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켈 아르테타에 대하여
jinn**** 조회수 10,663 작성일2007.06.05

제가 이번에 미켈 아르테타를 보고 반하게 됫는데요~

 

생긴것도 괜찮고 실력도 좋고..거의 부족한게 없는 선수인거 같아서

 

궁금증이 많아져서 이렇게 지식in에 올립니다.

 

질문이 좀 많더라도 성의잇는 답변 기다리겟습니다.

 

1.아르테타의 장점들과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2.아르테타의 단점들과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단점을 뽑자면??

 

3.아르테타가 소화할수 잇는 위치

 

4.마지막으로 이번 여름이적 시장에 아르테타에게 관심을 보인 클럽들

 

질문이 많은대요.... 앞에서 말햇듯이 좀 봐주시고 성의잇는 답변을 기다릴게요

 

내공은 25 겁니다. 내공이 많이 없어서 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1. 장점이야 많지만 중원에서 넓은시야를 이용한 패스(짧게주고받는패스,롱패스)가 우수하고 완급 조절능력도 우수한 중원or공격형미드필더입니다!

이번시즌 9골 13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할정도로 동료와의 패스력이 좋고 공격적인 모습을 볼수있듯이 미드필더가 9골을 성공시켰져!

 

2.단점이라고하면  중앙미드필더로 출전할때 공격가담은 좋은데 수비가담이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태클의 정확도가 부족하고 압박능력이 아직까지 부족하다는점!

 

3. 우선 아르테타는 중앙미드필더로 주로 출장하고 때에따라 공격형미드필더로 뛸수도있습니다!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선수져! 슈팅파워나 정확도도 좋고 프리킥능력도 우수하져!

그리고 왼쪽미드필더도 가능한선수입니다! 크로스도 날카로운 쪽에 속하져!

EPL베스트11에 왼쪽미드필더에 뽑혔을정도로!

 

4. 우선 에버튼이 UEFA컵을 따냈고 아르테타도 만족하고 에버튼쪽도 잔류를 확신할정도로 아르테타는 떠날이유가 없져! 불화설이나 팀이 부진한것도 아니기때문에 현재까지 밝혀진 이적설은 없습니다!

 

 

 

추가 질문 답변!

 

우선 아르테타가 에버튼을 떠날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난시즌까지 1골에 그쳤지만 이번시즌은 확실히 달라졌져! 공격적인모습으로 팀에 기여도가 높았던 시즌이었으닌깐요! 에버튼도 UEFA컵티켓을 따냈고 아르테타도 에버튼에서 핵심 미드필더이고 주전이기때문에 잔류가 더 옳다고봅니다! 선수간의 마찰이나 감독간의 마찰도 없는상황이고 빅4에 들어갈 실력은 됩니다! 슈팅능력이나 프리킥능력도 좋고 패스정확도도 우수한 선수기때문에 중앙미드필더에 손색이없지만 아스날에 파브레가스-실바 라인과 첼시에 램파드,발락,에시앙의 중앙라인이나 맨유의 캐릭,하그리브스,스콜스의 중앙라인이나 리버풀의 알론소-제라드 라인이나! 주전을 꽤차기 힘들져! 차라리 중상위권에 팀에서 핵심역활을 소화해내는게 경험을 쌓을수있고 실력도 늘릴수있고 오히려 이정도의 성적을 내는팀에서

있는게 좋져! 물론 빅4에 입단하면 챔피언스리그라는 정말 꿈의 무대에 뛸수는있겠지만

챔피언스리그에 뛸보장이 없져! 빅4는 명성답게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하고있습니다!

아직 24살에 무리하게 갈필요는없습니다! 이정도 구단에서 2년정도 뛰다가 이적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봅니다!

 

2007.06.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