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5곳 본문

여행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5곳

알콩달콩 살기 2017. 11. 27. 11:26



낭만과 감동의 계절, 크리스마스와 한해를 마무리하는 달이 다가오고 있어요. 전 세계의 축복속에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축제, 시즌별 마켓, 크리스마스 공연들이 거리마다 펼쳐지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거리를 지나는 곳곳마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전구가 진열되는 등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한껏 고조시키는 분위기가 있는데요. 남들 다가는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어디가 좋을지 한번 알아보았어요.






청계천


서울 청계천을 가보는건 어떻까. 도로 곳곳은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서울외곽 고속도로는 길도 많이 막히고 먼 곳으로 나가기 귀찮은 분들은 시내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청계천을 소개합니다. 청계천 일대에는 12월 12일 시작으로 2017년 1월 1일 까지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작년에 이어 개최됩니다.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에 위치하고 있는 청계광장에서 장통교 까지는 대형 트리 존과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트리 테마파크,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등 1.2㎞ 구간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여 화려한 빛의 동산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특히 청계광장에는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설치되어 크리스마스 때를 맞춰 한껏 분위기를 뽐낼 것입니다.





그외 11월 부터 시작된 '서울빛초롱축제'가 펼쳐지기도한 청계천에서는 소망등 띄우기 행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망등 띄우기 프로그램은 동대문으로 가는 방향 4번출구 쪽에서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크리스마스이브 24일에는 '크리스마스이브 쇼'가 펼쳐질 예정이라 연말을 맞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더욱 흥겨운 자리가 될거 같아요.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때만 되면 더욱 빛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에버랜드이죠. 가족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다면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에버랜드를 추천합니다. 개구쟁이 어린아이들에게는 놀이공원만 한 곳이 없는데요.  없다. 에버랜드의 '크리스마스판타지'는 11월 18일 부터 12월 31일까지 특별한 먹거리와 상품들이 찾아오는 방문객들을 위해 눈과 입을 즐겁게 해드릴것입니다.





올해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루돌프 빌리지'가 새롭게 조성되는데요. 마치 동화나라에 들어온 듯한 루돌프 조형물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흠뻑내어 줄것입니다. 또한 중앙에는 아늑한 분위기의 산타 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겨울철을 맞이하여 캐럴송과 함께 더욱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풍경을 만나보실수가 있어요.





그밖에 화려한 빛으로 물든 '골든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100만개 이상의 오색전구가 환하게 펼쳐지는 '문라이트 퍼레이드',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매직인더스카이', 오색 찬란한 조명쇼 '뮤직 라이팅 쇼' 등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것입니다.





쁘띠프랑스


마치 프랑스에 온것같은 느낌을 받는 곳 '쁘띠프랑스'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마을 풍경이 인기인데요. 12월1일 부터 12월 28일까지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가 화려하게 개막합니다.


마을 전역에 알록달록한 조명들을 설치하고 야간에 펼쳐지는 별빛축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시작되는 12월 중순경에는 더욱 절정에 달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색적인 데이트와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가평 쁘띠프랑스를 추천합니다.







프로방스 & 산타마을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빛축제가 열리는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축제'는 11월 6일 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경북 청도군 청도프로방스 포토랜드 지역일대에서 펼쳐지는데요. 밤이 되면 화려한 빛축제와 크리스마스축제가 어우러져 매달 5만명 가까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이곳 청도의 산타마을은 50개의 산타 조형물과 불빛 트리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멋진 포토존들과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가 함께하여 겨울철 아이들과 신나게 즐길수 있는 곳으로 올해는 청도프로방스 별빛동화마을 빛축제와 연동하여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축제'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자연휴양림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최근 인기가 높은 자연휴양림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찾아보면 어떨까요. 오염되지 않는 숲속 향기를 마시며 가족과 함께 밤하늘의 별을 세면서 오두막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어느때보다 더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가 되지 않을까요.





자연휴양림 숙소 예약은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할 정도로 힘들수 있지만, 겨울철에는 다른 시즌에 비해 경쟁률이 그리 높지 않으므로 조금만 서두르면 아늑한 오두막에서 색다른 즐거움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할수 있을겁니다. 이때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매년 11월 1일 ~ 12월 15일)도 끝나는 시기이므로 연인, 가족과 함께 야외 바비큐도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그밖에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으로는 홍대 젊음의 거리, 이태원 경리단길, 안산별빛마을, 12월1일부터 12월30일까지 열리는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전국에서 모여 든다는 부산 광복동 크리스마스 트리축제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