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팅힐 게이트 역에서 리버풀 스트리트역까지 가는법(내공有)
kimy**** 조회수 1,900 작성일2007.04.15

노팅힐 게이트 역에서 리버풀 스트리트역까지 어떻게 가죠?

 

먼가요?

 

가까웠으면 좋겠는데...

 

그리고 런던 공항에서 노팅힐 게이트역이나 리버풀 스트리트역까지 오래걸리나요?

 

알켜주세요~

 

감사내공드릴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cnh****
지존
대학 입시, 진학, 영국, 미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노팅힐 게이트 역에서 리버풀 스트리트역까지

 

Circle Line이랑 Central Line이 Nothing Hill Gate역에서 Liverpool Street까지 막바로 갑니다. 약 15-20분 정도 걸리구요. 영국 런던 지하철이 일정구간 수리또는 사고등으로 잠시 또는 주말 폐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제 (4월14일토요일)  Circle Line이랑 District Line이 오후에 폐쇠되었던데.

 

하여튼, 도착하셔서 지하철 표사는 곳에 하얀색 판에 어떤 노선의 어떤 구간이 폐쇠또는 지연되는 지 적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Circle Line을 타실지 Central Line 을 타실지 정하시면 될 것 같군요.

 

둘다 1구간안에 있어서, 런던 치고는 가까운 편입니다.

 

2. 런던 공항에서 노팅힐 게이트역이나 리버풀 스트리트역까지 오래걸리나요?

 

런던에  공항이 5개가 있습니다. Heathrow, City, Gatwick, Luton, Stansted. 이 중 어느 공항을 말하시는 건지 궁금하군요.

 

한국에서 아시아나나 대한항공으로 오시는 경우는 Heathrow입니다.

 

Heathrow에서 Heathrow Express라는 급행 열차가 Paddington역까지 갑니다. 20분 소요됩니다. Paddington 역도 1구간 안에 있구요. Paddington에서 노팅힐게이트는 지하철 Circle Line또는 District Line으로 2번째 역으로 5분정도, 리버풀 스트리트는 반대방향으로 Circle Line으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Heathrow에서 시내로 지하철로 오실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에서는 Heathrow에서 Picadilly Line을 타시면 됩니다. 런던 지하철이 오래되어서 계단도 많아서, 짐 있으시면 다른 라인으로 옮기시는 게 힘듭니다.

 

하여튼, Heathrow에서 지하철로 노팅힐게이트는 Heathrow에서 Picadilly Line으로 Gloucester Road까지 (약40분) 오셔서, Circle Line으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현재 Gloucester Road 역 Picadilly Line 쪽 엘리베이터 2개중 1개가 수리중이라서 줄을 많이 서구요, Circle Line쪽에는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모두 없어서 계단을 내려가셔야 합니다.

 

Heathrow에서 지하철로 Picadilly Line으로 Holborn 역으로 (약50분) 가셔서 Central Line으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에스컬레이트로 움직이시구요, 교차가 멀지는 않지만, 중심가 역이라서 항상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혹시, 다른 공항이시면, 쪽지로 연락주십시요.

 

3. 그리고 이 근처 유명한 곳

 

Nothing Hill Gate는 당연히 Nothing Hill 이구요. 주말시장이 서는 주말 말고는 별로인 건 사실입니다. 지하철 역에서 찾기는 조금 힘든 위치이구요. 지하철에서 그냥 나오면 볼건 없습니다. 주택가라서. 하지만, 지하철 타시고 조금만 중심가로 가시면 볼 것 많습니다.

 

Liverpool Street도 근처에 볼 건 없구요, 조금 떨어진 곳에 런던대학중 일부 단과대 있구요. 지하철 타시고 조금만 중심가쪽으로 가시면 볼 건 많습니다.

2007.04.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