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책 줄거리 알려주세요 내공 70
gksd**** 조회수 447 작성일2019.12.05
1.콤플렉스의 밀도
2.안녕,베할라
3.키다리 아저씨 /출판사:인디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름다운 동행
우주신 eXpert
택배, 생리, 피임 39위,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책 줄거리 알려주세요 내공 70

1.콤플렉스의 밀도

2.안녕,베할라

3.키다리 아저씨 /출판사:인디고

콤플렉스의 밀도 줄거리입니다. 아래내용을 보시고 괜찮으시면 채택주시고

2.안녕,베할라

3.키다리 아저씨 /출판사:인디고 하나씩 추가질문으로 줄거리 알려달라고 하시면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이야기는 '젤잘자르 헤어' 이야기 이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머리를 아주 잘하는 솜씨좋은 미용사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에는 혀에 털이 나는 콤플렉스를 겪은 여자 아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자신 뿐만이 아니라는 것이 느껴지면서 반전의 언니가 나온다. 주인공의 언니는 털이 귀에서 자라는 사람이나 주인공처럼 혀에서 털이 자라나는 것과 다르게 머리가 빠져서 가발을 착용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반전이 있다. 머릿결이 정말 예쁘고 매직따위 안해도 결좋은 머리지만, 그런 반전이있었다니. 이 이야기를 보면서, 내가 아픈 만큼 다른 사람에게도 약점은 있는 것이다.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물론 그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 주인공도 혀에 있는 털이 보이지 않기 위해서 계속해서 움츠러들고 긴장하는 모습이 보인다. 입을 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미용사에 의해서 제거되는 털. 그리고 살아나는 용기. 이 부분에서 알 수 있듯 콤플렉스 극복은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어려운 일은 아니라는 것. 그런 것을 알려주는 묘미가 있었다.

두 번째는 학교에 안갔어 라는 제목으로, 학교에 내가 안가면 무슨 일이 생길까.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거란 생각이 든다. 나도 물론 학교에 가지 않았을 때 친구들이 내가 없는 것을 알까? 내가 없으면 어떻게 수업이 진행될까? 하는 것을 생각해본 적이 있다. 중학교 때 미술 실기를 보러 간 적이 있었다. 내가 일부러 학교를 빠진 것은 아니었지만, 실기시간은 고작 2시간 뿐이었으나, 나머지 시간은 땡땡이 친 것과 다름 없었다. 출석 인정이 된다길래 많이 돌아다닐 수 있는 시간이었지만. 한 편으론 학교가 그리워지면서, 내가 없는 시간동안 시간은 흐르는데 어떻게 흐르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세 번째는 연꽃소녀 라는 이야기 인데,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를 담은 내용이었고, 곰이 춤춘다는 더운 날 인형탈을 쓰는 알바를 하는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다. 백조의 냄새는 예쁜 연예인 동급생이 나오는데 나도 성공하고 싶다, 하는 주인공의 콤플렉스를 담은 내용이다. 외모도 비교 되고, 얼굴크기며, 쌍꺼풀이며, 여러가지로 열등감을 느끼는데, 결국 백조인 연예인인 동급생에게도 단점은 있다는 것. 그런 것을 보여주는 내용이다. 그러니까 열받아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이야기인 '저주의 책'은 정말 슬픈 내용의 이야기이다. 자아살하고 싶은 충동. 내가 싫어지고 내가 미워지고, 그런 자괴감 콤플렉스는 정말 청소년으로서 감당하기 힘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어른들도 이런것들을 겪게 되면 점점 은둔형외톨이가 되어가고, 반사회적인 사람이 되어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주인공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를 극복해나간다. 힘든 시련이 있지만, 그 시련을 극복하면 언젠가는 해가 뜬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원한 결말의 이야기였다.

2019.12.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