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스트/방송 관련 인물

1 개요

아프리카TV의 BJ 감스트의 방송과 관련된 인물을 정리한 문서.

2 감 컴퍼니

파일:감컴퍼니단체그림.jpg

유일하게 매니저가 아닌 감 컴퍼니 멤버가 딱 한명 있다. 감 컴퍼니란 감스트와 그의 매니저들로 이루어진 모임이다. 방송, 영상 컨텐츠들을 함께하며, 232, 환경, 필리포인직이(박창근)이랑 같이 살고있다. 감스트는 여자친구 감자와 함께 살아서 출퇴근식으로 방송을한다.

감 컴퍼니 맴버

  • 감스트 (1기)
  • 유알콜 (2기)
  • 필리포인직이(박창근) (1기)
  • 환경 (1기)
  • 232 (1기)
  • 마빡 (2기)
  • 무식갓 (2기)
  • 드랍 (2기)

파일:Afreecatv 1476698295281.png

환경이 생일파티에서 찍은 단체샷.
왼쪽줄 뒤에서부터 마빡 유알콜 드랍 23
오른쪽줄 뒤에서부터 감스트 무식갓 환경 필리포인직(창근)

2.1 유알콜 (감컴퍼니)

파일:알콜캐리커쳐.jpg width=42%
본명김범수
닉네임감스트
나이19
직업페이스북 관종
업적감스트방송 어그로꾼,햄버거 13개 먹음 피파온라인3 WG클럽 맴버
취미페이스북 관종&어그로 끌기
특기악기 연주[1]
장래희망개그맨
민심상 (上)
아 형님 왜 그러십니까~
인직아 형왔다. 인사 한번 오지게 박아봐라.[2]

공식적인 매니저나 직원은 아니지만 사실상 준 매니저 정도의 지분을 차지한다. 아니, GTA5 방송을 할 때 보면 감스트보다도 반응이 좋다. 현재 아프리카 티비 닉네임은 '감스트'이고(진짜 감스트의 닉은 'BJ감스트'이다.) 피파온라인3 닉네임은 'WG유알콜'이다. 어그로꾼으로 시작하였다.

특유의 관심끌기와 똘끼, 재미로 감스트 방송에 많은 공헌 아닌 공헌을 하고 있다. 유알콜이 감스트로부터 관심(?)을 받지 못했을 때는, 녹방 때 엄청난 어그로를 끌었다고 한다. 새벽 2~3시까지 피파온라인 3 합방은 해도 매니저는 죽어도 못하겠다고. 하지만 최근에는 감스트의 전화 한 번이면 같이 놀던 여자친구도 버리고 바로 집으로 튀어가 컴퓨터를 켜는 충신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정말 신기한건 어떻게든 매니저 시켜달라, 연락 좀 받아달라고 온갖 어그로를 가리지 않고 끌어대던 유알콜이 막상 방송에서 인기를 얻게 되고 감스트 측으로부터 이제 매니저 해달라고 역제의가 수차례 왔는데도 죄다 걷어차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어장관리???

현재 2016년고3이며, 군대도 감스트를 따라 해병대로 갈 것이고, 전역 후에 개그맨 시험을 준비해서 감스트의 행보를 따라가겠다고 한다.

유알콜은 가만히 있는 것으로도 재미있고 얘기하다 보면 매우 재미있는 사람이다. 감스트의 개소리를 고쳐주고 캠을 잘 다루나, 역시 말 하다 보면 멍청해서 말이 잘 안 통한다. 하지만 감스트의 주변 인물 중 가장 똑똑하다.

의외로 집이 상당히 잘 산다. 야밤에 스카이프로 감스트 방송에 참여할 때 피아노리코더같은 악기로 자체 BGM을 깔아주기도 하고 집에 별장도 있다고 하는 것을 보니 꽤나 금수저임을 알 수 있다. 최근 감스트의 말에 따르면 한 달에 150씩 순수 개인 용돈으로 카드를 쓴다고 하는데, 본인은 아니라고만 해서 진위여부는 불명. 그러나 방송 출연시 고가의 시계 (150만원)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종종 보이는 걸로 봐서 금수저임이 확실해보인다.

최근엔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며 상당한 민심을얻었고 특유의 말솜씨로 시청자들을 웃겨주지만 너무 갈때는 감스트가 제지를 가하는 편이다.

그리고 여담으로 뽑기 게임을 굉장히 잘한다.

10월 16일 감스트와 멸망전을 진행하였고 지는 바람에 현재 머리를 삭발한 상태다. 삭발할 때 시청자들은 모두 울었다.

피파온라인3 명문 클럽 WG클럽이 유알콜 하나찡찡 마씩이 들어오면서 ㅈ목클럽으로 바꼈다.

3 매니저

스케줄을 받고 채팅창을 관리하는 사람들, 즉 방송에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감스트의 방송을 보면서 한 가지씩 잃은 게 있다는 것.

매니저 중에 열혈팬도 있지만 공식 매니저가 아니므로 따로 분리.

3.1 23 (감컴퍼니)

파일:이삼캐리커쳐.jpg width=41%
본명김현균
닉네임[감스트]23
나이27[3]
직업감컴퍼니 멤버[4]
업적前삼바특공대 수장,前조선소직원
취미영화보기, 야구보기, 도발하기
특기친목질, 페이스북 관종질, 바닷가재 v(^.^)v, 어리바리
민심하 (下)
형님 진짜...적당히 좀 하세요.
응~ 당신 방송이야~ [5]

전 삼바특공대의 수장이자 매니저들 중에서 제일 고참이다. 본명은 김현균. 23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감스트 방송을 제일 처음 봤을 때의 닉네임인 '23세개념인'.

23살부터 감스트 방송을 봤고, 지금은 감스트와 동갑이니 그 뒤로 3년 째 봤다고 할 수 있다. 감스트가 1990년 1월 8일빠른 년생이라, 감스트를 형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처음에 89년인 줄 알았다고 한다.) 다시 호칭정리를 하려고 시도해봤으나, 감스트는 이미 자신에게 형이라고 불렀다는 이유로 호칭정리를 완강히 거부한다.

좀처럼 합동방송 때 태도가 적극적이지 않았고, 리액션을 할 때 대충대충 넘어가서 시청자들의 질타를 받았으나, 술먹방 때 자신의 분량을 확보했다. 감스트에게 제일 소중하고, 감스트와 제일 인연이 깊은, 고마운 매니저라고 감스트 본인도 그렇게 말한다.

원래는 조선소에서 일을했으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그만두고 감컴퍼니 직원으로 일하게되었다.

특히 목소리 때문에 감스트, 시청자에게 자주 놀림받는다.

과거에 벌칙으로 변발컷을 했었는데 어머님이 그모습을보고 울음을 터트렸다고 한다...

최근에는 또 다른 매니저 필리포, 환경이와 감스트 집에서 합숙을 한다. 감스트가 월급 준다는 핑계로 이것저것 궂은 일 다 시키는데 가끔 빡칠때도 있다. 일을 제대로 안 하는건 함정..

최근에는 술먹방 도중 감스트가 23에게 "서운한 거 있으면 한 번 말해봐"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3이는 갑자기 울면서 "야외 방송 때 욕을 해서 서운했고, 칭찬 한 번을 안 해줬다" 라고 털어 놓았다. 그러면서 감스트는 미안한 마음이 있는지 23이한테 위로 휴가 3일을 주면서 사과의 표시를 표현했다. 휴가를 갖는 동안 페이스북에는 많은 글을 올리면서 감스트 곁에서 탈출한 게 너무 좋은 것 같았다.

또한 "당신방송이야"라는 유행어를 퍼트리는 엄청난 업적을 남겼다.

'감식객 찾아 삼만리' (감스트배 요리 대결) 왕중왕전 예선에서 무식갓한테 지면서 결승전에 못 갔다. 탈락한 23은 삐진 모습을 보였다.

8월 15일에 올라온 유튜브 컨텐츠인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에 출연한다. 이 컨텐츠는 마회장님이 휴가비로 준 50만원 돈가방을 가지고 처절하게 싸우는 4명의 모습을 담아낸 컨텐츠이다. 23은 처음부터 화장실에 있었고 미션 수령때 제일 늦게 출발하는 어리버리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감스트와 동맹을 맺은 후 먼저 가방을 가져간 창근이와 환경이를 몰아넣은 후 가방을 가져간다. 이후 23은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유알콜로부터 마지막 비밀번호 힌트를 얻었지만, 나머지 세 명에게 붙잡혀 결국 협상 테이블에 앉았다. 하지만 23이 또 화장실을 가고 싶다는 말을 해 겸사겸사 나머지 3명도 화장실 정비 타임을 가졌다. 이때 23이 나머지 세 멤버가 소변보고 있는 틈을 타 가방을 가져갔고 비밀번호를 풀어낸다. 루트 169를 모른척 한 23의 연기가 일품. 결국 최종 미션 장소인 원미산 정상으로 가, 약속 시간 10초 전 미션을 성공해 50만원의 휴가비를 얻어냈다. 하지만 원미동정상을 가야 되는데 어리버리까며 진달래동산을 가면서 미션실패가 되었고, 우승자는 없었다. 8월 21일 포창마차를 습격한 감스트가 22만이 나왔는데 23만원을 내며 23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나타내기도 했다.

감월드컵이 끝난 이후 감스트를 제외한 마씩,정재영 선수 등등 선수들과 함께 뒷풀이를 하기 위해 23의 주도하에 술집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뒷풀이 이후 23이 술값을 총 13만원 중에서 3만원만 냈다고한다. 카드에 돈이 없었다는 변명이유였다. 10만원은 열혈팬인 마씩이 냈는데 마씩은 이후 술을 마시면서 23이 마씩 자신에게 빨리 내라고 닦달했다고....

여담으로 환경이와 같이 그곳이 매우 크다고 한다.

