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SRT예매...
비공개 조회수 1,346 작성일2020.01.06
SRT예매로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합니다ㅠ
SRT는 월간이나 연간으로 장기권을 어떻게 예매하나요? 존재는 하는건가요? 빠른 답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cbl****
우주신 열심답변자
#전자회로기판PCB설계 #삼성전자반도체엔지니어 #삼성그룹공채12년재직경력 기차, KTX 6위, 시내, 광역 버스 9위, 교통, 길찾기 1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SRT 열차 이용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SRT 열차도 정기권이 있습니다.

정기권은 10일권과 1개월권이 있고 청소년용(만24세 이하)과 일반용으로 구분을 합니다.

(10일용은 청소년 55%, 일반 45% 할인, 1개월용은 청소년 60%, 일반 50% 할인)

정기권 구입은 SRT 회원 이어야 하고 SRT앱에서만 가능 합니다. (인터넷,역창구에서 구입 불가).

정기권 구입시 이용할 역과역을 지정을 하고 또한 이용할 열차도 지정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들면 수서 - 천안아산 이라면 수서 출발 07:00, 천안아산 출발 19:43..

이렇게 열차를 각 방향으로 지정하여 정기권을 구입하면 지정한 열차를 기본적으로 이용을 하여야 하지만

정기권 특례 조항으로 출발 시간에서 전후 1시간 이내의 열차도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정기권 이용은 평일, 주말, 공휴일 모두 가능 합니다. (단 설,추석 명절 대수송기간은 제외)

정기권은 좌석권이 아닌 입석권으로 기본적으로 서서 이용을 하여야 하지만 일반 객실내 빈좌석이 있을 경우

해당 좌석 승객이 오기전 까지는 앉아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또는 객차와 객차 연결 통로에 설치된 간이 의자를 이용 하셔도 됩니다.

SRT는 열차당 정기권 발행 횟수가 적게 배정이 되어 있어 구입시 경쟁이 있습니다.

SRT 열차 정기권에 대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0.01.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