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복궁 가기좋은 계절?
비공개 조회수 283 작성일2019.11.30
안녕하세요. 내년에 엄마 모시고 막내이모 두분모시고 경복궁 갈껀데
가기좋은 계절은 언제인가요?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장난사절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oks****
별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경보궁은 사계절 다 좋아요

그렇지만 어른들 모시고 가시는거니까

봄이 좋을듯해요

꽃도 보구 날씨도 좋구요

2019.11.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맛집여행가
초인
제주도여행 97위, 음식점, 맛집 8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따뜻한 4월이 제일이죠~

서울역에서 걸어서 시작하신다면....동선에 맞춰 맛집들을 제대로 챙기시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덕수궁 인근은 시청역을 중심으로 북창동, 서소문동 을지로입구역 인근 다동 등에 많습니다.

광화문으로 이동하시면...

광화문과 경복궁, 사간동 화랑가와 삼청동, 북촌, 서촌 한옥마을을 돌아봅니다.

서울에서 가장 괜찮은 코스구요. 구경하시다 출출하면 서촌 삼청동 인근에서 맛집 찾으시구요.

비원을 구경하시고 인사동으로 이동합니다. 청계천까지 구경하시구요.

인근 프로포즈 전문 레스토랑에서 프로포즈 메뉴 시키고 사랑을 고백하는 이벤트에 참가해 보시면

인생에서 가장 즐겁고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될 겁니다.

서울에서의 식도락은 강남 청담동, 신사동, 가로수길, 서래마을 일대와 강북은 홍대, 이태원 등이 주로 트랜디하고 현대적인 식도락 순례지가 많구요.

홍대인근 상수동, 합정동, 망원동, 연남동 등은 강남 다음으로 수준급 맛집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이태원을 이미 눌렀구요. 단 홍대 정문 근처에는 몇 없습니다.

전통적인 식도락은 중구 다동, 충무로, 북창동 등과 종로구 인사동, 삼청동, 서촌, 마포구 등 비교적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간판도 없고 네이버에도 나오지 않고 심지어 연락가능한 전화마저 없는 고수의 맛집도 있습니다.

식도락가들이 꼽는 진짜맛집들은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식당들이 많습니다....^^

30여 년 식도락을 하면서 느낀 실패하지 않는 식도락... 제대로 된 내공 있는 맛집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일반인들의 상식과 달리 사람들이 붐비는 곳, 혹은 임대료가 도심이나 비싼 요지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저렴한 주거지역이나 도심 구석, 심지어 한적한 산골짜기에 있어도 사람들은 기꺼이 걷거나 자차로 이동해 찾아갑니다.

인테리어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리브랜딩 숍이 주목을 받으면서 새로 개업해도 기존의 시설을 그대로 이용하고 간판이 없는 경우도 허다 하지요. 심지어는 네이버 검색에도 등록하지 않고 전화번호가 없거나 있어도 공개를 안하기도 합니다.

광고는 몰론이고 이벤트나 할인쿠폰은 일절 없습니다.

매일 정해진 양만 판매하기에 매출은 매일 비슷하고...재료가 떨어지면 바로 문을 닫지요.

심지어는 하루 몇 테이블만 정해진 시간에 예약을 받아 운영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진짜맛집은 TV나 언론의 섭외를 성가시게 생각하는 편이고, 가게 앞에 줄을 서는 경우는 극히 드문 편입니다.

심지어는 아직도 현금만 받는 간 큰 식당들도 있지요.

줄을 서는 집이 맛집이라고 흥보한다면....그것은 아마도 할인 쿠폰이나 가성비, 또는 의도된 기획이 작동하는 것이지...요리실력이 빼어난 집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현지인 맛집이라는 게 요즘은 되려 흥보수단이 되기도 하는데, 요즘같은 SNS시대엔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백반이나 1만원 이내의 메뉴라면 나름 신빙성이 있을 수 있지만, 특색있는 메뉴이거나 가격대가 나가는 메뉴라면 근거에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방인들이 느끼기엔 tv에서는 봤지만 비싸고 양이 적고 맛도 별로인 곳들도 많지요.

영화 트루맛쇼 에서 지적 하였듯이 신문상에 나오는 맛집이라는 게 광고의 힘이지 실제로는 맛집이 아니지요.

블로그도 마찬가지 손만 아프지... 신빙성이 떨어집니다.

네이버에서 에피큐어를 검색하거나 구글플레이에서 에피큐어가이드 검색해 앱 다운받으세요. 네비까지 장착되어 뚜벅이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구요. 실패를 많이 경험하신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신빙성이 떨어지는 블로그를 뒤지는 아까운 시간낭비는 이제 그만...

단점이 없는 맛집도 좋지만, 무엇보다 자기색과 특징이 분명한 식도락 성지, 순례지를 방문핫면 실패는 있을 수 없습니다. 그 만큼 음식별 최고봉인 "미식의 별을 맛보다"를 슬로건으로 식도락가들이 꿈꾸는 종목별 최상위 하이엔드급 맛집을 접할 수 있습니다.

미식은 삶의 여유나 개인의 품격 차원을 넘어 때로는 비즈니스 경쟁력이 되기도 합니다.

죽기전에 맛봐야 할 진귀한 별미는 몰론이고 미식가,식도락가 등 소위 맛을 좀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 회자되는는 맛집들을 중심으로 내력이나 음식의 유래, 얽힌 이야기, 구체적인 메뉴, 가격 등등 정보를 담고 있네요. 방문하고 싶은 맛집을 찜목록에 저장 후 쉽게 찾거나 네비게이션 연동으로 도보로도 뚜벅이도 쉽고 편리하게 식도락을 즐길 수 있구요...지하철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두 배 이상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돌아 오실 수 있을뿐 아니라 동행한 주위분들에게서 만족스럽다는 답을 얻으실 게 분명합니다. 실패없는 즐겁고 행복한 식도락을 기원합니다.

2019.11.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amg****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경복궁은 계정마다의 그맛이 달라요.

4계절의 미묘한 맛이 있는것이 경복궁입니다

2019.12.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ohh****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언제 가시더라도 다 좋아요.

저는 가을이 좋아서 가을에 가면 더 좋구요.

경복궁 가신 김에 근처에 서촌쪽 구경하시고 토속촌 삼계탕 드셔도 좋구요.

아니면 삼청동 북촌으로 니들이 하셔도 .좋구요.

삼청동에서 서울에서 두번째 잘하는집에서 팥죽드셔도 좋을거 같구요.

어른들은 단팥죽 좋아하시쟎아요.

즐거운 나들이 하세요.

2019.12.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