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중랑구 황금어장 대방어ㆍ참숭어 회 무한리필, 당진 해물탕ㆍ우렁이 강된장 쌈밥 비법과 위치
‘2TV 생생정보’ 중랑구 황금어장 대방어ㆍ참숭어 회 무한리필, 당진 해물탕ㆍ우렁이 강된장 쌈밥 비법과 위치
  • 이진범
  • 승인 2019.12.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사진=KBS2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19일 목요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 964회는 첫 번째 코너인 황금레시피에서 고구마를 활용한 건강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박지영 조리기능장이 소개된다.

또 다른 코너인 가격파괴Why에서는 중랑구의 대방어+참숭어 회 1인 15,000원 무제한 리필집이,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충청남도 당진편으로 물 좋고 땅 좋은 당진의 맛 제철 해물탕과 우렁이쌈밥이 소개된다.

마지막 코너인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편에서는 추억을 되살리는 55년 경력 오디오 수리사가 소개된다.

‘가격파괴Why’

■ 대방어+참숭어 회 1인 15,000원 무제한 리필집

<황금어장>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겸재로 220-1이다.

주인장은 "많이는 아니여도 일당정도는 떨어진다. 손님이 많이 찾아주시는게 좋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참숭어는 일반 숭어에 비해 가격이 두배 비싸지만 일만 숭어보다 쫀득학고 맛있는 식감때문에 꼭 참숭어를 사용한다.  게다가 리필 또한 처음 주문과 똑같은 양을 주어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대방어는 배꼽살, 뱃살, 등살, 꼬릿살 등 부위별로 다른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주인장은 꼭 대방어만을 고집한다고 한다. 다른 인기메뉴로는 대방어 대가리 구이가 있다.

'택시맛객'

■물 좋고 땅 좋은 당진의 맛 제철 해물탕 & 우렁이쌈밥

<부자해물탕>의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무수동7길 77이다.

키조개, 둥근줄백합, 주름백합, 비단조개 등 제철 조개와 소라, 갑오징어 민꽃게,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듬뿍 넣어 인기가 대단하다.

주인장은 싱싱함과 좋은 제품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아침 8시마다 직접 구입과 시장조사를 한다.

키조개 몸통을 비법 재료로 사용해 시원한 육수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 해물탕(소) 58,000원/(대) 88,000원

 

<신흥우렁이전문식당>의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로 7434-1이다.

쌀뜨물을 사용해 우렁이 잡냄세와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손수 옛날 방식으로 직접 된장을 담그고, 황기를 사용해 된장을 부드럽게하고 깊은 맛을 살린다.

게다가 간 양파를 넣어 감칠맛을 살리는게 이집 걍된자의 특징이다.

- 우렁이 강된장(된장찌개, 참조기구이)8,000원/우렁이 강된장 정식(된장찌개, 제육볶음, 우렁이초무침) 1인 13,000원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추억을 되살리는 55년 경력 오디오 수리사 수리수리협동조합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장사동 116-4 세운상사 동201호이다.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6시30분에 방송된다.

#생생정보통 #당진택시맛객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