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UFC' 정찬성 "4년 기다린 한국대회…에드가는 운명"



스포츠일반

    [영상]'UFC' 정찬성 "4년 기다린 한국대회…에드가는 운명"

    12월 21일 UFC 부산 대회서 에드가와 대결
    "동양인인 내가 계속 UFC 메인이벤트 뛰는 이유 보여줄 것"

    사진=UFC 제공

     

    "운명."

    '코리안 좀비' 정찬성(32, 코리안좀비MMA)은 프랭키 에드가(38, 미국)를 이렇게 표현했다.

    정찬성과 에드가는 오는 21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리는 UFC 부산 대회 메인이베트 페더급 경기(5분 5라운드)에서 격돌한다.

    원래 둘은 지난해 10월 덴버(미국) 대회에서 맞불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에드가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워져 야이르 로드리게스가 대신 출전했다. 정찬성은 로드리게스에 종료 1초 전 버저비터 TKO패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도 상대가 바뀌었다. 대회 2주 전 브라이언 오르테가(28, 미국)가 무릎부상으로 낙마하자 이번엔 에드가가 손을 번쩍 들었다.

    정찬성은 18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가진 CBS노컷뉴스와 인터뷰에서 "에드가와 경기하는 건 운명인 것 같다. 한국에서 에드가와 싸울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드가(랭킹 5위)는 오르테가(랭킹 2위) 보다 랭킹은 낮지만, 기량과 경험 면에서는 UFC 경량급 파이터 중 손꼽힌다.

    정찬성은 에드가에 대해 "오르테가보다 네임벨류가 있다. 또한 오르테가는 주짓수가 강하지만 경기 스타일이 단순한 반면 에드가는 그래플링과 타격 모두 잘한다. 오히려 내가 준비한 것들을 평가할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에드가는 UFC 최고 그래플러 중 한 명이다. 이번에도 펀치를 날리다가 테이크다운을 시도한 뒤 그라운드에서 승부를 본다는 전략이다.

    정찬성은 "에드가의 경기 스타일은 항상 똑같지만, 그게 가장 무서운 선수"라면서도 "그래플링은 문제 없다. 이길 자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국에서 UFC 대회가 열리는 건 4년 만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