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물고기 백운산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2,740 작성일2012.02.06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물고기를 기르는데요 백운산 입니다 근데 암컷인지 수컷인지는 몰라도 암컷같습니다. 유리 어항에 있는데 최근에 물고기 3마리를 샀습니다. 예전에 제가 백운산 두마리를 가져왔는데 한 2일 후 한마리가 튀어나와 죽었습니다. (그떼는 어항이 없었고 플라스틱투명한 작은통에 넣어놨습니다.) 그리고 네마리가 되었는데요 갑자기 수컷이 죽고, 또 수컷이 죽고, 암컷이 죽었습니다. 그래서 사온 세 물고기는 다 죽어버렸습니다. 어항에 백운산 (새끼같기도 하구)한 마리만 있습니다. 근데 먹이를 줘도 잘 안먹습니다. 다만 몇일 굶기다가 주면 잘 먹습니다.

질문1 먹이의 양을 어떻게 해야 해요? 세마리는 너무 많이 준것같아요 죽을떼 배가 볼록 했거든요

질문2 보름에 어항을 갈아 주랬는데 물이 자꾸만 더러워 져요

질문3 백운산은 왜 먹이를 안먹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중서문하성낭사
우주신 열심답변자
남성 기획/사무직 #건설업 #기획 #공무 근로기준 18위, 고용보험 32위, 산업 안전, 재해 1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 1. 먹이 양은 사람마다 좀 다르긴 한데, 하루 한 번정도 2-3분내에 다 먹을수 있는 수준이면 됩니다.

하루 2번 줄때는 1분 이내에 다 먹을수 잇는 양 정도 주면 되죠.

그리고 청소고기같은 것이 필히 있는게 좋습니다. 바닥 먹이 찌꺼기 청소가 되니가요.

 

질문 2, 여과기가 없나요? 여과기가 없다면 매일 갈아주는게 좋습니다. 유리어항이라는게 여과기 없는 것을 말씀하신다면, 지금 몇마리 안되니까 괜찮겠지 생각하시는 듯 한데, 적어도 2-3일에 한번씩을 갈아줘야 합니다 먹이찌꺼기, 변들이 썩습니다. 보름에 한번이라...수족관에서 그렇게 말했나요? 여과기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없다면...글쎄요..왜 그렇게 말했을까요? 저도 열대어 20년 이상 키웠지만 이해가 안 가네요.

 

질문 3. 백운산도 먹이 잘 먹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먹이 같은데요. 플래이크류주면 다 잘 먹구요...

 

ps : 배가 튀어나와 죽은 것은 먹이가 많아서가 아니고, 물이 오염되어서 발생하는 복수병입니다.

광범위성 세균치료제를 넣어 치료하셔야 합니다. 여과기도 없는 상태에서 15일만에 갈아준다면 살아날수 있는 물고기가 별로 없을 겁니다. 저면 여과기는 공기발생시 만원정도 + 여과기 2-3천원이면 됩니다. 아니면 물을 자주 갈아주고 먹이 찌꺼기나 변을 큰 스포이드 같은 걸로 자주 청소해줘야 합니다.

물 갈아줄때는 중화제(물갈이약)을 꼭 넣어주시구요. 호기성박테리아제도 가끔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어종도..백운산도 잘 안 죽는 고기이긴 한데, 몽크샤, 제브라 같은게 잘 안죽고 오래 삽니다.

청소고기는 아마조네스 코리도라스가 잘 삽니다. 하얀거나 이런 건 잘 죽더군요.

이끼고기는 비싸니가 굳이 살 필요는 없고(어항이 작아 굶어죽을 겁니다), 가끔 고무 주걱 같은 걸로 이끼 청소해주세요.

2012.02.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