭터 기대! 본문

기타/tv

배가본드 후속, 프런트의 이야기! 드라마 스토브리그 뜻? 인물관계도-몇부작? (남궁민x박은빈x오정세x조병규) + 꼴찌 야구팀 선수-코치 캐릭터 기대!

ForReal 2019. 11. 29. 17:07
반응형



'스토브 리그' 새 금토드라마 인물관계도 담는 포스팅이에요.


배가본드의 후속드라마 '스토브리그'인데요

12월 13일에 첫방송하는 금토드라마!


배우 남궁민x박은빈x오정세x조병규 등이 출연하고요!

드라마 스토브리그는 '야구드라마'같은 '오피스 드라마'같은 '전쟁물'같은 '휴먼 성장' 드라마라는 소개가있습니다.


프로스포츠의 가혹한 뒷모습이 그려지는 프런트들의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드라마에는 추악한 싸움 이면에서 꼴찌들이 결국 기죽지 않는 판타지의 내용도 들어있다고 해요!


아래 스토브리그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 등의 정보 담았습니다.


드라마

스토브리그


등장인물 소개

몇부작-작가감독?


백승수 역의 남궁민



# 스토브리그 중심인물들은? 


  스토브리그의 중심인물은 '드림즈 프런트'로 보입니다.


+

  많은 팀을 환골탈태 시키고 야구계에 와서 '드림즈 신임단장'이 된 백승수(남궁민 분)가 우선 보여요.


  또 10년동안 드림즈에 몸담은, 최연소-유일 여성 운영팀장 이세영(박은빈 분)이 있습니다. 패배의식과 싸우며 드림즈 재건을 돕는 사람. 냉철한 이성 담당.


  백승수-이세영이 드림즈를 살리기위해 보완하고 협력하는 관계가 될것이라 합니다.


+

  드림즈 실질적 구단주인 권경민(오정세 분)도 보입니다. 드림주 구단주 큰아버지 대신 담당을 맡고있는 사람으로, 자신의 현실 대신 꼴찌인 팀 드림즈를 증오하고, 단장 승수를 꼭두각시로 쓰려하는 이라 해요. 


  드림즈 운영팀 직원 한재희(조병규 분)도 보이죠. 가구업체 회장 손자. 세영선배 곁에 있고싶어 드림즈에 많은 에너지를 쏟게 된다고 해요. 




+

  프런트 인물중에는 경민의 큰아빠 드림즈 사장 고강선(손종학 분) , 드림즈 스카우트 팀장 고세혁 (이준혁 분) 도 있고요.




+

  스카우트팀 팀원 양원섭 차장 장우석, 전력분석팀 팀장 유경택, 마케팅팀장 임미선, 홍보팀장 변치훈 등도 프런트 구성만 봐도 그 안의 갈등이 상상돼 기대됐습니다.




# 스토브 리그 뜻? 프런트 뜻?


  스토브리그 뜻 : 야구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 시작 전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즉 '비시즌 기간'을 의미해요. 원래 스토브란 난로를 말하는 영어인데요. stove league. 야구 비시즌인 겨울에 난로를 둘러싸고 앉아 다음 시즌에 대한 얘기를 한다는 어원이 있는 말 이라고 합니다.


  비시즌에는 주로 다음 시즌 경기력 강화를 위해서 선수들의 재계약-FA, 트레이드 등 팀 재구성이 이뤄지죠. 프런트들의 협상 이야기가 담긴 드라마임을 알 수 있습니다. 


  프런트 뜻 : 프런트는 스포츠 팀을 이끄는 조직을 의미할 때 사용합니다. 구단의 행정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말해요. 영어로 front. 앞이란 뜻인데요. 전면-접수처 등의 의미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 스토브리그, 야구선수 캐릭터 소개?


  드림즈 선수들 역할도 보이는데요.


  노장투수 장진우 : 19승을 했지만 7차전 패전투수, 이후 최하위권인 팀. 팔꿈치 부상. (배우 홍기준)

  투수 유망주 유민호 : 루키, 야구 바보. 최종목표 할머니 집 지어주기 (배우 채종협)

  4번 타자 임동규 : 동기들 중 마지막 입단했지만 간판스타되어 군림. 승수와 갈등. (배우 조한선)

  주전 포수 서영주 : 수비형 포수로는 탑. 능구렁이같은 부분있다. (배우 차엽)

  유틸리티 내야수 곽한영 : 특급은 아니지만 든든, 내야 전포지션 소화. (배우 김동원)


  실제 야구 팀 중 어떤 팀의 어떤 선수와 닮았나 찾으면서 재밌는 상상과 함께 시청할 수도 있을 것 같죠ㅋㅋ



# 스토브리그, 코칭스태프 캐릭터는? 


  드림즈 코칭 스태프 안에 갈등이 드글드글 한 소개가 보입니다.


  드림즈 감독 윤성복 : 백전노장, 감독계 공무원. 물갈이대상1호로 꼽힌다 승수와 존중 (이얼 분)

  투수코치 최용구 : 이철민과 친구였다 틀어졌다 (손광업 분)

  수석코치 이철민 : 성복의 퇴장 기대. 최용구와 파벌싸움 (김민상 분)

  타격코치 민태성 : 수석코치-감독 무시하는 모뢰한 (서호철 분)



# 스토브리그 주변인물들은?



  기타 준우승팀 바이킹스 단장 김종무. 3위팀 펠리컨즈 단장 오사훈, 아나운서 김영채, 국가대표 1선발 에이스 투수 강두기 등의 관계 인물들도 보이고요.




 승수 전부인 유정인 역에 김정화.

 승수의 동생은 야구하던 통계쟁이 백영수(윤선우 분).

 승수의 씨름단이었던 장사 천흥만(이규호 분),

 용병 정보력이 있는 현지코디 길창주(이용우 분)

 세영 엄마 정미숙(윤복인 분)

  등의 캐릭터도 보입니다.



+ 한국에서, 스포츠 배경이고, 특히 프런트들의 이야기 담긴 드라마라 더욱 기대됩니다. 


+ 스토브리그 몇부작? 미니시리즈 길의 드라마입니다. 두 달 동안 방송 예정입니다. 12월 13일 첫방송해서 16부작 드라마.


+ 스토브리그 작가-감독? 극본 이신화 - 연출 정동윤. 


+ 금토 밤 10시 드라마 스토브리그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링크] 


#스토브리그뜻 #스토브리그인물관계도 #드라마스토브리그 #스토브리그야구선수캐릭터 #남궁민 #박은빈 #오정세 #조병규 #야구드라마 #프런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