리액션으로는 바닷가재가 있다. 별풍선 리액션이 아닌 감스트를 도발하기 위해 한다.

최근 23이가 여자친구가 생겼다고 말한다. 요즘 매우 꾸미고 다닌다고.
23이의 여자친구는 20살이라고 한다. 참고로 23이의 나이는 27살....

23 배신 사건
감스트/사건사고에서 서술되어 있음.

3.2 맨시

닉네임[GST]맨시
나이22
직업현재 공익근무 중
민심최상 (最上)
...(배고픔)
위가 알아서 하겠죠. (위알하)

맨만기 어서와라!

매니저 중 떡대는 단연 1위다. 또한 떡대가 있는 만큼 싸움도 수준급이라고 한다.(3구를 통합한다)

별명인 '맨만기'의 유래는 맨시의 종아리가 씨름선수 이만기에 버금가는 핵종아리(?) 라서 맨시+이만기=맨만기이다. 일부 시청자들은 '이맨기'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엄청난 덩치와는 다르게 순진하고 착하다. 그래서 감스트가 놀려도 좀처럼 발끈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
매니저 합방 때 빛을 발한 인물이다 .감스트가 주최한 골 세러머니 대회에서도 수박을 이용한 화려한 닭다리로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주로 시청자의 스케줄 신청을 받거나 시청자들 숙청을 담당한다. 여담으로, 강퇴속도가 아주 빠르다. 공복 상태에서는 브레이크가 없는 폭주 기관차처럼 숙청을 단행하니 물타기와 어그로를 조심하길 바란다.

놀라운 것은 얼굴은 늙었지만 95년생이라는 것이다.

예전에 감스트가 시청자에게 맨만기가 연세대학교를 다닌다고 말을 해서 사람들 사이에서 맨만기가 연대생이라는 소문이 났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너무 잘 믿어서 거짓말이라고 얘기했었지만 나중에 실제로 연대생이라고 밝혔다. 감스트가 잠시 방송 쉴 때 휴가 캠코더 방송을 잠깐 했었는데 학점, 토익, 휴학 여부같은 세부적인 얘기를 하는 걸 보면 연대생이 맞긴 한 듯.

2016년 맨시는 군입대를 함으로써 매니저에서 빠지게 됐다. 그런데 알고보니 공익이라고 한다.

그의 누나는 놀랍게도 엄청난 미인이라고 한다.

2016년 10월 3일 감스트 방송에서 맨만기가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사회복무요원 신분이라 방송이 안되는 줄 알았지만, 휴가를 받고 감스트방송에 출연을 했다. 직접적으로 돈을 버는 게 아니라고 밝힘으로서 게스트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날 피파온라인 3 방송중에 월드레전드 펠레 5카를 배로 조지면서 시청자들에게 "금ㅡㅡㅡㅡㅡ배" 라는 칭호를 얻게 되었다.

맨만기가 감스트방송에 처음 출연했을때는 말도 못하고 맨탈도 쓰레기였는데, 지금은 재밌는 입담과 리액션등으로 시청자들이 좋아한다. 시청자들은 맨만기를 만ㅡㅡㅡ맨이라고 부른다. 맨만기를 욕하는 시청자가 없다고 한다. 또 감스트가 맨만기랑 싸워서 이길수 있다고 말을했다. 그래서 감스트는 맨만기와 복싱대결을 하겠다고 했다.

3.3 마빡 (감컴퍼니)

width=49%
본명김재호
닉네임[GST]마빡
나이19
직업페이스북 관종 , 체대입시준비생
취미페이스북 관종짓하기 [6]
특기강화 붙이기
민심중 (中)
형님~ 이래야 강화 잘 붙어요~
응 잘 있어~

마빡아 제물 한 번 가자!

매니저 합방 때에는 매니저로 뽑힌지 얼마 안 됐을 때라 참석하지 않았다.

강화제물을 상당히 잘 찾는 편이다. 감스트 방송에서 패키지에서 뜬 카드 총 가격 계산을 담당하기도 한다.
감스트가 강화를 할 때 튕기기 횟수나 강화 방법 등을 알려주는데 마빡이의 말 대로 강화하면 거의 다 붙었다. 합방 때 굴리트 5카, 포그바 6카 등을 붙였다. 덕분에 감스트와 시청자들에게 '마빡빡도사'라고 불린다.

감스트가 물타기 하는 시청자들 강퇴시키라고 하면 진짜로 싹 다 강퇴시킨다. 감스트가 지적한 이후론 덜 한 편.

이제 마빡이는 고3이 되어 체대에 가기 위해 매니저를 그만두게 된다. 감스트는 마빡이가 공부에만 집중하게 하기 위해 방송 블랙리스트에 넣겠다고 까지 했다가, 시청자들이 "그건 너무한 거 아니냐" 라고 하자 블랙은 했으나 부캐로 계속 들어오기 시작했다.

블랙 당한 이후 풋살 대회 명단에 포함되어 교체로 혼자 공을 치고 끝까지 달려서 골 넣고 시청자들이 드록빡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또한 다른 선수들을 담구며 유로때 호날두를 담군 파예+마빡으로 마빠예라고도 불렸다

현재는 페북스타가 된다고 페북을 하고있다.

'감컴퍼니 체육대회'에서 종합 1등을 했다. 매 경기마다 1~2등을 기록했다. 역시 체대 지망생 다웠다.

요즘 페이스북으로 강화제물을 알려준다. 관종짓은 안하고 나름 재미있는편?

10월 15일에 있었던 23버리기 방송에서 " 응 잘 있어 " 라는 명대사를 기록하는 엄청난 업적을 남겼다.

3.4 필리포인직이(감컴퍼니)

파일:창근캐리커쳐.jpg width=42%
본명박창근
닉네임필리포인직이
생일10월 19일
나이20
직업감컴퍼니 멤버,직장인
업적前 인직특공대 수장 우에하라인직, 어그로꾼
취미유튜브 보기
민심중 (中)
배ㅡㅡㅡㅡㅡㅡㅡ신

맨시가 입대하면서 새로 들어온 매니저이다. 본명은 박창근이며 감컴퍼니(탈퇴)에서 가장 잘생겼다고 평가받는다. 현재 감컴퍼니에서 나온 상태이다.

리액션이나 컨텐츠참여에 적극적이고 가끔 한번씩 레전드 방송의 주인공이 된다.

닉네임의 유래는 필리포 인자기이며, 신참 시절에는 매니저 중 제일 활발히 활동 중이고 스케줄을 잘 받는다. 매니저가 되기 전에는 유알콜과 쌍두마차를 이루는 어그로꾼이었다. 방송에 들어오면 "스트야 형왔다. 인사 한 번 오지게 박아라." 라고 입장을 하거나 백두산 유도 (1개, 2개, 3개, 4개 총 10개를 쏘고 그다음 멘트: 응안쏴 ㅂㅅ아) 를 하는 등 어그로꾼의 면모를 보여 줬다.

수능에서 잭팟을 터트렸다고 한다. (국영수 777)

중소기업 40곳에 이력서를 넣었지만, 다 떨어지는 수모를 겪었다. 또 애슐리 주방에서 3개월, 주유소에서 5개월 일한 경력이 있다.

이후 방송에 출연하면서 래퍼 아이언을 연상시키는 훈훈한 외모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현재는 환경과 23과 함께 감스트 집에서 하숙을 한다. 3명 중 가장 늦게 들어왔으며 하숙을 결정한 계기는 해외여행을 하고 싶은데 집세, 전기세 등을 내느라 돈이 모이질 않자, 감스트가 자기 집에서 집세 내지 말고 하숙하라고 했던 것.

최근에는 감스트가 방송 전 화장실을 갈 때마다 대타로 의자에 앉아 있는데 항상 "안녕하세요? 신입 남캠 BJ창근입니다" 라며 BJ 행세를 한다. 그리고 2시 32분이 되면 감스트 옆에서 23이의 말투로 "너무 감사드리고" 라고 반복적으로 말한다.

출연 초기에는 시청자들이 필리포인직이가 웃긴 드립을 치거나 행동을 하면 '갓창근'이라고 칭송했다. 같이 리액션을 할 때 가장 적극적이고 재밌기도 했고 이 부분을 시청자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 같다.

감식객 찾아 삼만리(감스트배 요리대결)에서 애슐리에서 일 했다고 강조를 했지만, 23에게 지면서 자존심이 상한 것 같았다. 그리고 필리포인직이가 만든 요리를 감스트가 맛없다고 하니까 표정관리가 안 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 방송에서 감스트와 팔씨름 대결을 했는데 3초 만에 이기면서 시청자들은 '딸근'이라고 불렸다.

감컴퍼니체육대회에서 2등을 했다. 특히 70m 달리기에서 7초대를 기록했고, 셔틀런에서 12단계 124개를 했다. 체력이 꽤나 좋다.

'돈가방갖고튀어라'에서 제일 열심히뛰고 많은 활동을 했지만, 루트 169를 몰라서 비밀번호를 못맞추면서 우승을 못 했다. 고등학생일때 공부를 안 한 티가 났다. 고등학교 졸업한지 1년도 안됬는데 루트를 모르는 것을 보아하니 새벽에 감스트 방송 보고 학교에서는 잠만 잔 듯 하다.

23과 둘만 있게되면 사이가 안 좋아 보인다는 말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방송을 보면 창근이랑 23이의 사이가 어색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자기들은 친하다고 그랬는데 무슨일이 벌어진 것 같다. 23이가 먹힌듯 23이가 삐진듯 하다. 몇달전만해도 23이의 말을 더 따랐는데 요즘들어 감스트의 말을 더 잘 따른다고 했다.. 그리고 23이와 창근이랑 대화를 할때 창근이가 짜증섞인 말투로 말을 한다고 말했다. 23이는 예의바른 동생들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태도를 한 창근이가 실수한 듯하다. 시청자들은 친해지기바래를 하자고 말을 한다.

