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어벤져스 3 이때 캡틴 아메리카 가...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879 작성일2019.05.10
어벤져스 3 이때 캡틴 아메리카 가 나왔잖아요 근데 방패대신 양쪽 작은 방패를 썻던데 왜 투구랑 방페는 안썻나요? 그리고 수염은 왜 나고 나왔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식물신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서 아이언맨 vs 윈솔, 캡틴 이렇게 싸웠는데요 여기서 스티브가 토니 아크리액터 부수고 버키랑 빠져나가는데 토니가 그 방패 우리 아버지(하워드)가 만든거야!라고 소리치니까 스티브는 방패를 버리고 갑니다.
그래봤자 결국 소코비아 협정에 반대한 팀 캡은 감옥에 갇혔고 겉으로는 아이언맨이 승리한 것처럼 보이는 캡틴 솔로 무비였습니다.

이후 캡틴에 동조한 이들은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까지 국무 장관 로스에게 철저히 범죄자 취급을 당합니다. (이중에 앤트맨과 호크아이는 가택연금) 투구도 안 쓰고 옷도 지저분하고 수염도 밀지 않은 것은 아마 위의 이유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변화를 준 게 아닌가 싶어요.

이후 인피니티 워에서 스티브와 토니는 만나지 않습니다. 배너가 토니에게 스티브를 부르라 했지만 그러지 않았죠. 스티브는 방패가 없으니까 비브라늄국 와칸다에서 방패를 받아요. 물론 토니에게 받지 않았기 때문에 원형 방패는 아닙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2019.05.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남자들은 수염이 1주만 있어도 빠르면0.5cm 정도
나온다고 알고있었고
방패는 비브라늄으로 만든 작은 방패이며
투구는 그냥 마음에 드는대로 안썼겠죠(?)

2019.05.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오이형
식물신
플레이스테이션 87위, GTA 77위, 비디오게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사람이 버키란걸 알게된 토니 스타크는 버키를 심판하려 하지만 캡틴은 자신의 친구인 버키를 지키기 위해 토니와 맞싸웁니다. 토니는 패배하고 버키를 부축해 떠나려하는 캡틴에게 토니는 캡틴의 방패는 자신의 아버지가 만든 것이고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사람의 편을 드는) 캡틴은 방패를 들 자격이 없다고 두고 가라고 합니다. 캡틴은 방패를 포기하고 버키를 데리고 갑니다. 캡틴이 지금까지 방패를 포기한 적이 몇 번 있는데 전부 버키를 지키기 위해 방패를 포기했었고 그로인해 애국자인 캡틴이 자신의 국가의 상징이나 마찬가지인 방패보다 버키를 얼마나 아끼는지 보여주었죠. 그후 방패는 토니 스타크가 가져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선 토니와 캡틴의 접점도 없었고 화해도 하지 않았기에 토니는 캡틴에게 방패를 돌려줄 기회가 없었고 따라서 캡틴은 전투에 사용하기 위해 와칸다에서 비브라늄으로 만든 새 방패를 받은 겁니다. 캡틴은 시빌워와 인피니티워 사이에 어떻게 지냈는지 영화에 비추어진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감독들은 캡틴에게 수염과 헬멧을 벗은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그가 힘들고 고된 시간을 보냈으며 자기 관리를 할 시간도 없는 바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수염이 있는 모습을 보여준 거라 봅니다.

2019.05.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