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게으른 아내/와이프
비공개 조회수 8,551 작성일2017.03.07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30살 결혼 4년정도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습니다. 저의 고민은 게으른 아내 때문입니다. 우리집에 아직 아기는 없습니다. 저는 19살 부터 현재까지 단 한달도 빼놓지 않고 일을 해왔으며, 저또한 엄청 부지런하진 않지만 어느정도 청소를 하고 일단 제 성격상 잘 어지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아내는 청소는 물론 가장 고민이 많은 샤워를 하지않습니다. 직장을 다닐땐 출근할때 1시간이라는 긴시간 샤워을 합니다. 항상 어딜갈때 1시간이상 샤워를 합니다.(그래서 항상 약속에 늦고 어딜 나갈때마다 스트레스 쌓여왔습니다. 저는 약속을 중요시 하고 계획대로 움직여야하는 부분이 강하고 이런부분은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아내는 집에서 쉬고 있으며, 자주 직장을 취직하고 조금 힘들면 그만두는 아내입니다. 하루종일 스마트폰/TV로 방탄소년단/드라마 보고있으며,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납니다. 전 아침에 출근하여 직장에서 아침,점심을 해결하고 집에 오면 저녁도 잘먹지않고 외식을 무조건 적으로 하고있습니다. 제 아내가 음식도 못하고 오래 걸리고 설거지도 귀찮다고 집에서 먹는걸 싫어합니다. 그리고 저는 운동을 좋아하고 자기관리를 중요시해 저녁에 운동을 하고 간단하게 먹고 있어요..다만 아내가 우리집이 제 나이 치고는 좋은집에 살고 있고 하루종일 쇼파에 앉아 스마트폰만 보고 집청소는 자주 안해도 되는데 너무 어질러져 있고 현재는 3일동안 샤워를 하지않고 있어...보기만 해도 정 떨어 집니다. 하지만 제 아내는 이런일을 인지하지 못하고 장난으로 웃음으로 넘어가기만 할려고 하고 이런일이 하루이틀이 아닌니 스트레스 때문인지 이제는 제몸에 이상한 증상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제 직업특성상 1년에 꼭 체력검정을 하는데 전 항상 상위권등 체력적으로 특급이 나와 선/후배들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증상은 제 아내때문에 자꾸 머리가 아프고 눈도 항상2.0인데 눈에 기름이 낀거처럼 답답하고 신체가 무기력하고 집에만 오면 힘이빠지고 기가빠저 자꾸 눕게 되며,가장중요한 잠을 못자 새벽에 무조건적으로 3~4시정도에 깹니다.(제 아내가 코골이가 심한데 제가힘들다고해도 계속 장난으로만 넘어가고 있네요) 직장에서도 모범적으로 살고 제 인생도 계획되로 살려고 하는데 자꾸 이런부분에서 가족들이 방해를 하네요. 진지하게 이야기를 할려고 하면 잔소리다 자신한테만 상처를 주는것 처럼만 느끼고 있어요. 제가 상처가 되고 힘들어 하는 부분은 생각를 않하네요. 이렇게 글을 적고 나중에 이걸 보여줘도 진지하게 생각않하고 웃고 친구들한테 제욕을 하며 놀릴거 같아 무섭네요. 이런부분이 극에 달하니 요즘 이혼생각을 하고있어요. 인생은 한번뿐이라서 후회하는 인생을 살고 싶지않고 저희부모님도 이혼을 하여 전 다르게 행복하게 살고 싶다 내가 노력하면 더 낳은.. 행복한 인생을 살수 있다고 매번 다짐했는데...아마 제 아내는 제가 돈을 굉장히 아끼고 모범적으로 사는걸 알기에 위자료도 아깝고 다른사람들의 시선때문에 이혼을 못한다고 생각할텐데...전 요즘 달라요 제몸을 굉장히 중요시 하는데 몸에 이상이 오고 행복한 집이 아닌 고통의 집이 되고 있으니...이혼 생각이 나네요. 오늘은 아내가 집청소도 하고 샤워도 한다고 해서 일끝나고 맛있는 피자도 사갈려고 했는데 기대가 너무컸었나 봐요. 역시나 스마트폰만 봤다고 하길래..너무 화가 낳어요.혹시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을수도 있을수도 있으니 부부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을까요~?아님 아직 아이도 없으니 정말로 이혼을 해야하나요? 이런부분으로 이혼이 성립이 될까요?제 아내는 이런일은 알지도 못하고 TV보면서 웃고있네요. 진지한 답변 기달리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피리 부는 사람
달신
한국사, 지구과학, 종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딴말 필요없이 웬만하면 이혼하시죠.


사람 게으른건 천하에 쓸떼가 없습니다.


어차피 현재의 아내는 고마움도 모르는것 같군요.


그냥 이혼하세요.


질문자 본인을 위한 삶을 살기 바랍니다.

2017.03.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정진변호사0234788815
태양신
40대 이상 남성 법조인 #이십삼년차변호사 #서초동교대역 #두시간무료주차 가족, 이혼 3위, 이혼 1위, 재판, 소송 절차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정도와 입증의 문제입니다.

 

유사사례에서 이혼한 경우가 실제로 있습니다.

 

지나친 게으름, 가정소홀 등이 이혼사유가 될 여지가 있고

 

부인 유책사유 입증이 되면 이혼 및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부인과 합의나 협조가 안 되면 소송이 불가피합니다.

2017.03.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문정구 입니다.


결혼 생활은 서로 맞추고 나아가는 부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우선은 부부상담을 받아보시거나 아내분과 대화로 해결해 보셨으면 합니다.


혹시나 이혼을 하시려면


전문 변호사와 상담을 권해 드립니다.