학교 컨텐츠중 창근이는 학창시절에 일진이라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중고등학교 성적이 가관이다. 중학교때는 우가우가를 연속으로 찍었고, 고등학교때는 거의 다 7889로 찍었다. 시청자들은 등급을 보고 양궁선수라고 말했다.

아이돌 I.O.I의 맴버 정채연을 좋아하며 실제로 만나기를 바라고 있다.

현재 감컴퍼니에서 나오고 취업을 준비한다고 선언을 했다. 이후 취직이 되었고 시청자들은 배신자 혹은 고창근이라고 부른다. 또 한 순간에 민심이 내려가버린 상태이다.

9월3일 감컴퍼니 펜션 방송에서 진실게임을 하는 도중 창근이가 폭탄선언을 했다. 바로 인직특공대 수장 우에하라인직이가 바로 자기 자신이였다고 말을 하면서 감스트,23,환경 그리고 시청자들이 놀라워했다. 인직특공대는 감스트가 피파3 스케줄을 진행하고있을때 친구 추가 테러를 하면서 방송을 방해를 하곤 했다. 그걸로 인해서 큰 스케줄을 진행하고 있는 도중 게임이 팅기면서 감스트는 멘탈이 나갔고, "너네 경찰 신고할꺼다"라고 말했다. 또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어서 심한 어그로를 끌었다고 한다. 현재 부캐는 블랙이 되어 있다고 한다. 근데 지금은 감스트매니저를 하고 있다는 자체가 믿기지 않는다...

그는 요즘에는 방송 출연을 잘 하지않는다. 일을 해서 그런지 감스트가 방송을 하면 항상 자고 있다.[7]

여담으로, 시인 백석의 젊은 시절과 매우 닮았다.

요즘에는 컨텐츠방송에 참여를 잘 안한다. 감스트와 같이 컨텐츠방송을 하기 싫어 하는것 같다. 감스트의 전화도 안받는다고 한다.

3.5 무식갓 (감컴퍼니)

width=49%
본명고재민
닉네임[GST]무식갓
나이17
취미페이스북 방송하기
장래희망요리사
특징귀엽다
민심상 (上)
Are you ready?[8]

꾸리득!

한 때 감스트가 피파 방송을 할 때 얼마나 나왔는지 계산을 해 주던 인물. 현재는 감스트와 함께 GTA5 고정멤버이다. 최근 들어 유알콜에 이어서 스카이프에서 같이 말하면서 GTA5 고정멤버로 활동 중이다. GTA5에서는 언제나 부엉이 탈을 쓰고 나타나 알아보기 쉽다. 하지만 무식갓은 스카이프에서 말할 때마다 "네. 넹. 조금 더 가야 돼요. 루루루루루. 에헤헿" 등등 시크(?)하게 말을 한다. 이 특이한 발음과 억양 때문에 감스트가 태국말하냐고 물어보기도 한다. 그리고 GTA5에서 춤을 정말 많이 춘다. 감스트는 무식갓이 춤을 출 때마다 빡친다. 특히 정력 춤

GTA5 "인직스함을 샀다" 컨텐츠에서 시청자들의 암을 보장하면서 목소리에 취하게 했다. 또한 감스트의 GTA5 캐릭터에 돼지탈을 씌워서 감스트가 빡쳤던 적이 몇번 있다. 감스트는 이 돼지탈을 볼 때마다 dwc가 생각나는 듯 하다. 채팅창에서는 돼지탈을 쓴 감스트 캐릭터를 보고 GTA5 실사 패치를 했냐고 드립을 친다

GTA5를 할 때 주로 컨텐츠를 기획한다. 하지만 컨텐츠를 하려고 할 때마다 유저들의 헬파티와 비감의 어리버리깜으로 인해 컨텐츠가 완벽하게 끝난 적은 별로 없었다. 또한 요즘은 컨텐츠로 낚시를 많이 치는 편. 오늘의 컨텐츠가 뭐냐는 감스트의 질문에 엄청나게 큰 상어인 '메가샤크' 를 보러 간다고 답했는데, 비감이 유저들의 헬파티를 뚫고 도착한 해변에는 메가샤크 대신 상어 모래조각상이 있었다..

무식갓은 요리사 지망생이고 한식, 양식 자격증이 있다고 했다. '감식객찾아삼만리'(감스트배 요리대결) 왕중왕전에서 준우승을 거두었다.

목소리에 맞게 굉장히 말랐지만 똘망똘망하게 생겼다 그 와중에 감스트는 여드름이 많다며 피부를 지적했다.

MACIK이 디저트를 만들어 줬을 때 감스트가 계속 쳐먹으려 하자 "무식갓 애 마른 것 좀 봐라, 그만 쳐먹어" 라고 무식갓을 챙겨줬으나 눈치없는 감스트는 MACIK이 눈을 돌리자 또 쳐먹었다 이 쯤 되면 인간의 탈을 쓴 돼지가 아닌가 싶다

3.6 환경 (감컴퍼니)

파일:환경캐리커쳐.jpg width=47%
본명하동진
닉네임[감스트]환경
나이20
업적감월드컵 4위
쩐의전쟁 우승
직업감컴퍼니 멤버
취미게임하기
특기사람 놀리는데 뛰어남
장래희망피파온라인3 챔피언쉽 우승하기
민심최상 (最上)
업적아프리카TV제1회BJ풋살대전 준우승
아프리카TV제2회BJ풋살대전 우승
2016피파온라인3챌린져스8강
고기콜?
환경이 쟤는 사람 인생 X되게 하기 1인자다. - 감스트
환ㅡㅡㅡㅡㅡㅡㅡ멘

젠야타 차두리

감컴퍼니 멤버 소속이고 감스트, 박창근, 23과 동거를 하고 있다. 현재는 8.23 ㅎㅇ전집앞 사건때처럼 가끔 나가기도 하는듯 하다.
하지만 먹여주고 재워주고하는데 감스트에게 고마워하기는커녕 이것저것 사달라고 한다.
이것도 원래 성격이 아니라 방송 컨셉으로 하는데 이걸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다.
감스트가 말하길 원래 성격은 착하다고 하니 성격가지고 비난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거의 망하기 직전인 피파온라인 3을 하고 승패에 매우 민감하다고한다. 참고로 구엔진 순위경기 최다연승 기록 보유자이다 심지어 언제는 "피파 졌다고 현피 뜨러 가야겠다라고 말한 적도 있다.앞니가 하나 부러져있는게 특징인데 본인이 밝히진 않았으나 감학교 컨텐츠때 어릴때 사진에도 앞니가 부러져있는걸 봐서 어릴때 부러진것으로 추측된다. 감월드컵 2016 참가이유가 부러진 앞니를 때우기 위함이라고 한다.

감스트가 개그맨 시험을 준비하러 가기 전부터 매니저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감스트가 개그맨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서 방송을 접으면서 환경은 바로 BJ섭이 쪽으로 가서 매니저일을 도와 주었다. 여기서 환경이 갈아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부분에 있어서는 감스트가 섭이 방송에 가서 도와주라고 했기 때문에 간거지 버린게 아니다. 그리고 감스트가 개떨이(개그맨시험떨어짐)가 되면서 환경은 다시 감스트 방송으로 돌아갔고, 감컴퍼니의 일원이 되었다. 가끔씩 BJ섭이 방에도 들어간다.

그리고 같이 생활하는 감스트, 박창근, 23 등의 증언에 따르면 사람인생을 X되게 하는데 재주가 있다고 한다. 아예 감스트가 '환경이 쟤는 사람 인생 X되게 하기 1인자다' 라고 할 정도이다. 감스트 취두부 1중3뱉 사건때 남았던 취두부 국물을 자고있던 23의 입에 부어버리자고 한 적도 있고, 모처럼 호의를 베푸는 척하며 감컴퍼니 식구들에게 소금을 탄 커피를 준 적도 있다. 또 어느날은 매니저 23이 똥이 마렵다고 급하게 집으로 들어갔는데 거기에서 몰래 하는 말이 '오 성공, 성공! 성공! 변기통에 비닐씌워놨는데' 라고(...).
또 8.23 ㅎㅇ전집앞인 사건때는 진정한 사람인생 X되게 하기 1인자의 면모를 보여주며 레전드 방송의 주역이 되기도 했다. 집에서 멀리 나와서 방송하다가 23의 지갑을 훔쳐 도주했고, 돈이 없는 감스트를 버리고 택시를 타고 혼자 집으로 와놓고 방송 채팅창에 'ㅎㅇ전집앞' 라고 말하며 감스트의 멘탈을 산산조각냈다. 거기에 확인사살로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쳤을때 '토요일날보자' 라고 인사하며 다시한번 감스트의 멘탈을 가루로 만들었다.

유행어는 '고기콜?'. 언제 고기가 그렇게 먹고 싶었는지 아침부터 감스트에게 '오늘 고기 땡기는데 고기콜? 고기콜?' 이라고 하며 졸랐다고 한다. 이에 고기라면 언제든지 환영인 감스트가 그러면 고기뷔페를 가자고 말했는데 갑자기 '고기뷔페는 좀 별론데 고깃집 콜? 고기콜? 고기콜?' 이라며 끝까지 졸라 결국은 고깃집을 갔다는 말이 있다.


감스트와 박창근이 말하길, 환경이의 코끼리가 거의 매머드급이라고 하였고 그위에 브라질 열대우림 속의 포레스트가 있다고 한것으로 보아 그분야에서 상당한 실력자임을 알수있다..
돈벌어서 전국의 안마방 투어를다니는게 꿈이라고 한다(...).

2016년 9월 7일~8일자 방송 23, 창근 vs 감스트, 환경 멸망전에서 감스트의 설계에 당해 삭발 당했다. 의외로 더 잘생겨졌다??? 차두리 선수와 닮았다. 시청자들은 환야타 , 스님 으로 부르고있다.

