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천안 33/남 지루성두피염, 날씨 때문인지 요즘 증상이 너무 심해졌어요..
조회수 752 작성일2019.08.16

염색도 자주 하고 파마도 자주 하다보니까 두피쪽의 건강이 많이 안 좋아졌는데


그러다 지루성두피염이 생기게 됐어요.


관리 잘 해주라고 전에 약도 받아왔지만 게을러서인지 쉽지 않아요.


요즘은 날이 더우니까 얼굴에서 땀이 많이 나는데 그거 때문인지


가려움 증상이랑 비듬 많아지고 또 염증이 심해져서 두피를 보면 빨갛게 올라온게 보일 정도이네요.


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궁금해 질문 올립니다.(천안 30대초반/남 지루성두피염)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조은
한의사
후한의원 천안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은입니다.


여름엔 몸의 열기가 높아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두피의 열을 식혀주는 치료를 진행함과 함께 두피 관리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몸 속 불필요한 열을 잡기 위해 상담 후 맞춤 한약을 처방해 드리곤 하는데요,


이를 복용하시며 열의 원활한 순환을 회복해 머리쪽으로 열이 쏠리지 않도록 하시는것이 지루성두피염 증상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심해지는 염증과 각질에 도움이 되는 약침 치료 등 한약과 치료를 병행하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관리법 또한 중요한데요, 운동 후 노폐물을 꼼꼼히 씻어주고 언제나 청결하게 관리해주며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생활로 꾸준히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전문가 답변은 가격안내, 홍보성 내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원문은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08.16.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