이상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변호사  문 정 구 드림 


2017.03.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실장
물신
가족, 이혼 6위, 이혼 1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정도와 입증의 문제입니다.

부인의 게으름이 심각하면 이혼사유가 된 예가 실제로 있습니다.

 

이혼시 이혼의사, 양육권, 양육비가 합의된다면 합의이혼이 가능하고, 이중 하나라도 합의되지 않는다면 재판을 통해서 판결 받으셔야 합니다.

또 재산분할에 대해서 합의되지 않는다면 이혼후 별도의 소송을 하셔야 하기에 재산분할이 합의되지 않는경우 재판을 통해 이혼, 위자료, 재산분할등을 판결받으셔야 합니다.


이혼에 대해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고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네임카드 참고하셔서 문의주세요.


--미성년 자녀의 양육권에 관해--

자녀 양육권은 자녀의 복리가 우선 고려됩니다.

자녀의 나이, 양육계획, 부모와의 친밀감, 양육환경, 부모의 경제력,동거여부, 보조양육자, 생활의 건전성등 많은 요소를 고려해 결정됩니다.

자녀의 나이가 어리면 엄마쪽이 양육권자로 결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소송시자녀와 동거하는쪽이 유리하며, 양육계획을 꼼꼼하게 작성하는것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미성년 자녀를 양육할 경우 자녀가 성인이 될때까지 양육비 청구가 가능하고 양육비는 자녀의 나이와 소득을 기준으로 결정이 됩니다.


--위자료 청구에 관해서--

위자료는 혼인파탄의 책임이 있는쪽에서 상대방에게 지급하는 일종의 배상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 법에서 정한 재판상 이혼의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우자에게 부정(不貞)한 행위가 있었을 때

--배우자가 악의(惡意)로 다른 일방을 유기(遺棄)한 때

--배우자 또는 그 직계존속(시부모, 장인, 장모 등)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자기의 직계존속이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분명하지 않을 때

--그 밖에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

이에 해당되면 재판상이혼청구및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위자료는 귀책의 정도, 혼인기간, 자녀의 수등을 고려해 결정이 되며 통상적으로 500~5000만원 선에서 책정이 됩니다.

위자료는 판결 후 향후 10년간 집행이 가능하고 판결후에는 년 15%의 이자가 붙으며, 지급하지 않을경우 월급이나 세간살이등에 차압이 가능합니다.


--재산분할에 관해서--

재산분할은 귀책사유, 명의자와 무관하게 재산을 모으는데 누가 많이 기여했는지를 놓고 따지게 됩니다.

혼인기간중 형성, 유지된 재산을 기여분을 따져 분할하게 되는데, 전업주부라 해도 일정비율 재산형성, 유지 기여분을 인정받습니다.

재산의 규모와 혼인기간, 소비의 정도, 유지기여분에 따라 비율은 달라집니다.

혼인전 재산과 증여받은 재산등은 고유 재산으로 분할의 대상에서 원칙적으론 제외되지만 혼인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재산의 감소나 유지에 배우자의 기여분을 어느정도는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변호사 선임시--

변호사 선임시 지역을 한정짓기 보다는 몇년차 변호사인지, 소송에 대한 경험성이 풍부한지 꼭 확 인해 보시고 결정하셔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오랜 경험이 있는듯 홍보하지만 실상 10년도 안된 변호사들도 많으니 이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랑하는 자녀의 양육권, 친권, 양육비 혼인기간중 형성된 재산권, 피해에 대한 위자료등 중요한 판결을 구하는 소송이니만큼,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언제든 문의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상담은 네임카드 참고하셔서 문의주세요.

모바일 이용시 네임카드가 안보입니다.

pc버전으로 전환하시고  제 글 아래 크로바 사진을 누르시면 전화번호가 보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드리고 싶습니다.

2017.03.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누구와 살던 답도 없는데 둘이 같이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혼자 하루만 지금 노력하여 보세요

총체적인 갈등과 게으른 아내 문제로 힘들고  어렵겠지만 이혼을 할때 하더라도 아무 걱정하지 마시고 집에서 혼자 비밀로 하루만 노력하면  이혼과 부부문제가 동시에 해결되는 방법이 탄생되어 도와 드립니다. 혼자 노력후 해결 안되거나 불만족시 책임지고 100% 배상하는 기적의 노벨상 조건으로 돕고 있습니다. 지금 해결되면 대박이고 해결안되면 환불받는 세계 최고의 조건과 방법입니다.(이혼변호사의 임무는 이혼을 시켜야 존재할수 있는 무섭고 합법적인 직업입니다. 잘 생각하여보세요.)

 
방법은 부부솔루션지 (총약12쪽 총약3 시간)에 의지하여 혼자 답변만하여보면 대화보다 좋은 소통 방법으로 부부 두분이 알아서 해결하게 돠는 뉴패러다임입니다. 지금 당장 혼자 해결하고 지금 바로 이혼 부부문제 해결을 확인하여보세요,

그러므로 누구와 살던 악순환을 반복하지 않고 어떻게 더 행복하게 살수 있는지 방법은 찾고 이혼하시길 기원합니다. 그 방법이 대화보다 좋은 소통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이혼이 유행이라고 한번의 이혼은 이혼중독 중증이 됩니다.주변에 이혼하신분들을 보시면 내면의 생활과 말로가 확인 될것입니다.
혼자하는 방법이 핵심입니다.
인생을 바꾸는 마지막 기회 의문점은 아래 네임카드를 클릭하여보세요.
인생 최고의 제안과 마지막 기회 의문점은 아래 네임카드를 클릭하여보세요.

2017.03.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결혼공부방 한국부부상담연구센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