쩐의전쟁 컨텐츠에서 환경은 또 한번 사람을 ㅈ되게 만들었다. 환경은 돈을 벌기위해서 피파온라인3순위경기 대리를 했다. 아이템매니아에 올렸지만, 신청한 사람이 없어서 VJ아이디를 대리를 해줬다. 순위경기 23연승을 해서 전설C를 만들었다. 그래서 환경은 2만원을 벌었다. 여기서 문제였다. 환경은 2만원이 성이 안차서 아이디를 팔았다. 그 아이디주인은 바로 232의 아이디 였다. 232한테 전화를 해서 순위경기 대리를 해준다고 거짓말을 치고 8만원에 팔았다. 역시 사람을 ㅈ되게 만들기 1인자이다. 그러면서 환경은 쩐의전쟁 우승을 했고, 50만원을 얻었다.

3.7 GAMTUBE

닉네임GAMTUBE
인원수2명
직업유튜브 관리자
퀄리티매우 뛰어남

감스트의 노예

현 유튜브 감스트 채널 편집자로 영상을 올릴 때마다 편집을 매우 잘 한다며 극찬을 받고 있다.

2015년 11월 18일부터 전 유튜브 편집자를 대신해 영상을 올리고 있고, 감스트 유튜브에 엄청난 업적들을 남겼다. 전 편집자와 비교하면 거의 미친 수준. 06W 비에이라 10카 도전 영상, 감터스텔라(이 영상은 감스트가 했다고도 볼 수 있다), WB 포그바 5카 도전 영상, 본캐 10카 만들기 영상 등. 이 외에도 감챔스, 감월드컵, 감유로에서 오프닝과 하이라이트를 편집하였다. 영상들을 찾아보면 매우 퀄리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끔 야외방송 도중 뜬금없는 브금을 틀기도 한다. 휴가방송 도중에 싸움 몰카도중 뜬금없는 긴장감 넘치는 브금을 틀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브금술사라고 한다.

3.8 감자친구

실명???
나이???
감스트의 애인
감스트와 연애중4년째

스트 여친구 '감자'.

감스트가 버스에서 한눈에 반해 따라가서 고백해 사귀게되었다. 과거 감스트랑 동거를 했었다. 그녀가 키우는 고양이들과함께 치타,쿠키,만두
현재는 거의 4년째 사귀고 있다. 감스트에게 봉사하듯 밥도 먹여주고 악취나는 몸둥아리들을 씻겨주며 현 모양처의 정석을 보여줬다. 내조의여왕
그녀는 전화해서 배달음식을 시키지 못할 정도로 소심하다고 한다.

감스트는 감자친구가 방송에 들어오면 입에 귀에 걸리곤 했다. 하지만 23이가 직원으로 들어온후 감스트 집에서 살게 되었고... 감자친구는 불편함을 느끼고 집을 나갔다. 그후 감스트와의 불화설이 기정 사실처럼 받아들여졌다. 방송에서도 좀처럼 찾아볼수없고 심지어는 감스트의 전화도 잘 받지 않는다고 한다. 몸이 떠나면 마음도떠나기 마련이다(?)

감스트는 실제로 감자친구가 없었으면 자기 인생이 망했을 거라고했다. 당연하지 그 얼굴에 감스트가 피파3강화후 감자에게 연기를 부탁했지만 부끄러워 전화를 거절했다고 한다.
그녀의 얼굴이 어떻게 생겼는지 많은 시청자들과 열혈팬들이 궁금해한다.

감스트는 감자친구 얼굴 공개시에 시청자수 2만명은 가뿐히 찍을 것이라고 한다. 또한 감자친구 공개가 감스트의 마지막 컨텐츠가 될것이라고도 한다.
감스트말로는 최근에는 잘 만나고 있다고 한다. 방송에서도 자주 언급된다.

여담이지만, 감자친구가 한달도 안되어서 감스트에게 이별통보를 했을때, 그 날 감자친구가 감스트에게 디아의 '하루종일 비가 내렸어'를 불러줬다고 한다. 그래서 감스트가 가장 싫어하는 노래가 이 '하루종일 비가 내렸어' 이다. 헤어졌다 다시 사귀는 듯
이번 2016년도 아프리카 시상식 이후 8박 9일정도 쉬면서 부모님도 만나고 감자랑 데이트도 할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감자친구의 존재를 믿지 않고 홀로그램이냐 가상의 인물이냐 인형이냐 라는 말이 많은데
예전 감자와 동거할때는 방송에 감자의 목소리가 가끔 나오기도 했다
감자친구의 목소리가 궁금한 사람은 감스트 유튜브 채널의 " 피파3 감스트 : 트레이드 2.0 득템 구경하기 " 편을 참고하시길

감스트 여자친구가 예전에 같이 합방을 진행한 '카바니' 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실제로 "우리 감스트씨" 라고 자주 말했고, 팔을 기대는 등 스킨쉽도 자연스러웠다..) (루머는 루머일 뿐.. 아님말구)

감스트에게 조언을 많이 해준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첼시를 부르지 말라고 했었다고.

아이돌 지망생이였다고 한다. 감스트가 감자 이야기만 나오면 자기가 인생 씹조졌다고 앵무새처럼 말한다.

방송에서 언급되면 시청자들의 어그로도 심하고 자신에게 하는말을 부담스러워하는것같다.
그래서 스트는 감자친구의 언급을 자제하겠다고 했다.

3.9 드랍 (감컴퍼니)

width=55%
실명신현욱
닉네임[감스트]드랍
나이20
민심???
드랍 더 비트!

채팅방 관리를 하는 감스트의 매니저다. 생긴 것이 래퍼 오케이션과 비슷하다. 감스트는 그를 모르는 시청자에게 소개할 땐 비와이의 동생이라고 한다. 신대방 죽음의 돈까스를 시식하러 간 감스트 옆자리에 있었다.
감스트가 드랍이가 다니는 보컬학원비를 내줬다고 한다.
드랍이는 자신도 매니저인데 나무위키에 등록이 안되있다고 서운함모습이 보였다.

아쉽게도 모르는사람이 많아서...현재 방송에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 출현할꺼라고 말했으며, 민심을 찾겠다고 한다. 방송을 잘알고 인성도 좋은편이다.

추가바람

4 열혈팬

4.1 MACIK

width=70%
나이27
닉네임MACIK
직업파스타집 셰프, 감스트 먹여살리기
열혈등수1등
특기요리, 감스트한테 팩트폭행하기
마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씍! - 감스트
노잼.... 노잼... 노잼!!!

권혁
남창희

감월드컵 16강 탈락

다른 열혈팬들과는 달리 방송에 들어올 경우 유일하게 리액션이 다르다. 처음엔 과묵했지만, 감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위해서 최근 들어서 드립을 많이 치기 시작했다.ㅐ.

감스트의 부산 방문 때 만나서 같이 밥 먹으며 찍은 사진을 감스트가 공개하여 얼굴이 공개된 적이 있다. 처음엔 시청자들의 놀림을 유도하려고 공개를 했으나 결과는 마씩의 외모 칭찬과 더불어 감스트 외모 극딜. 요즘은 감스트를 돼지라 부르면서 서로 티격태격 댄다.

리버풀 팬 이라서 감스트가 리중딱(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 리액션을 하면 싫어한다. 리중딱 커몬!!!

또한 요리 경력 10년 차인 쉐프이다.

'감식객 찾아 삼만리'(감스트배 요리대결) 왕중왕전에서 무식갓을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감요리대결에서 목표가 뭐냐고 묻자 가게를 차려서 그 돈으로만 먹고 사는게 목표라고 했다. 그러자 감스트는 옆에서 "'아 그 돈으로 별풍 쏘시는 건가요?"' 라고 하자 정색을 하였다. 그리고 감스트는 "X발"이라고 대응하였다.

한화 이글스 불펜 투수 권혁이랑 닮았다! 마아아아아아혁 장범준도 약간닮은거같다

팔 힘이 매우 세다. 그러나 다리 힘은 비감과 동급이다.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오프닝에서 오글거리는 연기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그러면서 마씩의 흑역사가 탄생하였다.
그리고 '쩐의 전쟁' 오프닝에서 다시 오글거리는 연기를 선보이면서 흑역사가 더 쌓였다. 노잼...노잼... 노잼!!

4.2 최성국

나이29
닉네임최성국
직업대전 국밥집 사장
열혈등수2등
별명최성국밥, 쐬성국
쓰엉구기 와쩌여

쓰엉쓰엉

감방송의 새로운 부회장. 대전 국밥집 사장님이다. 나이는 2016년 기준으로 30살이며 아재답지 않게 드립이 찰지다.
GTA5로 현실에서의 욕구를 푸는 듯 하다. GTA5 방송에서 컨텐츠를 할 때마다 감스트를 많이 괴롭혀서 감스트가 "최성국 형님 하지 마세요~~!!!" 하고 자주 외친다.

본방 댓글에서 모습을 많이 보이며, 가끔 물타기, 어그로를 끌어서 부회장임에도 불구하고 벙어리를 먹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인성은 굉장히 좋은 편인듯 하다.

감스트가 준비한 추석특집 쩐의전쟁에서 출연을 했다. 232가 대전을 내려가서 ㅈ목질을 시도를 했고, 232는 최성국님의 국밥집에서 알바를 했다. 시청자들 반응은 매우 좋았다. 특히 큰키와 잘생긴외모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 잡았다. 또 재밌는 입담을 더하면서 웃음을 주었다. 특히 특유의 아재웃음소리. 그리고 인성까지 좋다. 말로는 알바비를 안줄꺼같이 말하면서도 챙겨준다. 또 감컴퍼니 애들한테 주라고 갈비탕을 포장을 해줬다. 인성이 너무 좋다.

