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잉글랜드 fa컵 우승하면 좋은게뭔가요? 챔스진출 티켓 얻을수있는건가요?
비공개 조회수 4,684 작성일2018.04.02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커리어하이
우주신 열심답변자
2023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회계, 감사, 재무 관리 13위, 프로야구 5위, 바둑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잉글랜드 FA컵은 현존하는 지구상의 모든 구기종목 대회를 통틀어 가장 오래된 대회입니다.


1871년부터 시작되었으니....100년이 훌쩍 넘었죠.


축구 종가인 잉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대회라는 상징적인 의미는 크지만,

사실 최근 대회의 위상은 많이 떨어졌고 우승메리트도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우승상금도 리그 한경기 입장수입만도 못한 수준이고..


-------------------------------------------------------------------------

다만, 우승팀에게는 유로파대회 진출권이 주어집니다.


잉글랜드의 경우 리그 1위부터 4위까지는 챔피언스 진출권이 주어지고 5위부터 7위까지는 유로파대회 출전권이 주어지기때문에 FA 우승팀이 리그 8위 이하의 성적을 거두게 되면, 리그 5위와 6위 + FA 우승팀이 유로파대회에 나오게되는것이죠.


유럽축구에서는 리그우승, 컵대회우승, 챔피언스 우승 3가지를 동시에 달성한것을 트레블이라고 표현합니다.


최고의 빅클럽들인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맨유 등의 명문팀도 달성하기 힘든게 트레블입니다.


그 정도로 각 국가의 FA컵(국가마다 대회명칭이 조금씩 다름) 우승은 비중있는 3개 대회중의 하나이지만, 다분히 상징적인 의미가 크기때문에 컵대회에 그다지 전력을 다하지 않는 클럽들도 존재합니다.



2018.04.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