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녕하세요!^_^ 저는홍지희구요, 바텐더의 술의종류좀알려주세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813 작성일2009.04.20

안녕하세요^_^

저는 13살이구요

이름은 홍지희라고 하는데 ..

제가 꿈이 바텐더 예요

더군다나 여자 이구요

바텐더는 성별이 상관없다구햇고

 

또, 지금에서는 커서 바에서알바하거나해도

그때는 외국어를 필요로한다해서

지금은 아직 바텐더에

정식적으로 배우거나 그런건아니지만

 

지금에서 제가 할수잇는건

서점에 가서 바텐더 에 관한 책이나등

보고 배우고 익히고 미성년자니깐

술을 마실수는 없지만

그래도 종류나 등..

주로 뭐를 쓰는지에 대해선

지금 제나이에서 할수잇는게

최선이라보구...

 

또, 조언이나 교훈 좋은말등해주시고

제나이에 또 다른 것을 알아볼수잇는게

잇다면 말씀해주시고 등...

다양하게 알려주세요 ㅎㅎ

부탁드리겟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ack****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3살이라고 하셨는데 일단 그꿈 끝까지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모든일이든 정말 열정이란게 필요하거든요.. 13살에서 23살이되어도 그꿈변하지안으셨음합니다.

 

저는남자구요 얼마전까지 바텐일을하다 그만둔 1人입니다. 경력은 한..5~6년쯤됐군여..;

 

저는 플레어바텐(병돌리고 쇼하는..) 출신바텐은아닙니다. 저는 모던,정통바텐출신이구요..

 

고등학교졸업후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인..ㅋ 신라호텔 식음료팀으로 취업을나가 경험을쌓구..

 

좀더 만은경험과 다양한걸배우고싶어서 사회로나와 나름공부도 열심히하고 여러업장에서 일했습니다.

 

일단 말씀드렸다시피.. 바텐종류는 두가지로 분류합니다. 플레어 와 정통모던 그렇다고 플레어바텐이 정통이

 

아니라는말은아닙니다. 다만 좀더 정통모던 쪽이격식있다는 소리겠죠..

 

우선 우리나라에서 바텐더를 하려면 본인의 마인드가 가장중요합니다. 더군다나 여성분이면 말이죠..

 

왜냐면 우리나라는 BAR라는 문화자체가 아주오래전부터 잘못자리잡혀있습니다.

 

정작 BAR의 본고장 영국,미국같은곳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만 화려하고 격식있고 뭔가있고..

 

이런 잘못된문화로 장착되어있습니다. BAR를사랑하고 BARTEN일을 좋아했던 저에게는 굉장히 아쉽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BAR의 기본이뭔지 대부분 우리나라사람들은 모릅니다.

 

그냥 병돌리고 화려한쑈보여주고 노는곳이며 정장차려입고 비싼양주1병시켜 아가씨들이 따라주는술을

 

먹는곳으로 변해가고있고... 참 정말 싫습니다. 제가힘과능력만있다면 이런거 다뿌리뽑고 싶었습니다.

 

혼자 또 열폭했네요..ㅠㅠ 죄송합니다.

 

아무튼 먼저 님이 바텐을 하시겠다면 어느분류의 바텐이 되실건지 선택하셔야 할겁니다.

 

플레어인지 아님 모던쪽인지 말이죠.. 모두 기본적 맥락은 같지만 주로 공부해야하고 연습해야하는것은

 

틀립니다. 플레어가되고싶다면 쑈를잘해야겠죠? 병돌리기 연습하시는데 집중하셔야할것이구요..

 

정통쪽 모던이 하고싶으시면 자기관리를 많이하셔야 모던쪽에선 훌륭한 여자바텐더가될수있다 봅니다.

 

즉 이론적,정성적 많이알아야하고 언변능력도 좋아야하구여..

 

꼭 바텐일이아니더라도 다양한 지식과 자기관리가 필요할거같아요..  

 

한마디로 플레어가 몸이면 모던은 마음가짐 과 마인드 즉 머리라고 말씀드려주고싶네요..

 

일단 어느쪽방향을 잡을것인지 결정하시고 공부하시는게 한단계 좋을거같습니다.

 

일단 13살이시니 중학교를거쳐 고등학교 진학시 반드시 실업계를 가시길추천합니다.

 

어디지역에 사시는지는 모르겟찌만 실업게학교중 정보산업고등학교에보면 관광경영학이라는 과를 가진

 

학교가 분명있을겁니다. 1단계는 거기를 입학하시길 추천해요.. 그과에들어가시면 고등학교때부터

 

바텐더 과목이 따로있구요 더불어 호텔경영쪽과 국제관광등 바텐일을하시면서 필요한 과목들은물론

 

다양한 과목들을 배울수있습니다. 조주사자격증도 취득할수있고요.. 조주사자격증이 무엇인지는 아시죠?

 

정식바텐더라고 인정하는 국가기술자격증입니다. 즉 "이사람은 공식으로술을 조주하고만들수있다" 라고 나라에

 

서 인정하는 자격증입니다. 이런 과가 있는 고등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며지내다보면 고3쯤되겠쬬?

