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Ncs준비 질문!(금융,공기업,대기업)
비공개 조회수 10,719 작성일2019.08.18

이제 하반기 대비 ncs준비 시작합니다.
솔직히 한군데만 생각하고 준비했다 안되면 큰일이니 위에 기재한 곳 모두 생각하고 준비하고 싶어서요.
근데 찾아보면 광고만 난무하지 필요한 정보 찾기가 쉽지 않네요.
제가 ncs에 대해 정말 무지해서요..
금융,공기업,사기업 그리고 기업마다 출제하는 경향이 다를텐데
그냥 NCS책 하나로 공부하면 포괄적으로 대비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위포트 책 한권이면 저 세 분류 시험 커버가 가능한지요?

그리고 위포트,해커스 등 ncs인강 알아보면
기업별로 나눠서 예를들면 기업은행 ncs 이런식으로 강좌가 구성되어있는게 있고 ncs종합반 이렇게 있는게 있던데 종합반을
수강한다면 세군데 커버되는 강의인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커스,위포트 빼고 괜찮고 유명한 학원 추천부탁드려요. 한 학원 홍보 말고 2개정도 부탁드립니다.

(혹시 준비해보셨던분들 개인적인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발상의전환
태양신 eXpert
교육인 #공기업취업 #기술사 #토목 직업, 취업 58위, 취업 정책, 제도 24위, 토목공학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제가 대기업(최종합격하고 안감), 가스공사 39기출신이라 답변가능합니다.

NCS가 기본적으로 psat형과 모듈형으로 나뉘는데

공통적으로 준비하시려면 모듈형으로 일단 하시는게 좋아요 모듈형은 금융 대기업 공기업 다 포함됩니다. 피샛형은 금융 공기업에서 더 쓰입니다.

학원도 신림쪽으로 가셔야 피샛형 전문 강사들이 계시고

학원은 추천드리기 어려운게 ncs 전문으로 하는 분들이 몇 없고(시험이 오래되지않음, 인적성 계보는 잇긴하지만)

개개인에게 맞춤으로 알려주기가 어렵습니다. NCS가 내가 약한부분이 다 다른데 그걸 학원에서는 절대 충족시키기 어렵습니다. 결국은 혼자 공부하면서 부족한부분을 인강 듣는게 최고이고

채용공고를 보시고 지원하실 곳들을 좁히시는게 맞습니다. 대기업 금융 공기업 모두 준비해서 되실 정도였다면 이미 이곳에질문을 올리지 않아도 쉽게 ncs를 하셨을겁니다.

지원하려는 곳을 추려보시고 스케쥴에 맞게 작전을 다시 짜야하며

공부는 일단 모듈형 - 피샛형 순으로 하시는게 효율적입니다

2019.08.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발상의전환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취업성공률 1위!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입니다.

질문자님께서 NCS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먼저 얻고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NCS란 ‘국가직무표준능력’으로도 불리며, 국내 공기업 및 금융권 기업, 대기업에서도 지원자의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기업에 맞추어 해당 분야의 NCS 과목을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CS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19년 하반기에 들어서며 취업시장이 다시금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최근 코레일, 한국전력공사 등을 필두로 여러 공공기관·공기업에서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비롯해 체험형 인턴 등의 인재 모집을 시작했죠. 그렇다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공기업 취업의 필수 관문, NCS!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누적 수강생 12만 명, 15년간의 강의 노하우를 가진 공기업 1타 강사 이시한과 함께 하는 ‘NCS 59초의 기술' 인강 서비스입니다.

●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이라고도 불리는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일할 수 있는 On-spec 능력과 직업인으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공통 능력, 각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 파악이 가능합니다.

(이하 생략)

▶ 공기업 스타강사 이시한과 함께 하는 'NCS 59초의 기술'!(클릭)

▶ 이시한의 'NCS 59초의 기술' 내용 확인(클릭)

누구나 NCS를 처음 접하며 방황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빠른 기간 안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며, 공부에 임할 수 있느냐 입니다.

이럴 경우, 공기업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솔직한 의견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신만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Q1. NCS 채용을 하면 대체 무엇이 나아지나요?

A. 우선 공공기관 입장에서 NCS라는 국가차원의 표준을 활용함으로써, 인재채용 과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직업기초능력+직무수행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어 신규직원 채용에 따른 재교육 비용 감소, 입사 후 중도 퇴사율 감소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NCS라는 명확한 기준을 토대로 채용평가를 진행하기 때문에 채용과정의 신뢰성 및 타당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한편 취업준비생들에게는 학점, 어학, 자격 등 불필요한 스펙이 아니라 직무 수행에 꼭 필요한 스펙(On-Spec)을 쌓을 수 있어 불필요한 스펙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적, 금전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가진 끼, 자질에 따라 사전에 가고자 하는 직무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채용준비로 실제 취업 후, 직무적응력 및 직무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채용시 공공기관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이 꼭 필요한 스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채용공고 형식을 통해 사전 안내함으로써 취업준비생의 부담감을 덜어줄 것입니다.

(이하 생략)

▶ 어려운 NCS, 난 이렇게 공부했다! 공기업 취업선배의 똑똑한 합격 노하우(클릭)

▶ "어떻게 준비했어요?" 공기업 취업한 선배들의 공통점 5(클릭)

▶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NCS-NCS, 그러니까 구체적으로 뭐가 바뀌는 건가요?(클릭)

▶ 더 많은 취업꿀팁 영상 보러가기

마지막으로 NCS에 관련된 영상자료도 소개해드렸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NCS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얻어가신 후, 자신의 적성에 맞는 공기업에 입사하실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9.08.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