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중국 축구 중계 방송 인터넷 생중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019 동아시안컵 2차전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 동아시안컵 대한민국 두번째 상대는 중국 인데요. 축구 동아시안컵 대한민국 중국 중계 방송 채널 및 인터넷 생중계 사이트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5일 오늘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대한민국 중국 축구 경기가 펼쳐집니다.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 동아시안컵 1차전 홍콩전 승리 이후 중국전에서도 승리를 따낼 수 있을지 

 

오늘 대한민국 중국 축구 중계 방송은 MBN 채널에서 TV 생중계 됩니다. 대한민국 중국 축구 인터넷 중계 방송은 온라인 스포츠 중계 플랫폼인 스포티비나우, 스포츠무료중계, 축구경기중계방송, 실시간축구생중계 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동아시안컵 축구 중계 방송은 대한민국 경기는 MBN 채널 및 인터넷 중계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고 그외 주요 경기는 스포츠 전문 케이블채널 스포티비 및 인터넷 중계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동아시안컵 첫경기 대한민국 홍콩전에서 대한민국은 2-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경기에서는 이겼지만 내용은 만족스럽지 못했는데요. 약체 홍콩(피파랭킹 139위)을 상대로 황인범과 나상호의 득점이 있었고 대한민국 대표팀은 81%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그러나 내용을 살펴보면 밀집수비를 펼친 홍콩을 상대로 패스와 돌파를 성공시키지 못하면서 필드골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침투패스는 거의 없고 백패스와 횡 패스만 난무했는데요. 오히려 패스미스로 인해 위기에 빠지기도 하면서 결국 세트피스 상황에서만 2골을 넣으며 다소 힘겹게 승리했습니다. 

 

오늘 중국전도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될 전망입니다. 벤투 감독의 빌드업 축구가 완성되려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플레이로 빠른 시간 내 선제골을 넣는 게 중요한데요. 경기 초반부터 앞서 나간다면 중국 선수들은 밀집수비 전략을 바꿀 수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빈틈이 생기면서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중국 축구는 일명 소림축구로 불릴만큼 과격한 태클이나 몸싸움으로 부상을 유발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격한 중국 축구의 돌발 변수를 사전에 차단하려면 한박자 더 빠르 패스와 움직임이 중요합니다. 


동아시안컵 축구 대회는 2년마다 개최되는 동아시아 축구 축제로 올해는 대한민국 부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2013년 이후 6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만큼 대한민국 대표팀의 우승을 바라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번 동아시안컵은 손흥민, 황희조, 황희찬 등 유럽파가 포함되지 않고 K리거와 아시아에서 뛰는 선수 위주로 대표팀이 구성되었습니다. 그동안 벤투 감독은 똑같은 패턴과 라인업으로 비판받아왔는데요. 따라서 이번 동아시안컵은 벤투 감독의 용병술, 전략을 제대로 평가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대한민국 중국 전력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피파랭킹 41위, 중국 축구는 75위에 입니다. 역대 전적에서는 대한민국이 19승 13무 2패로 압도적으로 우세한데요. 이처럼 객관적인 전력에서도 앞서고 있고 전통적으로도 대한민국은 중국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장 최근 중국전 경기는 2019 아시안컵 대회였습니다. 당시 황의조와 김민재의 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하며 공한증을 증명했는데요. 김민재 선수는 중국 슈퍼리그 베이징 궈안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뛰며 리그 준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이번 동아시안컵 중국 대표팀에는 김민재의 동료 선수가 4명이나 포함되어 있는데요. 상대를 잘 아는만큼 김민재 선수의 활약이 중요합니다. 

오늘 대한민국 상대 중국 대표팀은 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일본에 1-2로 패했습니다. 중국 주요 선수들이 빠진 상황에서 일본을 상대로 경기도 졌지만 마찬가지로 위험하고 거친 플레이로 논란을 낳았습니다. 

때문에 중국을 상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중국전에 앞서 두명의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했고 중국전 다음에는 숙적 일본 경기가 남아 있습니다. 승리도 중요하지만 중국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휘말리지 않아야 합니다. 

 

상대전적에서도 대한민국 이 중국을 압도하고 있고 대한민국은 이미 동아시안컵 첫경기를 승리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국제대회에서 과격한 플레이로 비난을 받고 있는 만큼 중국 선수들도 각성하고 동업자 정신을 발휘하여 깨끗한 경기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9 동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면서 오늘도 승리를 응원합니다. 주말이 끝나가는 일요일밤 대한민국 중국 축구 중계 방송과 함께하세요~ 


댓글