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낭만닥터 김사부 부제...
남유정 조회수 11,691 작성일2017.01.25
낭만닥터 김사부 부제목 1~20회까지 적어주세요 ㅠ ㅠ아무리 찾아도 없드라고요 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23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부제에 대해 궁금하셔서 질문을 등록해주셨는데요.


1화 :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넣는 법

-윤서정이 레지던트 4년차시절 버릇없는 인턴 강동주를 가르치기 위해 말다툼이 벌어지던 중 언급했던 내용입니다.


2화 : 아드레날린 과다분비의 말로

-이건 저도 도저히 뜻을 모르겠지만, 강동주가 돌담 병원에 내려왔을 때의 힘듬을 표현하는 듯 합니다.


3화 : 13人의 금요일

-병원의 주요 인물 13명이서 응급환자가 가장 많고 정신 없이 드나드는 금요일을 뜻합니다.


4화 : 필요 충분 조건

-4화에 무슨 내용이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윤서정의 손목을 자해해 김사부는 정신 나갔다고 판단해 윤서정을 쫓아내려하는데에 있어서 김사부가 정신 상태에서 세운 기준점을 뜻하지 않을까요.


5화 : 상대적 원칙주의

-제3자나 3인칭에서 원래 방법대로 강행하려는 의미입니다. 자전거 대형 추돌 사고가 일어났을 때 이 부제가 사용되었습니다.


6화 : 동기 부여

-동기는 동료를 뜻하기도 하죠. 6화에서는 도윤완 원장이 거대병원의 의사와 간호사를 돌담 병원에 파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화 : 불안 요소

-언제 피해줄지 모르는 환자의 상처를 입힌 용의자가 병원에 진입했을 때에 있어서 곧 병원에 닥칠 위기를 뜻하는 거겠죠?


8화 : 휴머니즘의 발로

-인간이나 세계관. 또한 그런 것을 밖으로 드러낸다는 뜻입니다. 환자에게 상처를 입힌 범인은 딱한 사정으로 환자를 가해한 것인데 그 딱한 사정을 뜻합니다.


9화 : 선의 경계

-돌담 병원과 거대 병원에서 일어나는 마찰의 경계를 의미합니다.


10화 : CRUSH

-계획대로 되거나 원하는 일대로 일어지지 않더라도 잘 해결해내는 이야기였는데요. CRUSH는 쉽게 말해 대충돌을 뜻합니다.


11화 : 심리적 엔트로피

-저도 도저히 모르겠지만 6중 추돌 사고가 있었던 내용이었을 겁니다.


12화 : 비등점

-흔히 끓는점이라고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비등점의 의도는 모르겠습니다.


13화 : 소동의 미학

-소동은 메르스 의심 환자 발생을 뜻하고, 미학은 강동주와 윤서정이 서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서로 만나려는 감정을 의미할 겁니다.


14화 : 파라고니미아시스 효과

-정확한 뜻으로는 "폐흡충증"이라고하는데 이는 메르스와 비슷한 질환을 가진 병인데요. 메르스는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의심 환자들의 병세는 "폐흡충증"이었다고 합니다. 이 폐흡충증이 그 둘 사이를 더 가깝게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기에 효과라고 표현한 거겠죠?


15화 : 모난돌 증후군

-모난돌 증후군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나 한창이 신회장 인공심장 교체 수술로 떠들썩 했었습니다.


16화 : 위험 부담

-아무래도 그 어려운 수술을 하는데에 있어서 부담이 있었겠죠. 그 모두가.


17화 : moment of truth

-해석은 직접 해보세요. 상당히 의미있는 것이라 쉽게 알려드리면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용~


18화 : 원하든 원하지 않든

-진퇴양난이 떠오르는데요. 인공 심장 교체 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룬 다음의 의사들도 마음이 편치 않았을텐데 아마 도원장의 짓이었을까요?


19화 : 의인과 의인

-의인은 되게 좋은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서로간의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20화 : 낭만 보존의 법칙

-역학적 에너지의 보존이라고 어디 위치건간에 운동에너지+위치에너지는 모두 같다고 하는데요. 아마 이것과 큰 관련이 있나 싶습니다.


APPENDIX (번외편) : 그 모든 것의 시작

-김사부에 대해 최초 시작점을 알려주는 번외편 내용을 뜻합니다.

2017.02.08.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