그는 감스트의 열혈팬이면서 동시에 ㅇ...ㄱ (여캠)의 열혈팬이다.

최근 쩐의 전쟁 컨텐츠를 통해 정체가 드러났다. 감스트가 말하길 정석원 닮은 외모와 몸이 좋다고 자주 말하였는데, 방송에 나온 모습과 차이가 없었다.

이후 1차 감순이를 찾아라에서 목소리 출연하며 노잼 감빡이들만 모여있어 처져있던 방송 분위기를 하드캐리했다. 여담으로 감스트에게 매우 자주 강퇴를 당하는 편이다. 강퇴사유는 매우 다양한데 감스트에게 팩트폭력했다고 강퇴당한 적도 있다.

4.3 OZ

나이29
열혈등수3등

오지! 그가 있기에 감방송이 있다!

새벽에 가끔 들어 오거나 녹방 때 모습을 드러내는 감스트 방송의 열혈팬이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차를 운전해주는 개인기사가 있는 재력가라고 하는데 확실하진 않다. 감스트의 질문에는 그냥 평범한 회사원이라 답했다.

감스트7월 31일자 나무위키 탐방 2편에서 OZ의 재력을 말 해 주었는데, 실로 어마어마 하다. OZ는 무려 블랙카드 소유자다.(!) 참고로 블랙 카드는 신용카드의 VVIP로, 엄청난 재벌가만 가질 수 있는 카드이다. 그러나 한국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받는 곳이 거의 없고, 한국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센추리온을 가진 사람은 공식적으로 없고 저것은 신의 카드라 할 정도로 전세계 상위 0.001%(대략 7만 명) 밖에 없는 엄청난 유니크템이다. 발급 조건 역시 엄청 까다롭고, 희귀해서 아무나 발급을 받지 못한다. 아마 마스타카드 블랙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9]

감순이를 찾아라! 컨텐츠에서 여자 번호를 별풍으로 산다고 했었다.(...) 감스트가 우스갯 소리로 만두(10002)개 쏘면 알려준다고 했었는데, 결국은 안 쐈지만, 쏠 마음은 충분히 있었는 듯 하다

이후 감스트를 잡아라! 컨텐츠에서 출연하였는데, 클템을 닮은 준수한 외모를 가지고 있음이 드러났으며 당시 다소 루즈했던 방송분위기를 캐리해냈다. 마회장의 얼굴출연은 덤이다 배우이동휘를 닮았다고 한다.

4.4 엄탱

열혈등수4등

엄탱님 내가 미안해!!!

한창 페이스북을 뜨겁게 달구었던 4병지 사건의 피해자이다. 4번 연속 김병지 선수가 나오고 강화까지 터졌으니 말 다 했다. 4병지 이후 강화하기 전 오픈한 월드베스트 팩에서는 팔카오알베스가 떴다.

감스트 방송의 열혈팬이다. 그리고 닉네임이 '엄탱'이라 그런지, 감스트가 은근 놀리듯이 "엄탱님 있을땐 엄숙해라" 라는 노잼 개드립을 친다.

4병지 사건 이후에도, 감스트를 위해서인지 스케줄을 상당히 자주, 많이 맡기곤 한다. 이 쯤 되면 진정한 열혈팬. 하지만 감스트는 그럴 때마다 "엄탱님 내가 미안해" 라는 말을 더 많이 한다고.

회장이었지만 최근 MACIK의 공세에 못이겨 부회장으로 강등이 되었다. 지금은 4등

감스트가 빈 말로 "엄탱님은 집 문서 팔았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4.5 낭만가님

열혈등수5등

'낭만가' 혹은 '바보궁수'라고도 불린다. 탱구와 같은 감방송 생방, 녹방 NPC

바보궁수라고 불리는 이유는, 6월 경 생방송 중 매니저였던 '[감스트]드랍'의 아이디를 어떤 시청자가 '고자97'이라고 감스트에게 귀뜸을 해주자, 이에 감스트는 그 방송 중 있던 매니저들과 열혈팬들의 아이디를 해석해봤다. 다들 그럭저럭 넘어가나 싶었으나 낭만가님 아이디 'qkqhrndtn' 를 한글로 그대로 쳐보니 바보궁수였다. 아이디가 밝혀짐과 동시에 낭만가님은 방송을 나갔다. 시간이 지난 뒤 다시 들어와 계속 시청자들이 추궁하자 예전에 하던 메이플스토리 아이디가 바보궁수였다고 고백하였다.

4월 1일 생방송에 갑자기 나타나 수많은 별풍선을 쏘고 열혈에 입성하였다. 뒤늦게 열혈에 합류한 제이잭보다도 먼저 '백두산'을 2번 달성하였다.

열혈이 되고 나서 가끔 새벽에 많은 수의 별풍선으로 연장 방송을 유도하였으나 요즘에는 여캠을 자주 본다는 소문과 함께 그가 쏘는 별풍선의 갯수도 줄어들었다. 여캠에서 자주 출몰하며 최근에는 부캐로 별풍을 쏜다는 소문이 있다. 그래도 열혈 입성 후에도 많은 별풍선을 쏘며, 어느새 열혈 랭킹 5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열혈 중에서도 신기하게 지금은 감스트에게 고정매니저를 달라고 자청하여 녹방에서 패드리퍼, 일베충들을 처단하고있다.

그의 매니저 능력은 맨시와 견줄 만 하며, 민심이 좋은 열혈팬 중 한 명이다.

4.6 제이잭

열혈등수6등

위의 혈링 다음으로 들어온 별풍폭격기.

언제부턴가 감스트 방송에 들어와 매일매일 감스트에게 별풍을 쏴주고 있다. 이 분의 업적은 누가 한 번이라도 할까 말까한 '백두산'(별풍선 1개부터 100개까지 차례대로 쏘는 것)을 2번이나 쏘아 올렸다.

위의 열혈팬 혈링과의 공통점이 많다. 최근에 가장 많이 쏜 사람 중 한 명이지만 별풍 리액션도 똑같이 창렬스럽게 받고 있어 혈링과 같이 안타까운 인물이다.

쩐의전쟁 편에서 아프리카BJ로 돈을벌려고하는 박창근에게 별풍선 1000개를 선물하여 BJ필리포인직이 방송의 회장이되었다.
(제이잭, 그가있기에 창방송이 있다.)

최근에 그가 19살이라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4.7 2016혼다

열혈등수8등
혼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맨!!!!! - 감스트

혼다님은 감스트의 피파스케줄을 돕기 위해서 피파에 현질을 한다. 현질을 하는 돈은 어마어마 하다. 100만~500만원까지 현질을 한다. 감스트의 말로는 고가의 차가 있단다. 그리고 감스트와 피파 멸망전을 했는데 졌다. 실력이 쓰레기다.

감스트를잡아라 뒷풀이방송때 출연을 했다. 혼다는 큰 키와 출중한 외모를 가지고 있었다. 차는 벤츠라는 소문이 있다.

아프리카에서 BJ혼다님이라는 아이디로 게임방송을 하기시작했다.

4.8 상남자타이거

열혈등수21등 이하 [10]

감스트를 성대결절에 걸리게한 그 남자.(속아주작)

2016년 9월 12일자 감스트 유가네닭갈비 먹방이 끝나갈 즈음 갑작스럽게 109개를 수차례 쏘기 시작했다. 그는 109개를 차근차근 22차례 까지 쏘게 되었다.(109*22=2398, 한국 돈으로 14만원 ~ 19만원)

평소에 감스트는 109개를 쏘면 강아지 리액션을 하는데, 평소에 원래 이 리액션은 "왈왈 그래나 이친개야 이친개! 차오차오 그래나 중국개야 중국개! 미나미나 그래나 일본개야 일본개!" 에서 끝나는 리액션이다.

그런데 갑자기 흥분하여 왈왈 그래나 이친개야 이친개! 차오차오 그래나 중국개야 중국개! 미나미나 그래나 일본개야 일본개! 랄라랄라르 스키 랄라르 그래나 러시아개야 러시아개! 라키라투 라키타루 그래나 헝가리개야 헝가리개!" 로 리액션을 했다.(웃다가 죽을뻔 한거는 처음인거 같다. 10분 동안 미친듯이 웃었다.) (성대결절 리액션은 정말이지 창렬이었다.)

그리고 19등 열혈팬에 등극되었고. 감스트는 보고 싶은 리액션을 해주겠다고 했다. 이에 그는 관제탑이라고 대답했다. 원래는 관제탑으로 뜨뜨미지근 하게 종료되었을 리액션이 시청자들이 거울탑을 가자며 불을 붙이면서 리액션은 달아올랐고, 또 레전드를 찍었다.(필리포인직이가 꿀잼이었다.)

4.9 온경석

열혈등수11등
온경석 온경석 오오온~ 겨어어엉석!! 온경석 온경석 오오온~ 겨어어어엉서어어어억!!!!! - 감스트

슈퍼루키 시청자로서, 6월 경에 갑자기 엄청난 수의 별풍을 쏘며 나타난 시청자로, 감스트로 하여금 온경석 별풍 전용 OST까지 만들게 한 초신성. 진짜로 쏠 때는 무시무시한 기세로 쏘아대며, 그 이유인 즉슨 반드시 열혈에 들어야 겠단다. 감스트가 온경석 주제가를 부를때 목소리가 진짜로 부침개 날아다니듯이 뒤집어지는 같음이 압권. (합창단 버전은 들어줄만 한듯 하다)

현재 유럽여행을 떠났고, 8월 중순 쯤에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비감에게 선물을 사 준다는데, 무엇을 줄 지는 돌아오면 선물을 받고 방송에서 알려줄 듯 하다.

유럽여행을 마치고 감스트에게는 캄푸 누에서 구입한 바르셀로나 레플리카 상.하의를 INJIK과 백넘버 23마킹(감스트는 레오넬 메시의 마킹을 원함)을 해서 선물했고, 23이에게는 주세페 메아짜에서 구입한 인터밀란 레플리카 상하의를 선물해줬다.

