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기책읽어주기
비공개 조회수 6,459 작성일2007.08.17

우리아기가 이제 15개월에 접어들엇읍니다.

다른게아니라..

와이프가 어릴때부터 책을 읽어주기는햇지만 그림을 직접아기에게 보여주지않고 책만읽어주엇읍니다.

그래서 그런지 책은 지금도 꾸준히읽어주는데 자기전에는 항상읽어줍니다.

와이프가 무릎에 앉혀서 읽어줄려구하면 앉히자말자 바닥으로 내려가...책꽃이에 잇는책은 다꺼집어내서 온방바닥에 펼쳐놓고선 자기가 두세장 페이지 넘기고나서 다른책을보고. 그러다가 엄마한테 책에 잇는그림을 가르키면서 엄마얼굴을쳐다봅니다.

책에그림을 가르킬때 항상 동물이면 동물이름을 갈켜주소 울음소리도 내줍니다.

그래서 아기는 아기대로 책장을넘기고 엄마는 아기가 엄마책을 볼때손가락으로 가르켜가면서 핵심적인단어만 얘기해줍니다.

그리고 울애기가 그의 엄마가 가지고 읽어줄려는책은 자기가 다 빼앗아갑니다.

무릎에앉혀놓고 읽어줄 방법이없을까요..

책을 엄마가 꼭안고 심장소리를 들어가면서 읽어주는게 좋다고들 하는데....

저의 와이프처럼 책을 읽히면 안좋은가요...

아침에는 와이프가 늦게일어나면 혼자서 책꽃이에잇는책 혼자서 페이지 넘기고한다네요..

책을 읽어주는 방법이 잘못된걸까요..책이재미가 없어서일까요..

좋은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저는 유아의 행동심리같은데에 해박한것이 아니지만

그냥 지나치기는 뭐해서 생각을 적어드립니다.

 

아기가 15개월이면, 아마 세상물정에 관해 호기심이 많아질 때라고 생각해요.

그러나 아기가 책을 읽는다는 기대를 하시면 안되겠죠. 글을 알아야 하니까.

아는 바로는 아기는 생후 몇개월 하면서 교육방식을 바꿔주는것이 따로 있는 것으로 압니다.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만 해도 이런 내용이 많이 있죠)

일단 아기가 15개월 되었다는것을 떠나서, 유아용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유아용 책에 있는 그림을 보면서

부모님이 대상을 가리키면서 읽어주어서, (물론 아기가 관심 있는 것이면 좋겠죠.)

아기가 그 사물을 현실에 와서도 인식하고, 그 대상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일 '코끼리'라면, 아기의 책에서만 보던 코끼리 그림을 동물원에 가서 보여드릴 수도 있는거구요... 아이가 15개월이면 이 방식이 적당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몇가지 정보들을 많이 아셔야 할것 같아요.

 

 

그리고 지식인 카테고리를 바꿔서 질문하시면 더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식Q&A > 가정, 생활 > 육아, 자녀교육

 

이곳에 질문하시면 많은 분들의 도움을 얻을거라 기대합니다.

 

 

또한 병원이나 살고 계시는 구청이나 시청에서 아기 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지도 문의 해보시고요.

서점에도 관련 책들이 많습니다. 차근차근 읽어보시는것도 무언가 객관성있는 정보를 통해 정확한 지식을 얻으리라 기대합니다.

정부 기관중에 '여성가족부'가 있습니다. 여성쪽을 중심으로 하는듯 하지만, 가족에 관한 일에도 여럿 기여를 하는 기관입니다. 이곳 홈페이지에 가셔서 육아 교육에 관해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이나 기관 등을 소개해달라고 요청을 하시던가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성 가족부 홈페이지 http://www.mogef.go.kr/

유아용 책에 관해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업체가 있습니다. 이 업체에도 문의를 해보심도

어느정도의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www.cyberibookland.com/

순수한 기업이다보니 어느정도 장사색깔이 있을수도 있습니다만 도움이 될까 하네요.

 

 

아기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댁의 아기가 잘 자랐으면 합니다...

2007.08.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