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천안 40/여 지루성피부염, 날씨가 더워지면서 지루성피부염이 난리났어요.
조회수 573 작성일2019.05.19

지루성피부염때문에 꾸준히 치료받고 있는데, 요즘 날씨도 덥고 미세먼지까지 심해져 피부염이 심해지고 있네요.


연고를 계속 바르고있지만 점점 효과가 없는듯 해 다른 치료법을 찾고싶습니다. (천안 40대 초반/여 지루성피부염 한의원치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조은
한의사
후한의원 천안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은입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로 받으셨던 연고는 대부분 스테로이드성 연고로 빠르게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긴 하지만, 질문자님과 같이 만성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테로이드성 연고를 바른 후 붉게 올라오는 증상이 보이신다면, 당분간 연고를 바르지 않고 다른 치료법을 상담 받아보시는것도 증상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루성피부염의 발생 원인에 대해선 아직까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지만 한의학에선 '열'에 의해 정상적인 흐름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했다 말합니다.


진단 후 본인에게 맞는 한약을 섭취하며 원활한 순환이 이루어지도록 만들어 열이 얼굴로 쏠리지 않게하며 침치료 광선치료등을 병행하시면 스테로이드성 연고 없이 지루성피부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 전문가 답변은 가격안내, 홍보성 내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원문은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05.17.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