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광현투구폼
gkst**** 조회수 6,321 작성일2009.10.16

안녕하세요^^

재가좌완이고 나중에 야구 꿈나무인데..

김광현선수를좋아하구 재가 유연성이좀있어서..

그런데..

할수있을까요>?
저도 포지션은 선발이고 좌완투수입니다 현재로써는 김광현선수처럼 수직으로 내리꽂습니다.

그럴때 류베이스볼님이 손목을 잡아채라던가 그렇게 답변이되있는데.. 그뜻을몰라서.ㅎ

그래서 김광현선수의 투구폼을 어떻게 던지는지. 자세하게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잡아 챈다는 뜻도 가르쳐주시면 정말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유니콘
우주신
프로야구 6위, 야구 기술, 규칙 5위, 야구 선수, 감독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김광현 선수를 좋아하는 야구 꿈나무... 꿈나무가 무럭무럭 자라서 많은 열매를 맺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유연한 몸을 가졌다는 것은 운동선수에게 크나큰 장점입니다. 특히 야구의 투수라면 절대적으로 좋은 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광현 선수는 왼손 오버핸드로 내려 꽂는 것이 아주 일품인데다 투구폼이 아주 다이내믹한 선수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술적인 문제를 글로 표현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직접 1-1로 부딪쳐 교육을 해도 어려운 것을 글로 해결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겠죠?

 


먼저 김광현 선수의 피칭 매커니즘을 약간이나마 관찰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출처-boowoon.egloos.com

 

 

그리고 이렇게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다는 김광현 선수가 던지는 것을 보는 것이 오히려 낫습니다. 그래서 저의 블로그에 김광현 선수의 피칭 모습을 잘 편집해 놓은 동영상을 올려 놓았습니다.

 

'잡아 챈다'는 것은 손목과 손가락을 잘 활용하는 것인데, 채지 못하고 밀어 던지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밀어 던지면 공에 회전을 많이 주지 못해 공에 힘이 없게 되는 것이죠, 스냅을 잘 해 주어야 하고 공을 놓는 순간 손가락으로 공에 회전이 많이 가게끔 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역시 기술적인 문제를 글로 설명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군요... 김광현 선수 피칭 동영상 ▶바로가기

2009.10.2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