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동하

[ Ðông Hà ]

요약 베트남 꽝찌 성(Quang Tri Province)의 성도. 꽝찌 성은 베트남 중부 해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남서쪽으로 라오스와 국경을 접하고, 북동쪽으로는 통킹만(Gulf of Tonkin)에 면해 있다.

꽝찌 성의 동쪽 중간 지점에 위치한다. 베트남 동부 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철도로 각지의 주요 도시들과 연결되어 철도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1A 고속국도와 9번 일반 도로가 교차하는 곳이라 도로교통 또한 편리한 교통의 요충지이다. 이 도시로부터 서쪽으로 63km가량 떨어진 곳에 있는 도시 케산(Khe Sanh)은 베트남 전쟁 당시인 1968년 1~4월 유명한 케산 전투가 벌어졌던 곳이자 미국 해병대가 주둔하였던 장소이다. 이와 같은 지리적 근접성으로 이곳 동하는 케산 전투에서 중요한 전초기지 역할을 하였다.

2006년 1월 이 도시의 한 고등학교에서 베트남 건국 이래 최초의 야구장이 개장하였는데, 미국의 두 기금 단체가 투자하여 준공된 것이다. 시내에 있는 동하마켓은 이 도시 경제 생활의 중심지로 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카테고리

출처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