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만화 제목좀 가르쳐주세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994 작성일2008.11.29

제가 어릴적에 봤던 만화인데요.

주인공은 머리스타일이 유희 비슷했고 갈색이었어요 키작은 어린아이 였던것같아요.

거기서 주인공이 칼에다가 한자가 적인 구슬을 끼우고 싸우는데 구슬을 잘못사용하면 도께비가 되어버리는 내용이었습니다.

그것때문에 대머리였던 그... 고등학생쯤 되는 검도부 녀석이 도께비가 됬었죠.

그리고 거의 최종다가서 마지막 보스인 여자가 등장하는데 그여자는 몇시간에 한번씩 다른여자의 젊음을 흡수하지 못하면 죽는다고 했었어요 그리고 특별한 여자의 젊음을 흡수하면 자신의 본래모습으로 돌아갈수있다고 했었고요 그래서 마지막에 주인공이 좋아하는 여자아이의 젊음을 흡수해서 월레모습으로 돌아가서 주인공이 그놈을 쓸어뜨리고 마지막 보스에게 젊음을 빼껴서 할머니가된 여자들은 월래데로 돌아왔다는 내용이었어요.

대답보고 질문에 맞는 답이면 내공 마니 드릴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oha****
지존
국내가수, 사회문화, 인체건강상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목검용전설 야이바 ( 1993 년 )
원제剣勇伝説YAIBA
영제Yaiba
부제
감독유야마 쿠니히코 (湯山邦彦)
원작아오야마 고쇼 (青山剛昌)
각본테라다 켄지 (寺田憲史)
제작TV 홋카이도 | 파스텔 | 소학관 (쇼각칸) | TV 토쿄
저작권
음악타나카 코헤이 (田中公平)
장르아동물 | 액션
BA 등급BA-7 (전체이용가) 구분TV-Series
총화수25 분 X 52 화 제작국일본


<명탐정 코난> 으로 국내에도 널리 이름이 알려진 아오야마 고쇼의 또 다른 작품으로 번개머리의 전사 야이바가 펼치는 모험 액션이 흥미를 끄는 작품이다. 마검과 마법이 뒤섞여 판타지 무협의 분위기도 풍긴다.

체구는 작지만 그 실력은 뛰어난 지구 최고의 검객 야이바와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인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뇌신검과 전설 속의 9개 구슬을 찾아 펼치는 모험을 주된 테마로 하고 있다. 주된 시청 타켓을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로 설정하여 기획된 이 작품은 타켓 연령층의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하였다.

OP. 「용기가 있다면(勇気があれば)」 노래 : 카부키 록스
ED. 「신지학 없는 싸움(神智学無き戦い!)」 노래 : 카부키 록스

 

 

CharactersIntroduction
쿠로가네 야이바 (야이바) (Yaiba Kurogane)
성우 : 타카야마 미나미 (高山みなみ) (Minami Takayama)
성우 : 이선호 (Lee Seonho)
성우 : 이선주 (Lee Seonju)

애니의 주인공으로 벼락의 검 뇌신검의 소유자이다. 귀호와 라이벌 사이로 아버지에게 검을 배우다가 소라네집에 와서 검을 배우게 된다. 소라와 자주 싸우지만 소라를 좋아하는 듯 하다. 뇌신검을 차지하고 난 뒤 구슬을 모두 찾고 나중에 최강의 구슬 용신구슬을 차지, 뒤에 나오는 달의 여왕 바니여왕을 물리친 장본인이기도 하다. 항상 흰저고리에 파란 바지, 슬리퍼를 신고 다닌다.
미네 사야카 (소라) (Sayaka Mine)
성우 : 미츠이시 코토노 (三石琴乃) (Kotono Mitsuishi)
성우 : 김수경 (Kim Sugyeong)
성우 : 문선희 (Mun Seonhui)

야이바와 자주 싸우지만 야이바를 좋아하는 것 같다. 등장인물 중 가장 마음이 착한 캐릭터 같고, 어딜가든 교복을 입고 다닌다. 나중에 바니여왕에게 잡혀 엑기스를 빼앗겨 할머니가 되지만 나중에 야이바가 이겨서 원래대로 돌아온다.

berean2000 님의 설명 : 아버지가 검도로 유명한지라 사야카 역시 대단치는 않지만 검을 좀 다룰 줄 안다. 늘 적들의 납치 대상이 되곤 하지만 고집도 대단해서 귀호의 부하인 팔귀와 부활한 무술인들은 그녀를 납치하고도 어쩔줄 몰라 호화로운 음식으로 대접해 줄 정도이다
미야모토 무사시 (남궁쌍도) (Musashi Miyamoto)
성우 : 사토 마사하루 (佐藤正治) (Masaharu Satou)
성우 : 유해무 (Yu Heamu)

나이가 400살이나 되며 왕년에 쌍칼로 이름을 날렸다고 함. 사실인지는 확인할 길이 없고, 소라네 할머니와 매일 너무 사소한 일로 싸운다. 옛 명성에 맞지않게 좀 야비하고 치사한 구석이 있다. 하지만 위기상황에서는 아주 진지한 모습도 보여준다.

berean2000 님의 설명 : 이도류를 구사하는 전설적인 무사였으나 지금은 노인이 되었다. 검술 실력은 여전한듯 하지만 싸움만 시작되면 허리 통증을 호소한다. 야이바의 스승으로 언제나 그의 옆에서 조언을 해준다.
쇼노스케 (수리) (Shonosuke)
성우 : 이종혁 (Lee Jonghyeok)
성우 : 김필진 (Kim Piljin)

