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우중 전 대우그룹회장에 대한 연세대학교의 시선이 궁금합니다
비공개 조회수 2,184 작성일2017.03.08
뜬금없이 책을 읽다가 생각나서 말이죠

제 개인적으로는 김우중 전 회장을 존경합니다.

거침없는 도전, 꿈을 키워라, 세계경영, 김우중 회장의 일생을 엿보면서 제 가슴속에 뭔가가 끓어 오르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말이죠.

물론, 분식회계와 정경유착 등의 의혹이나 오점은 비판받아야 마땅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산업화와 더불어 시대를 이끈 사람중 한명임에는 틀림없고, 그 오점을 발판삼아 우리는 배움을 얻는다 보거든요

김우중 전 회장의 모교는 연세대 상경대학으로 알고있습니다.

모교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대학의 교수들과 학생들은 어떤 시각으로 김우중 전 회장을 바라보는지 궁금합니다.

내공 50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월산
우주신 열심답변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대한민국의 둘도 없는 전문 경영인이라고 생각하며 지금도 그분을 존경합니다.


세계는 넓고 할일은 많다. 세계화를 기치로 전세계 방방곡곡에 태극기를 휘날리셨던 불굴의 개척자이십니다.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신 분입니다.


다만, 시류를 잘못만나, 비운의 과정을 겪으셨지만, 나는 그분의 진심을 지금도 믿고 있습니다.


분식회계나 정경유착? 거대 기업군을 이끌면서 수반될 수 있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의 단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그런 것들은 코에 걸면 코걸이요 귀에 걸면 귀걸이 아닌가요? . . .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 되돌아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옛말에 이런 말씀이 있씁니다. " 너희들 중에 죄없는 자 먼저 나서서 이 여자를 돌로 쳐라" . . .

2017.03.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