4.10 혈링

열혈등수13등

2016년 8월 1일 오후 11시 22분 경, 열혈팬 순위 21위에서 20위가 되기 위해 1500개를 쐈고 드디어 열혈팬으로 등극했다. 결과적으로 20위였던 신노재가 열혈 떨어졌다

그러나 별풍을 많이 쏘는 것에 비해, 감스트가 리액션을 창렬스럽게 해 안쓰럽기도 하다.

4.11 스트다!스트!

열혈등수14등

2016년 8월 중순쯤 갑자기 나타나 꾸준히 별풍선을 쏘면서 이름을 알린다.대충 보더라도 한달에 10,000개 씩은 쏜 것으로 보인다.

히트다 히트 유행어를 응용하여 센스있는 닉네임을 설정하여 채팅창에서 좋은 반응을 불러온다.

2016년 9월 27일, 갑자기 100 200 300 400 500 600 700 까지쏘면서 마지막에 1500개를 쏴서 열혈팬이 되었다.

감스트 잠방송 중 들어와 다른 시청자들 질문에 32살임을 밝혔고 직업은 기업을 상대하는 컨설턴트라고 밝혔다.
본인은 금수저는 아니고 노력수저라며 연륜이 묻어나는 언변을 보여줬다.

별풍선을 쏠때마다 감스트가 '스트다!스트!' 라고 하며 채팅창은 ㅅㅌㄷㅅㅌ로 도배가 된다.

4.12 카이√

열혈등수16등

닉네임의 기원은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아이돌 그룹 EXO카이라는 설이 있고, 탑블레이드카이라는 설도 있다.

카이는 감스트가 피파를 접을 때 쯤 방송을 처음 접하였고, 방송을 본 첫날 별풍선 10002개(!)를 시작으로 열혈 들어갈 때 까지 쐈고, 결국에 하루 만에 열혈을 달았다. 덕분에 이 날은 감스트가 방송을 오래했다. 개청자들: 개이득 쏘는 걸 봤을 때 상당한 재력가 같아 보이지만 아직 밝혀진 것은 없다.

거의 매일 들어오며, 녹방은 잘 보지 않는 것 같다. 보더라도 금방 나간다.

열혈팬들 중에서는 탱구와 함께 말이 제일 많다.

4.13 리유2

열혈등수17등

2016년 10월 3일 방송 전 감스트가 자신의 방송에서 잘못된 점을 전화 통화로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리유2가 걸었다. 알고 보니 현재 고2 나이는 19세...

유학을 다녀왔다고 밝혔으며 금수저를 증명하듯 미성년자임에도 열혈을 달고 있다.

4.14 언데득

열혈등수18등

최근 감스트한테 별풍을 꽤 많이 쏜 인물.

갑잡스럽게 등장한 만큼 아직은 뉴비지만 단기간내에 별풍을 몰아치면 감스트를 미치게 만든다.

결국 9월 26일에 3333개를 쏘면서 열혈팬이 되었다.

열혈이 된 이후로는 채팅창에서 자주 보이는 열혈이다.

4.15 탱구♥™

나이23
닉네임탱구♥™
열혈등수19등

곽탱구 또는 나비탱구

닉네임은 소녀시대태연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정한 것 같다. 처음 닉네임은 'Navi탱구'였으며 'GST탱구'를 거쳐 현재 '탱구♥™'이다.

감스트가 열혈 대우를 해주기위해 자기 방에 태연 브로마이드를 걸어 놨다. 감스트의 열혈 답게 최성국과 마식, 감스트를 매우 까대며, GTA5에서는 감스트를 많이 죽여서 화나게 만든다. 어떤 날에는 GTA5 방송 중 컨텐츠를 못 하게 방해를 해서 세션 초대를 하지 않았더니 삐져서 말도 안 하고 답장도 안 했다.

열혈팬들 중에서는 방송 시청을 매우 많이 하는 편이며 생방이 아니더라도 녹방도 자주 본다. 그의 말에 의하면 몰폰이라고 하지만, 그냥 시간이 남아도는 것 같다.

열혈팬들 중에서 인성이 그나마 괜찮은 편이다.

6중4먹의 창시자이며, 감스트 합성대회에서 우승을 거둘 정도로 합성실력이 굉장하다.

감스트를 잡아라 뒷풀이 방송때 출연을 했다. 나이는 23살이고, 감스트방송에서 채팅을 칠때와 다르게 말이 별로 없고, 조용하다. 감스트는 노잼이라고하면 이제 강퇴한다고 했다. 윤후와 김진표를 닮았다고 한다.

4.16 김인직씹노잼(신노재)

업적前 열혈팬

씹노잼 어서와라

보통 열혈팬은 말 그대로 BJ의 열혈한 팬인데, 이 사람은 감스트를 깔려고 열혈팬에 든 것 같다. 열혈팬임에도 불구하고 시도때도 없는 어그로와 물타기로 강퇴를 자주 당한다. 본인이 들어 올 때 본인 입으로 "씹노잼 어서와라"를 말하고 입장하고, "형 형 형 형 댓츠워너 두두두!!" 라는 말을 하며 들어오기도 한다. 최근에는 그의 말을 감스트가 어그로라고 무시하자 닉네임을 'NACIK'으로 변경했고 맨만기가 낚였다. 닉네임을 '엄탬'으로 다시 한 번 바꿨는데 감스트가 낚였다. 이 때 이후로 가끔씩 다른 열혈팬의 닉네임과 거의 유사한 닉네임으로 변경해서 어그로를 끌기도 한다. 최근에 감스트가 선물로 키보드를 보내려고 하는데, 본인 주소만 덩그러니 보내고 이름을 보내지 않아서, 감스트가 차마 받는 이 이름에 씹노잼이라고 쓰진 못해서 '신노재'(...) 라고 써서 보냈는데, 그 날은 닉네임을 '신노재'로 바꿔서 들어왔었다.

2016년 기준으로 최근 한 달 간 확실히 감스트 방송에 별풍선을 쏘지 않았고, 다른 방송에는 별풍을 쏘는 걸로 보아 감스트 방송을 떠난 줄...로 알았는데 3월 29일자 방송에 다시 나타났다. 변함없이 어그로를 끌었고 감스트도 어느 정도의 어그로는 눈감아 주기로 한 모양이다.

현재 방송을 한 달 이상 들어오지 않고 있는 중이고, 그에 따라 새로운 열혈팬들이 올라오면서 현재 열혈팬에서 떨어졌다.

5 GTA 멤버

5.1 CassBeats

닉네임CassBeats
특기운전

카츠비츠야 형 좀 태워줘

GTA5 방송에서 감스트의 대표 운전병. 대표적 충신이다.

본래 발음은 '카스비츠'이지만 감스트가 "카츠비츠"라고 하자 시청자들도 "카츠비츠"라고 하면서 카츠비츠가 되어 버렸다. 조선대 영문과 클라스

GTA5를 상당히 잘 하며 감스트가 컨텐츠를 방해하는 외국인 유저나 dwc같은 어그로를 조지라고 하자 그 유저가 나갈 때까지 죽였다. 유알콜의 말로는 타 BJ 운전대회 1등의 경력이 있다고 하나, 본인은 이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현재 군 입대로 인해 GTA5에서 나타나지 않으며 감스트는 새로운 운전 셔틀을 찾고 있는 중이다. 카스비츠 이후로 눈만 더럽게 높아졌다. 이제 그만 그를 보내줘야 할때가 아닌가 싶다. 아니면 지가 연습하던지...

최근에 감스트랑 게임을 같이 하기 싫어서 군대를 간다고 구라를 치고 아이디를 세탁해 다른 BJ방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5.2 dwc

닉네임dwc4753
특기감스트 죽이기 (물겜안)

감스트 GTA5 대표적 어그로꾼. 감스트 GTA5 방송에서 각종 창의적인 방법으로 감스트를 암살한다. 대표적으로 '헬기 카미카제사건' 등이 있다. GTA5 사황(dwc, 2창훈, 경광수, 김봉태를 묶어 부르는 말.) 중 원탑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항상 돼지탈을 쓰고 나타나서 깽판을 부리는데,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고 감스트 본인도 마음에 드는지 친구추가가 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 GTA5방송에 나타나지 않고 쪽지만 엄청나게 오는 걸로 보아서 GTA5 멤버에서 쫓겨난 듯 하다.

5.3 GamJaHee

감스트와 GTA5에서 같이 멀티를 했던 유저인데, 절벽에서 차가 떨어지는 이스터에그를 보려고 GTA5 시간으로 아침 9시부터 기다렸건만, 절벽 근처에서 어그로를 끌어 결국 감스트는 절벽에서 차가 떨어지는 이스터에그를 보지 못했다. 그래서 감스트 방송 충신들이 직접 차를 타고 절벽에서 떨어지면서 사기를 치기도 했다. 결국 감스트가 빡쳐서 "야! 쟤 빼!"라고 했다. 본인은 채팅창으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지만 결국 쫓겨난 듯 했다. "저런 애들은 빼야 돼. 이런 거 하고 재미있다고 계속하는 애야. 어쩔 수 없어. 빼" 그러나 최근 방송을 보면 다시 GTA5 멤버로 들어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결국 다시 감스트에게 눈쌀 찌푸러지는 짓을 하여 현재는 GTA멤버에서 쫓겨났다. 잘됐다

5.4 김봉태

닉네임KimBongTae
특기헬리콥터 조종

GTA5 방송 초반에 혜성처럼 나타나 dwc급 어그로와 감스트 사살을 하면서 이름에 걸맞는 S급 어그로꾼의 탄생을 예감하였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눈치가 생겨서 아부를 떨고 감방송의 충신이 되어 가고 있다. 가끔 통수를 치기도 한다 항상 너구리 가면을 쓰고 나타나서 알아보기가 매우 용이하다.