 

고3이되면 진로문제에 고민하게되는데요..

 

여기선 님이 좀더 이론적으로배우고 싶다싶으시면 진학을 하시면됩니다.

 

관광경영,국제관광경영,호텔리어등 대학은 고등학교진학때 보다 훨씬 다양한 선택 학과 들과 학교들이있죠?

 

원하시는 학교로 진학하시구요..

 

아니다. 난 빨리 실무경험을쌓고싶으시다면 졸업후 바로 관련종사업으로 취업하시면됩니다.

 

실업계학교들의 장점이 바로이런것인데요.. 솔직히 신라호텔같은곳은 일반인들은 들어갈엄두가안납니다.

 

굉장히 들어가기힘들죠.. 굉장히 들어가기힘든곳이지만 학교에서지원하는 취업으로 본인만잘한다면 입사할수있

 

죠.. 이런곳에서 실무경험쌓으시며 혼자 나름공부하셔도되고 대학가고싶으심 나중에라도 가심되구여..

 

일단 1단계는 반드시 이렇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때가 님에게 가장중요한 기초적 기반을 다질수있는

 

시기거든요..  저도 고등학교 실업계 관광경영학출신이고요 저말고도 아직도 바텐일하는친구들도 만고

 

신라호텔에서 지금까지일해서 메니저된 친구도있고 그럽니다.  아무튼 반드시 관련학과 고등학교진학하시길

 

추천하구여.. 그리고 개인적으로 기회가되시고 여건이되신다면 미국이나 영국을 한번 다녀오시길 바래요..

 

유학은아니더라도 본토가셔서 직접 경험해보시고오시면 한국에 오셔서도 분명 굉장히 만은도움이될겁니다.

 

저도 영국으로 유학가서 블렌딩마스터공부하려고 까지 생각했었거든요..

 

영어도배우고 본토BAR문화도 배우고.. 한국과는 뭐가다른지.. 비교도해보고.. 정말 꼭 한번 가시길 추천해요^^

 

아..해드리고싶은말은 만은데 머리에서 계속꼬이네요ㅋ

 

그냥 해드리고싶으애기는 그꿈을 끝까지 이어가시길바라고 좀더 꿈을 크게가지시길 바래요..

 

바텐더갈될거다가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최고의바텐더가될거구 우리나라에서 가장손님만은 BAR를차릴것이다!

 

뭐 이런식으로요..^^ 

 

사람들이 그런소리들 만이합니다. 바텐더 겉모습만보고 화려하고 멋있어보인다면 하지말라고..굉장히 힘들다고.

 

하지만 전 개소리라 말하고싶네요.. 저는 제가 바텐일을하면서 힘들다라고 생각해본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중요한건 남들애기가아니라 본인이 바텐일을 얼마나좋아하고 사랑하고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있느냐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일이 힘들고 하기싫고 그럴까요?? 겉모습이좋아 바텐더가 되고싶던 그냥 바텐더가 되고싶던

 

중요한건 자기 마음가짐 과 마인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그일을 얼마나 사랑하고 좋아하는지..

 

그런 BARTENDER가 되시길바라며 궁굼한점있음 언제든 쪽지주세요~

 

P.S 에고..글적고보니..질문하신거에는 제대로답변이 안된것같네요.. ;; 쪽지주시면 궁굼한거 답변드릴꼐요^^*

 

 

 

 

 

 

 

  

2009.04.2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waw****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모 호텔에서 근무하는 지배인입니다.

저도 출신이 바텐더라 바텐더에 관심을 갖고 계신분이라 선배 바텐더로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바텐더를 하실려면 술의 종류서 부터 칵테일, 요즘엔 와인이나 커피류등의

포괄적인 내용의 습득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지희씨가 책이나 교육을 받으면서 충분히 습득할수있습니다.

아직은 나이가 어리시니까 먼저 술의기원,유래,분류 등서 부터 점점 범위를 넓혀

칵테일..으로 가시는게 좋으시구요 지금부터 집중하진 마시고 편한 시간에 책을 읽으시면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그담엔 와인이나 커피류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바텐더가 전에는 와인이나 커피도 다루었으나 지금은 와인은 소멜리아 ,커피는 바리스타라는

직업으로 세분화되었죠.

앞으로는 일본술 사케전문가도 유망하리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이런 지식들은 지희씨가 언제든 천천히 배울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지식들을 습득하기전에 바텐더나 기타 서비스를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친절이겠죠.

 

지희씨가 제 후배라면

저는 먼저 화술책(화술과 이관관계,서비스 화술)등에 대해 책을 읽어보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이미지메이킹,즉 나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바텐더로서 굉장히 중요하니까요..

 

바텐더는 고객앞에서 이야기하고 칵테일을 만들고 대화를 이끌어가는 능력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말이 길어져서 미안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셔서 지희씨가 좋은 바텐더로서 저랑 같이 근무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면서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열심히 하시면 꼭 그꿈을 이룰것이라 생각합니다.

 

지희씨, 화이팅하세요!!!

 

 

 

2009.04.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