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항공 인바운드 업무"
항공, 항공권 관련 업무는 "인바운드"와 "아웃 바운드" 업무가 있습니다.
"인바운드"는 외국에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고객에 대한 업무입니다.
항공에서 대부분 왕복으로 발권하므로 인바운드 업무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공"이 아닌 "항공여행사"는 인바운드 업무가 매우 많고 중요합니다.
-"CS업무": CS는 Customer Service 혹은 Customer Satisfaction 입니다.
즉, 고객 서비스 및 고객만족 이라는 의미 입니다.
@고객의 요구에 따른 여러 업무, 즉 항공권, 호텔 예약 등 인바운드 등으로 들어온 고객에 대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여러 업무를 충족해 주는 업무를 말합니다.
- CS는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모두 해당 됩니다.
**두 용어는 여행사, 항공사 등의 중요한 업무입니다.
~!@참고 하시고... 의문점은 추가 질문으로 올리세요.
**항공사 등 항공분야 근무
2019.12.24.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무역쪽 일을 하는 사람이에요.
항공 인바운드는 항공을 통해 수입들어오는 화물관련 일을 하구요.
cs는 고객 서비스라는 의미인데, 회사에 따라 cs도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로 나누는 곳도 있어요.
물론 그만큼 물량이 많아야 나누고, 물량이 많지 않으면 인/아웃 바운드 같이 하기도 합니다.
주로 하는일은 화주한테 물건이 언제쯤 도착하고, 수입/수출을 위해 어떤서류가 필요하며
무슨 문제 생기거나 하면 고객한테 설명도 해야되고 고객의 문의사항관련 업무라고 보시면되요.
2019.12.25.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