한때 시청자들에게 귓속말로 패드립을 들어서 GTA5를 접는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소문이었을 뿐, 옥상에서 몰래 감스트를 저격하며 깜짝 등장하기도 하였다.

헬기 운전실력이 매우 뛰어나고 그를 바탕으로 FBI 들어가기 컨텐츠를 감방송에 도입해 준 장본인이다. 많이 재밌진 않다

예능감이 뛰어난 GTA5 멤버 중 한 명. 그러나 GTA5를 그만두었다. 이유는 공부를 해야 된다고... "형님의 방송이 좋기도 하지만, 제가 공부하면서 시간 낭비하는 부분이 많네요" 과연 GTA5를 버리고 공부가 될까?

5.5 경광수

닉네임KyungKwangSoo

감스트 GTA5 고정 멤버 중 한 명. 항상 독수리 가면을 쓰고 있다.

어느때부턴가 감스트가 경광수+김봉태=경광태 공식을 만들어서 경광태라고 불리기 시작한다. 초기에는 경광태가 아니라고 어필하였으나, 지금은 그냥 경광태로 불리는 걸 즐기는 것으로 보인다.(...)

비교적 충신인 편. GTA5에 관한 지식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GTA5 방송 초반 감스트를 많이 태우려고 하는데 감스트가 무식갓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잘 타지 않는다. 또한, 감스트의 방송에 참여한 다음날 1차 정지, 정지가 풀린 다음날 감스트의 방송에 참여하기 위해 기다리던 도중 2차 정지를 당했다. 정지가 풀리는 기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최근에 GTA5를 새로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5.6 따봉이

닉네임Eternal_amour
특기따봉

감스트의 충신이자 웃음을 선사해주는 인물.

감스트가 미용실에 처음 가서 머리를 손질하는 중, 필리포 인자기급 위치선정으로 감스트의 시야에 들어와서 따봉을 날려주는 모습이 감스트에게 포착되어서 감스트의 마음을 사게 되었고 시청자들의 반응도 좋아서 감스트가 챙겨주기 시작한다. 둘의 밀당현장이 방송에 나오기도 하였다. 항상 검은색 롱코트를 입고 감스트에게 따봉을 날려준다. 감스트를 태우고 운전하면서 교통신호를 모두 지키는 등 독특한 GTA5 철학을 가지고 있다. 요즘은 슬슬 감스트를 괴롭히는 편. 그래도 꾸준히 감스트 컨텐츠에 참여하면서 감스트를 보좌해 주면서 미워할 수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감스트 GTA5 녹화 영상을 보다보면 감스트가 미처 알아주지 못한 따봉이의 따봉 장면이 많다. 돼지라 시야가 좁아서 그런가 역시 인자기급 위치선정이라 계단을 차로 올라간다거나 헬기를 타려 할 때는 항상 옆에 따봉이가 있었다. 시청자들은 "ㅋㅋㅋㅋㅋ따봉이 ㅋㅋㅋㅋㅋ"라 하며 알아주는데 유일하게 감스트만 못 알아줘서 좀 아쉽다.

항상 감스트가 옷 사러갈 때 등등 직원 옆에서 따봉을 하고 있다. 옷도 비슷하게 입어서 정말 헷갈릴 정도.

어찌 보면 진정한 충신.

5.7 후니

닉네임Hoony89

아이디에 나와있는 숫자로 보아 89년생으로 추정되고 감스트가 빠른 90년생이라 반말을 한다. 그 놈의 빠른년생

캐릭터가 섹시한 여자캐릭터고 노출이 심한옷을 많이입어서 GTA5 초반에는 감스트가 캠으로 가리기도 하였다. 방송 도중 감스트가 말이없고 한동안 "음...." 이러고 있으면 후니의 몸을 보고 있는 것이다.

후니는 언제나 야구방망이를 들고 ㄸㄸㅇ 손짓을 한다. 이것을 보고 언제나 감스트는 화를 낸다.

경찰과 도둑편에서 채팅을 치다가 실수로 감스트를 죽여서 퇴출 위기에 놓인 적이 있었다.

감방송에서 감스트와 잠깐 스카이프를 한 적이 있는데 목소리가 모기같아서 감스트가 '해쉬스완'이라고 불렀다. 결국 되도 않는 드립을 몇 번 치다가 감스트가 재미없다고 하며 스카이프 전화를 끊었다

또한, 감스트가 말한 일화에 따르면 자신이 음악을 하는 사람이라고 하면서 감스트에게 혼자 들어보라며, 직접 녹음한 음악파일을 보내 놓고 자신이 자유게시판에 올리는 것으로 보아 관종끼가 있는 듯 하다.

6 BJ

6.1 와꾸대장봉준

본명김봉준
닉네임와꾸대장봉준
나이26
직업아프리카TV BJ, 무엔터테인먼트 수장
업적前스타크래프트프로게이머, 前철구똥받이

감스트와 도플갱어 BJ이다. 원래 이름은 김바다였으나 김봉준으로 개명했다고한다.
전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감스트와 합방하기전 아프리카티비 방송국 엘리베이터에서 만났는데 두 돼지들 끼리 온갖 똥 가오를 잡으며
기싸움을 벌였다고 한다. 엘레베이터가 추락하지않은게 다행이다

과거 "철구" 의 똥받이로서 활약후 독립해 무엔터를 성립했다. 이를보고 감스트가 자극받아 감컴퍼니를 만들었다고한다

감스트와 봉준이가한 합방은 아프리카 방송중 역대급 웃음을 유발했다.더블관제탑 너무십오졋고.
부산에사는 봉준이 부천에사는 감스트집에가서 감스트가방송키고 다음번에는 봉준이집으로가서 킨다고했으나
각종 핑계를 대며 일명 "'먹튀" 를시전중이다 여기서 감스트의 인성이 잘드러난다

봉준이가 감스트의 관제탑,너무십오졋고~등을 따라하자 감스트는 화가나서 따라하지말라고 했다.
하지만 봉준은 가볍게 무시하고 계속 따라한다.
참고로 감스트시청자들과 김봉준 시청자들의 분위기 스타일이 가장 흡사하다.

그시청자의 그비제이라고 시청자들도 닮아가는가보다

자세한건 와꾸대장봉준 문서로.

6.2 정재영

본명정재영
나이26
수상 경력2016 피파온라인3 챔피언쉽시즌2 16강
2016년 감월드컵 준우승
2010년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3위
2009년 IeSF 챌린지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1위
2009년 IeSF 챌린지 피파온라인2 동메달
아프리카TV제1회BJ풋살대전 준우승
아프리카TV제2회BJ풋살대전 우승

방송국 링크

피파온라인 프로게이머이며, 감스트와 친분이 있어서 피파방송을 할 때 합방을 많이 해주는 사람이다. 성격은 약간 소심한 듯 하며, 빼짝 말라서 멸치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가끔 합방할 때 보면 4차원적인 드립을 많이 치는데 매우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많다. 블랙넛을닮은외모

아프리카주최 풋볼대회에서는 전반전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부상을 당해 계륵으로 남았다.

피파3 부캐 구단가치 9억, 전북 4카팀 등등 모든 팀 가리지 않고 순위 경기 전설에 들 정도로 매우 실력자이다. (패드유저이다)

아프리카 방송도 거의 매일 켜니 정재영 선수가 궁금하다면 방송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현재는 아프리카 BJ로 활동중이다. 응 피파망했어
피파가 망한이후 그는 피파 프로게이머를 그만둬야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이라한다.
피파보다 롤을 더 많이 하는 그는 밥 만 먹고 게임만 하는데도 몸매가 아프리카 난민이다. 그를 위해 유니세프에 후원하도록 하자.

6.3 원창연

본명원창연
나이25
수상 경력아프리카TV제1회BJ풋살대전 준우승
EA SPORTS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2013 개인전 준우승
EA SPORTS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2013 팀전 준우승 (Un-Limited)
2013 피파온라인3 썸머 리그 개인전 우승
2013 피파온라인3 썸머 리그 팀전 우승 (UEFA)
2013 피파온라인3 대통령배 KEG 그랜드파이널 일반부 우승
2013 피파온라인3 수원정보과학축제 우승
2014 피파온라인3 헝그리앱 인비테이셔널 준우승
U-17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

원창연 또한 방송을 하고있는데 아프리카에서는 하지않고 트위치tv에서 방송을 하고있다. 방송국 링크

원창연 또한 피파온라인 프로게이머이며, 현재는 퇴물...이지만 그래도 잘한다.

감스트와 친분이 있으며 합방할 때는 매우 열정적으로 방송에 임한다.

한때 실제로 축구선수였으며 주로 센터백(CB)으로 활약하였다.

청대 출신이고, 현재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과 같이 뛰었던 경험이 있다.

축구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피파 프로게이머로 전향하였지만 매번 준우승에만 그쳐서 콩창연이라고 불리었다.

아프리카 주최 풋볼 대회에서는 전직 축구선수 답게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고, 덕분에 감스트 팀이 2위를 하였다.

감스트의 새 컨텐츠인 쩐의전쟁에서 마늘을 사서 어머니와 정재영 선수, 효민한테 팔아 2등을 하였다. 원창연의 활약이 뛰어났다. 외모는 정형돈 컨셉은 노홍철로 잡았다. 쩐의전쟁에서 원창연은 사기꾼역할을 했다. 정재영한테 마늘을 2만원으로 팔고, 어머니한테는 3만원, 효민한테는 2만원으로 팔았다. 그리고 징징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웃음을 더했다.

