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박현우작곡가, ‘놀면 뭐하니? 뽕포유’ 박토벤은 누구?
엔터미디어 미디어

박현우작곡가, ‘놀면 뭐하니? 뽕포유’ 박토벤은 누구?

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놀면 뭐하니? 뽕포유’ 트로트 신인 ‘유산슬’ 유재석과 ‘동묘 박토벤’ 박현우 작곡가의 ‘합정역 5번 출구’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대박 조짐을 보이며 박현우 작곡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2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는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변신한 유재석이 트로트 대가들과 만나 자신의 데뷔곡 ‘합정역 5번 출구’를 탄생시키는 ‘유산슬 데뷔 프로젝트’가 그려졌다.

데뷔곡 프로젝트에 돌입한 유재석은 ‘아모르 파티’, ‘황홀한 고백’, ‘날개 없는 천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낳은 이건우 작사가를 찾아가 ‘합정역 5번 출구’가사를 완성하고 트로트 스승인 ‘동묘 박토벤’ 박현우 작곡가를 찾아갔다.

박현우 작곡가는 15분만에 뚝딱 멜로디를 완성하는 모습으로 유산슬을 깜짝 놀라게 했다. 박현우는 “작곡하는 사람들 중에 나를 보고 ‘박토벤’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라고 능청스럽게 자랑을 덧붙였다.

유재석은 “노래가 중독성이 있다”라며 감탄했고 박현우는 “연습만 잘하고 편곡도 잘해 놓으면 대히트도 가능하다”고 흐뭇해 했다.

유재석의 연습을 지켜보던 박현우는 “자네는 영재다. 내가 15분 만에 작곡하는 거나 자네가 몇 분 만에 노래하는 거나 다르지 않다. 자네는 틀림없이 영재다”라며 응원했다.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트로트 대세 송가인이 등장, 유재석에게 ‘합정역 5번 출구’를 맛깔나게 부르는 뽕필을 전수하는 모습이 공개돼 기대를 모았다.

한편 박현우 작곡가는 문주란, 현미, 정훈희 등 트로트 거장들의 곡을 비롯해 수많은 트로트곡을 작곡했으며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