야이바가 어렸을 때부터 데리고 다니는 독수리. 만화에서 하늘을 날 때 삐~~ 하는 소리를 낸다.
카게토라 (호돌이) (Kagetora)
성우 : 에가와 히사오 (江川央生) (Hisao Egawa)
성우 : 권혁수 (Gwon Hyeoksu)
성우 : 유호한 (Yu Hohan)

야이바가 어렸을 때부터 수리와 같이 데리고 다니던 호랑이로 호랑이치고는 너무 순하디순한 호랑이이다.
오니마루 타케시 (귀호) (Takeshi Onimaru)
성우 : 호리카와 료 (堀川りょう) (Ryo Horikawa)
성우 : 홍시호 (Hong Siho)
성우 : 김영선 (Kim Yeongseon)

원래는 사람이었건만 풍신검의 풍신에게 지배당해 도깨비가 된 야이바와는 라이벌 관계이다. 온갖 괴물을 부활시켜 야이바를 없애려고 하지만 헛탕만 친다. 나중에 야이바와 합세해 바니여왕을 물리친다.
스파이더 (거미 남자) (Kumo Otoko)
성우 : 사카구치 테츠오 (坂口哲夫) (Tetsuo Sakaguchi)
성우 : 이인성 (Lee Inseong)
성우 : 전광주 (Jeon Gwangju)

귀호의 부하로 거미이다. 항상 계산기를 들고 다닌다. 좀 푼수끼가 있는 듯하고 귀호에게 잘보이기 위해 아양도 떨줄 아는 캐릭터.
개골품바 (개구리 남자) (Kaeru Otoko)
성우 : 타나카 카즈나리 (田中一成) (Kazunari Tanaka)
성우 : 이장우 (Lee Jangwu)

스파이더와 같이 귀호의 부하였지만, 나중에 야이바와 같은 일행이 된다. 야이바 일행중 가장 몸무게가 무겁고 개구리라 그런지 긴 혀를 유용하게 사용할 줄 안다.
해삼 남자 (Namako Otoko)
성우 : 카시와쿠라 츠토무 (カシワクラツトム) (Tsutomu Kashiwakura)

개골품바와 같이 야이바 일행과 다닌다. 귀호의 부하였지만 귀호가 비인간적이라는 얘기를 하고 자신의 고향으로 가다가 야이바일행과 같이 다니게 된다
사사키 코지로 (독고검) (Koujiroh Sasaki)
성우 : 코스기 쥬로타 (小杉十郎太) (Juurouta Kosugi)
성우 : 권혁수 (Gwon Hyeoksu)
성우 : 신한호 (Sin Hanho)

남궁쌍도와 라이벌 관계였던 검의 달인 마검 여의검을 가지고 다니며 얼굴도 꽤 괜찮은 편이다. 여자를 좀 밝히는 캐릭터.

berean2000 님의 설명 : 무사시의 라이벌로 '쾌검 독고검'이라 불리우는 무사이다. 여의검이라는 길이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검을 사용한다. 호색한으로도 유명하다.
야규 쥬베에미츠요시 (추풍) (Jyuubeemitsuyoshi Yagyuu)
성우 : 하시 타카야 (土師孝也) (Takaya Hashi)

술만 먹으며 늑대로 변하는 캐릭터로 검을 정말 잘쓴다 야이바의 수련상대가 되주며, 추우나 더우나 털옷을 입는다.

berean2000 님의 글 : 무사시의 제자로, 고인이 되었지만 귀호에 의해 부활한다. 부활할 때,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술만 마시면 늑대인간으로 변해 버린다. 무사시의 제자답게 이도류를 구사
할 수 있고 무사시 못지 않은 뛰어난 검술을 자랑한다.
바니여왕 (카구야) (Bunny Girl (Kaguya))
성우 : 후카미 리카 (深見梨加) (Rica Fukami)
성우 : 윤미나 (Yun Mina)

달에서 온 여왕 토끼와 사람을 합한것 같은 모양이다. 사람의 몸에 토끼귀, 토끼꼬리가 있다. 달나라에서 모두 토끼지만 바니여왕만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다. 사실 인간이 아니고 어느 여자와 합체해서 살고 있다. 원래 모습은 괴물같이 생겼고, 젊은 여자의 엑기스를 마시지 않으면 자신이 늙어버리기 때문에 젊은 여자의 엑기스를 마시기 위해 젊은 여자를 잡아두고 있다 나중에 소라의 엑기스를 마시고 본모습으로 돌아온다

rain5728 님의 설명 : 달에서 온 토끼족의 여왕. 원래는 엄청난 힘을 가진 괴물 토끼였으나, (한국 방송상)고려 때 한국을 쳐들어와 외면상 소라의 먼 조상으로 무녀인 소녀의 몸을 빼앗는다. 그러나 그때 용신검을 가진 선대 용신에 의해 토끼족에 가장 치명적인 약점인 귀를 짤려 몸 속에 갇히게 된다. 인간 몸속에 갇혀 달에서 수백년을 잠에 빠져 있던 도중 야이바가 용신검의 주인이 되자 깨어나 다시 지구를 지배하려고 온다. 인간 여자의 몸속에 봉인되어 진짜 힘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부채를 사용하여 야이바와 비호를 꼼짝 못하게 한다. 또한 갇혀있는 몸은 수백년이 지나 젊음을 유지할 수 없었으므로 젊은 여자들의 엑기스를 마셔야만 한다. 후에 소라의 엑기스를 마시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 야이바, 귀호와 대적하지만 이 과정에서 다시 깊은 잠에 빠져들게 된다.

 

 

 

 

2008.11.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