6.4 빅윈

닉네임빅윈
나이30

BJ빅윈은 피파온라인3전문 BJ이다. 실력은 감스트와비슷하지만, 스쿼드를 잘짠다. 강화실력은 그의 별명 하나로 모두 설명 가능할 듯 하다. (빅서기) 방송초기때는 선글라스를 끼고 방송을 했다. 시청자들은 선글라스를 벗으면 잘생겼을것 같다고 말했지만, 항상 선글라스를 벗으면 최성용을 닮았다며 선글라스를 벗는것을 거부했다. 그러다가 어느 날 고심 끝에 선글라스를 벗고 출연했고, 요즘은 선글라스를 주로 벗고 방송한다. 그리고 요즘에는 감스트방송에 많이 출연을 한다. 8월달에는 같이 합동방송을 했고, 그 뒤로 감월드컵결승전 해설을 한적도 있다. 그리고 피파온라인3 제2차 간담회에서도 출연을 했다. 간담회에서 말을 잘해서 사람들은 1차간담회에 감스트대신 나왔어야 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윤형빈, 백청강을 닮았다고 한다. 감스트방송에 자주 출연을 하면서 인지도가 높아졌다.

6.5 하나찡찡

닉네임하나찡찡
본명이하나
나이1992년생 (25세)

2016년 9월 17일 감스트와 합동방송을한 피파온라인3 여성 BJ. 약간 하니를 닮은 꼴로 주목을 받았다. 감스트와 합동방송을 하기 이전 23이는 이미 알고 있었다. 리즈시절 상당한 미모와 몸매를 자랑했지만 최근에는 살이 많이 쪄서 감스트 채팅창에서 조금의 조롱을 당하기도 했다. 감스트와 피파 멸망전에서는 대체적으로 지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한 판 이기는데 성공, 감스트에게 흑역사를 하나 남겼다. 감스트와의 방송 이후 23이와 두근두근 데이트라는 컨텐츠를 했다. 최근 감량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6.6 신보석

이름신보석
업적피파온라인3챔피언쉽시즌2 조별예선
2016 감월드컵 우승
아프리카TV제2회BJ풋살대전 우승

신보석은 감월드컵에 우승을 하면서 시청자들한테 자신을 알렸다. 그러면서 피파온라인3챔피언쉽시즌2에 조별예선에 올라갔지만, 광탈로 끝이 났다.
신보석은 아프리카TV제2회풋살대전에서 감스트팀에서 출전을 했다. 골키퍼로 출전을 했고, 좋은 활약으로 우승에 기원을 했다. 시청자들은 신보석을 보고 보폰이라고 말을 했다.

7 그 외 인물들

감스트 방송에 영향을 준 그 외의 인물을 서술한 곳이다. 어그로꾼들을 적어서 뭐하려고... 적지말자

7.1 이창민

감스트와 함께 개그맨을 준비했던 친구이다.

감스트의 부탁으로 감챔스에서 해설을 맡게 되었다. 초반엔 무리수 노잼 드립과 "솔샤르는 미드필더인가요?" 같은 축알못스런 언행 등으로 욕을 좀 먹었지만 감스트까지 당황시키는 수위의 섹드립양희은, 김영철 성대모사 등의 개인기를 보이면서 지속적인 노력으로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에 감챔스 8강에서 감스트보다 더 나은 해설 능력을 보여주면서 감스트에게 해설을 정말 잘 한다고 인정을 받고, 방송에 나오면 채팅창에는 '갓창민'이라고 도배가 된다.

감챔스가 끝난 후에도 감스트 방송에 게스트로 종종 출연한다. 2016년 2월 18일 아는 여자 동생들 2명(육지담, 카바니)과 함께 감스트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7.2 한지민

감스트 방송 복귀 이후 시청자이다. 방송 복귀 이후부터 쭉 봐왔고 자신의 방송을 봐준 시청자라서 열혈팬도 방송 컨텐츠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은 사람임에도 감스트는 잘 기억해준다.

나무위키감스트 문서를 갱신해주는 사람이다. 필력이 매우 뛰어나 감스트 문서에 추가된 글들을 깔끔하고 매끄러운 문장으로 수정해주거나 자신이 직접 추가해 작성한다. 처음 감스트 문서를 수정하러 왔을 때는 문서가 거의 없었다고 한다. 그렇게 나무위키 감스트 문서의 최대 지분 보유자가 될 정도로 계속 추가하다 보니 감스트 문서는 수정 횟수가 2700번을 넘었고, 글자 수는 2016년 8월 8일 오후 3시 기준, 감스트 문서와 이 문서를 합하여 약 7만 7천 자 가량을 넘겼다. 대략 2015년 9월 말부터 지금까지 수정해 오는 중이다. 진짜 이 정도 분량의 문서면 자서전 써도 될 듯 하다.

7.3 [감스트]까르

망무새들의 수장. 이상한 점은 간간히 별풍선을 쏜다는 점이다. 별풍선으로 감스트의 방심을 유도한뒤 어김없이 "망!"을 외쳐댄다.

최근 한 녹화방송에서 강퇴취소 기능이 생긴 것을 알고 좋아했다. 강퇴취소를 믿고 본방에서 더 자신있게 "망!"을 외쳤지만 블랙을 당했었다(...). 블랙에서 풀려난 뒤 "망"을 영문으로 그대로 친 'AKD', 그것을 또 '에이케이디'라고 바꿔 읽으며 어그로를 끌다가 또 다시 블랙을 당했다. 하지만 초보자 수준의 어그로 빈도로 인해 시청자들은 '에이케이디'에 대해 의문을 가졌고, 곧 '에이케이디'가 '망'임을 알아냈다. 채팅을 유심히 보던 감스트가 "네 감스트[까르]씨 블랙당하기 전에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이라는 질문에 "수고하셨습니다." 라며 쿨한 척을 한 뒤 블랙당했다.

그러나 이것은 '대 망무새시대'를 알리는 서막이 됐고 지금까지도 스쿼드 컨텐츠를 할 때는 망무새들이 날아오르고 있다.

10월 1일 34시간 방송 중 부활 했다. 역시나 "망"을 외치는 중

7.4 주보규

감스트와 같은 아산코미디홀의 동기이자 현 개그맨 지망생. 그리고 감스트 스토커

2016년 7월 21일 감스트 외 3명(유알콜, 23, 창근)이서 촬영주작한 흉가행 방송에서 나온 의문의 남자 역할을 맡았다. 한 쪽 다리를 절뚝절뚝 거리며 약간 모자란 말투로 연기를 했는데 소름돋게 연기를 잘한다. 계속되는 감스트와의 추격전과 인터뷰로 큰 웃음을 선사해주었다. 끝은 조금 아쉬우면서도 급방종으로 논란이 많이 됐었다. 흉가행 방송 후 감스트 방송에서 '보...규' 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리고 며칠 뒤 감스트는 집에서 주보규를 게스트로 초대해 같이 합동방송을 하기로 했다. 감스트는 많은 컨텐츠 게임을 준비했으나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진행해서 그런지 시청자들의 반응은 "개노잼", "보규 형님 데려와서 뭐 하냐" 등 냉담한 반응들이 쏟아졌었다. 결국 급하게 방종을 해 버리고 감스트는 주보규님과 술먹방으로 모든 이야기를 털어냈다고 한다.

7.5 이강

이름이강
나이25
경력U-17세 청소년 월드컵 국가대표
KBS2 청춘FC출연
아프리카TVBJ풋살대전 우승

U-17 청소년 대표 청춘 FC 선수로 현재는 LK아트사커를 운영하면서 유소년 유망주 후배를 키우고 있다. 가장 유명한 선수는 강현묵.

2016년 7월 25일 감스트 방송의 게스트로 나와 감스트와 함께 토크 방송과 위닝 2016을 함께 진행하였다. 예상과 다르게 감스트보다 훨씬 수월하게 진행을 잘했고, 더불어 예능감까지 있어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을 하던 도중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에서 뛰고 있는 김진수 선수와 전화 연결도 하여 인맥 자랑을 했다. 부럽다

또 이강 선수와 동기인 손흥민은 이강 선수와 다르게 크게 성공을 거뒀는데, 손흥민 이야기를 할 때 마다 감스트가 방송 화면에 손흥민이 웃고있는 사진을 올려 이강 선수를 약올리기도 했다.

현재는 홀로 아프리카 TV를 운영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방송하고 있다. 아프리카TV 방송국 링크 시청자 수가 적으니 자주 보도록 하자

풋살대회때 감스트 팀에 나온다고 한다.

10월25일화요일 아프리카tvBJ풋살대전이 열렸다. 이강은 감스트팀에서 출전을 했다. 풋살대전에서 이강의 하드캐리로 감스트팀이 풋살대전 우승을 했다. 해트트릭2번 총9골 시청자들은 감스트팀이 아니고 이강팀이라고 말했다. 상대팀BJ들은 이제는 선수출신은 넣지말자고 했다. 감스트도 인터뷰를 할 때 사기캐릭터를 넣지 않겠다고 말했다.
  1. 특히 리코더를 잘 다루며 금수저라 그런지 집에도 꽤 다양한 악기가 있는 듯 하다. 유알콜이 리코더로 브금을 연주할 때마다 시청자들은 감탄한다. 심지어 도쿄핫도 리코더로 연주한다.( ! )
  2. 어그로꾼으로 활동할때 매일 감스트한테 하던말.
  3. 분명 감스트와 동갑이다. 하지만 감스트가 빠른 90이라는 이유로 감스트를 으로 부른다.(...)
  4. 중간에 탈퇴할 뻔 했다.
  5. 유행어 응당방의 시초.
  6. 요즘은 강화 선수 공유 같은걸 하면서 민심이 좋다. 관종짓 까진 아니지만 페이스북 팔로우 해달라는게 좀...그렇다.
  7. 그래도 지금은 거의 12시~1시 전까지는 감스트 방송에 많이 참여하는 편이다.
  8. 박창근 생일파티때 했던 말
  9. GD가 이걸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10. '스트다!스트!'님이 9월 27일에 상남자 타이거 님을 밀고 결국 20등으로 열혈팬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