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예능 프로 결방에 대한 뜻이 참 이해가 안가는데요???/
rnsq**** 조회수 1,187 작성일2010.03.31

겨울동안 극빈자로 분류된 가정집 아이들이 밥을 먹었는지
영하 10도가 넘는 한파에도 방문도 제대로 닫히지 않는 쪽방에서 난방이 안되  전기담요하나에 목숨을 걸고 밤새 떠는 노인들은 들은 생각해 봤는지?

군인들이 나라를 지키다 불운한 사고로 젊은 나이에 고인이 되었다는 것은 누구라도 안타깝게 생각할것입니다.

그렇지만 방송보도 자료나 신문 인터넷매체까지 사회적 이슈가 되는것들에만 반응하는

기업적 고개숙임이 왠지 마음에 안드네요.

사회적으로 문제가 큰일이 있는데 m본부는 놀러와를 k본부는 미수다를 결방 함으로서 자기회사도

사회적분위기와 같이 자기네들도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는듯한 반응은 개인적으론 왠지 비웃음으로 밖에 표현이 안되네요.

사람목숨에 값이 있는걸까?

죽음에 원인에 대한 분류가 있는걸까?

죽음에 원인이 자기인지 타인인지에 따라 달라질까?

 

여러 가지 생각을 해봤지만 사고로 고인이 된 장병들도 불쌍하지만

그들 못지 않게 불상하고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기회는 이때구나 하고 가식적인 모습으로 자기쪽을 미화 하려는 행태가 보기 좋지 않네요.

뭐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제가 속이 꼬여서 아니꼽게 보는구나 라고 하면 할말은 없습니다.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도 치료비가 없어서 죽어 가는 아이들

하루 한끼 밥도 못먹는 아이들이나 노약자들 항상 방치되고 분류의 대상이 되는 장애인들.

그들이 죽어 갈때는 아무런 일없듯이 방송을 하면서 이런 일에는 민감히 반을 하는 이유가 뭘까???

한방에 많이 죽었기 때문에?아니면 현역 군인이기 때문에?그것도 아니면

나라에 좋지 못한 일이 있는데 자기회사에서 예능을 방송하면 사회적 지탄을 받을까 걱정이 되서?

전 머리가 나빠서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일리염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주 기다라게 글한번 쓰겠습니다.

 

일단, 전 예능 결방에 반대입장입니다.

 

우리나라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근데 예능 결방시켜놓고 기도나 하라 이건가요 ?

 

글구 예능쉬고 영화틀어주는건멀까요 ? 그영화 보면서 추모나 하라는건가요 ?

 

또 분명 사고는 저번주 금요일 하지만 저번주 토,일 은 예능했습니다.근데 갑자기월요일부터예능 쭉쉽니다. 이건머죠 ?

 

또한 그분들의 목숨 또한값어치를 알수없을정도로 큽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5000만명의 웃음의 값어치 또한 엄청나게 큽니다.

 

그리고 꼭 자기 가족이라생각해보라는 사람들있는데 그건 니가 생각이 짧아서 하는소리다. 내 가족이라면 나는 평생 못웃을것같아. 그럼 우리나라 국민들의 전부 그장병들을 가족이라생각하면 평생 예능따위 안보고 평생 웃지도 않고 우울한채로 살아야한다.

 

그리고 솔직히 툭까놓고 군대에서 죽은적이 이번이 처음인가요 ? 육군 에서 미1친넘이 총쏴서 죽은적도 있고 훈련받아 죽은사례들도 있고 근데 그때마다예능 결방했어요 ? 전혀요 안했어요. 해군과육군 차별하는거에요 ? 또이렇게하면 초계함 부셔져서 그렇다고하는데 초계함 비싸요. 근데요 공군들의 우리나라 전투용 제트기 도 존1니 비싸요.여태 전투기 몇대를 부셨는데요. 그전투기1대가 얼마짜리인데요.

 

또 그장병들이 얼마나위인이었을지 몰라요. 근데 김수환추기경,법정스님분들 돌아가셨을떄 나라가 슬펐지만예능했습니다. 그런위대한 분들 돌아가셨을떈 방송했으면서 왜지금은 안하는거지? 솔직히김수환추기경,법정스님 우리나라 성인이라면 1번쯤 들어봤을만한  성함들입니다. 하지만이번사건의 장병들의이름은 아직도 몰라요.  근데 죽으셨다고 무려 7일씩이나 예능 결방을하며 국민들의 웃을 권리를 뺏을 권한이있다고 보십니까?            

이 이상은 여러분들의 판단에 달려있습니다.근데 제가볼떄 대다수가 예능결방에

반대하시는듯 하더군요. (배포 해주세요.)

2010.04.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ul****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 반대입니다

1주일을 일요일,토요일 예능으로 버티는데 ...

물론 사고로 인한 고인의 장병들도 불쌍하지만 ...

그렇다고 예능까지 결방할필요는잇을까요 ..

2010.04.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s96****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진자 내가 답답해서 남긴다 잘들으셈 군인들은 어차피 나중에 죽게되잇어여 옛날에는 나이먹고 군대들어가면 부모 다울고그랫어여 이유는 언제죽을지모르는건데 장난하나 이젠 장난으로 아들 군대보내고 슬퍼하는이유가 못봐서냐? 언젠가 이렇게될줄몰랏냐고 지금 다들혼란한데 웃음안주면어저겟단건데 재정신이아닌가봐 조낸우울해 죽겟느넫 미사일 발견해서 우리나라짓이면어절건데 대통령 총솔거야? 미군이면 죽이러갈거냐고 그럴거도아니면서 나대지말고짜져서 개콘보고 웃던가 장난하냐고 지금나라가 죽은시체 50마리때문에 우리나라 대통령고생하는거안보이나? 이거 민페아냐? 차에치여서 죽은사람이 더불상한거지 군인은 언제죽을지모르는건데 차에치인사람은 억울한거자나 안그런가 그리고 암걸린사람들얼마나 불상해 간접흡연으로 페암걸려서 죽으면 이제 TV트는것도불법이냐고 아프리카못봣냐? 니네도 진흙탕먹어볼래? 그리고 니네도 지금 티비나오니가 눈물짜는거 누가모를줄알어? 그리고 그렇게 맨날울어봐서아는데 눈물안나온다 그런데 어케 그렇게 질질짜대냐 그것도 티비앞에서만 억지로울지마 엉청밉쌍이야 때리고싶어미치겟어 나대는거야 할짓없으니가 괸히 돈ㅇ나 배상받으려고 그중에서 아들내미 때리고 욕하고 해군하지말라고 한사람도태반인데 솔직히 구하러갓다가 죽은사람빼고는 다그냥 그렇려니하고죽은거지 그리고 그렇게울지만말고 ㅂ닷물가서구하거나 내가 그 부모면 진정하고 소식을 천천히 기다리겟다 괸히 살아잇는아들앞에봣는데 과로로 내가스러지는거보단나으니가 진자 부모면 좀더 침착하게 기다리는거아냐? 이렇게 티비프로 종영하고 군인들한데 압박감주면 그게 재대로되겟냐고 울면 아들이 살아돌아오냐고 ??????????????????

2010.04.04.

  • 출처

    착한사람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qoen****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예능 틀자아~~~~~~~~~~~~~~~~~~~~~~~~~~~~~~~~~~~~~~~~ㅇ?

가요두

2010.04.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