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나미노, 홀란드는 빨리다른팀으로이적했는데 왜 황희찬선수는 이적이 늦나요?
비공개 조회수 1,592 작성일2020.01.04
제목그대로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IREBANK 지식인J
물신
튜닝, 인테리어 용품 39위, 자동차관리 72위, 안전, 관리 용품 6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 하세요.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 시길 바랍니다.

협상 때문입니다. 선수가 팀을 이적 하기 위해선 클럽 간의 이적료와 그리고 이적후 황희찬 선수 연봉과 추가 적인 계약 등 모든것이 완벽하게 이루어져야 정식 이적이 되는 것입니다. 아마 지금 연봉 이나 추가 보너스 협상등 마지막 단계일 것입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1.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태양신

몇자 적습니다.

우선 미나미노와 홀란드의 경우 1월 이적시장 전에 이적이 완료 된이유로 추정해 보아 바이아웃 조항으로 이적을 해 빠르게 이적인 된것입니다.

이적료와 바이아웃 금액은 선수가 팀을 옮기는데 원 소속구단에 지급하는 금액이라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이적료는 계약기간이 남아 있는 선수를 타 팀으로 이적시키기위해 구단끼리 협상을 통해 금액을 지불하고 옮기는 것이고, 바이아웃 조항은 선수가 구단과의 계약할때 정해 놓은 금액인데 선수와 원소속 구단과의 계약을 파기하는 금액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이적료와 바이아웃 금액이 혼동되어 쓰이는 이유는, 바이아웃 금액을 영입하려는 구단이 내주기 때문입니다.영입하려는 구단이 바이아웃 금액을 기존구단에 제시하고 선수와의 계약을 협상하는 방식.---->협상이 잘 되면 기존구단은 계약을 파기하고 선수를 내보냄. )

황희찬의 경우는 17년 국내 기사를 보았을때 바이아웃 조항이 없는 계약으로 21년까지 되었다고 나온걸 본적이 있습니다. 앞의 설명처럼 이럴땐 구단끼리 이적료 협상이 이루어 지고 난뒤에 선수와 합의를 봐야 하기 때문에 현 소속팀 입장에서 두명의 공격자원을 내보낸 마당에 또 다른 선수를 쉽게 내보내진 않을수 있습니다.

2020.01.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